왕초보영어

이름
연락처
E-mail @
개인정보 수집 동의 펼쳐보기
개인정보 수집동의 안내 /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 동의사항(선택) x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안내 및 관련 문의사항 응대
2) 혜택 발송 및 혜택 중복 수령 방지
3)광고성 정보 수신에 별도 동의한 자에 한하여 해커스어학원을 비롯한 해커스 교육그룹의 새로운 서비스 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 회원님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해커스교육그룹 : 해커스인강, 해커스프렙, 해커스톡, 해커스중국어, 해커스일본어, 해커스잡, 해커스금융, 해커스임용, 해커스공무원, 해커스경찰, 해커스소방, 해커스공인중개사, 해커스주택관리사, 위더스교육, 위더스독학사, 해커스편입 등)

2.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이메일
3.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비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동의 철회 시 또는 수집 시로부터 3년 간 이용하며, 내역 관리를 위해 추가 1년을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최대 4년 보유)

[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이벤트 참여일로부터 2년 이내 회원 탈퇴한 경우에는 내역관리를 위하여 참여일로부터 2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4.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신청자는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의 경우에는 파랭이 Part 7 적중특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익,토익인강

[리딩 무료강의] 출석이벤트 10일차

토익화이팅 | 조회 21 | 추천 0
  • 2024.02.17
  • 글꼴
  • 확대
  • 축소
(강의 내용 정리)
10강에서는 동명사에 대하여 배웠는데요 동명사의 역할과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동명사와 명사의 차이와 관용표현을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우선 동명사는 (동사 -ing)는 명사의 역할을 하며 네가지의 케이스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번째 ___+ 동사 ->주어 자리이고 단수취급을 하며 예시로는 Buying books is가 있습니다. 두번째 타동사+___ -> 목적어 자리입니다. 셋째 전치사 + ___ -> 목적어 자리가 됩니다. 넷째는 be + ___ -> 보어자리가 됩니다. 이렇게 동명사가 많은 자리에 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명사의 특징으로는 자동사 speak->speaking quickely, 타동사 buying->buying books, be ->being silent로 순서대로 자동사 + 부사, 타동사 + 목적어/목적 보어, Be동사 + 보어, 능동과 수동 모두 가능합니다. 동명사는 명사의 역할을 하며 단수로 처리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합니다. 예시 문장으로 Leasing additional office space will enable ~. 동명사[구]가 주어가 되면 단수 취급합니다. 예시 문장 He likes reading novels.에서 동사의 목적어를 한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The documentary aims at promoting alternative energy sources에서 전치사의 목적어 역할도 합니다. 예시 문장 Jonhn's hobby is listening to music.의 문장에서 보어 역할도 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동사는 동명사 자리에 올 수 없는데 문장 Sarah is stugying about (work, working) with animals in her Zoology course에서 working이 정답이 됩니다. 동명사의 수동형은 being p.p 완료형은 having p.p로 예시문장 My kids really like being given gifts.로 수동으로 쓰입니다. I am sorry for having told a lie는 완료형으로 쓰입니다. 동명사의 의미상 주어는 소유격입니다. 많이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하여 예문으로 다 정리해보겠습니다. I don't enjoy Kevin's singing. 에서 동명사 singing을 kevin의 소유격이 의미상의 주어로 쓰입니다. Her attending the confrence was confiemed.에서 소유격인 her이 동명사의 의미상 주어임을 알 수 있습니다. 동명사를 목적어로 갖는 동사는 enjoy, 제안 고려의 suggest/recommend/consider 중지/연기의 finish, quit, discontinue, give up, postphone이 있고 부정적의 의미의 dislike/deny/mind/avoid가 있습니다. 동명사와 to부정사를 모두 목적어로 갖는 동사 감정 like, love,hate,prefer 시작과 계속을 나타내는 start, begin, continue 시도와 의도를 나타내는 attempt, intend가 있습니다. 동명사와 to부정사를 모두 갖는 동사는 remember, gorget, regret가 있습니다. 동명사와 to부정사를 쓰임에 따라 미래를 나타내거나 과거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전하고 싶은 의미를 잘 파악하여 써야함을 배웠습니다. 동명사와 명사를 비교하면 동명사는 목적가 오고, 명사는 목적어가 불가능합니다. The corporation failed in (eastablishment, eastablishing) a vranch office in Russia. 라는 문장에서 a branch office가 목적어로 오고 있으므로 동명사인 eastablishing이 정답이 됩니다. 전치사의 목적에 대해서도 배웠는데 전치사+___+명사는 해석을 해서 빈칸에 1. 형용사/과거분사 -> 상태나 상황 특징을 나타내며, 동명사는 동작을 설명할 때 오므로 잘 구분해서 빈칸의 정답을 골라야합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을 예시로 보여주면 by___money.에서 빈칸에 들어 갈 단어인 considerable, considering의 해석이 다르듯이 잘 구분해야합니다. 전치사 + ___ 한정사 + 명사 -> 동명사만 가능합니다. 실전문제 The company is in the process of___ a new regulation. A) established B) establishment C) eastablishing 에서 이미 뒤의 목적어에서 a라는 한정사가 나왔으므로 A)는 정답이 되지 않고 B)도 정답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뒤의 목적어를 가지는 동명사 C)가 정답이 됩니다. 명사와 동명사 의미가 다른 경우를 시험에 가끔 출제되므로 둘의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는데 첫번째 해석으로 구분할 수 있고 두번째로는 한정사가 왔는지 복수로 쓰였는지를 보고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대표적인 단어들을 정리해보면 process는 과정이라는 뜻에다가 가산명사로 쓰이고 processing은 처리라는 뜻으로 불가산 명사로 쓰입니다. plan 계획이라는 뜻이고 가산명사, planning은 기획이라는 뜻으로 불가산 명사, seat은 좌석이라는 뜻으로 가산명사로 쓰이고, seating 좌석배치로 불가산 명사, fund는 기금으로 가산명사, funding은 자금지원으로 불가산 명사로 쓰입니다. 두개의 문장을 예시로 들면 a marketing ___ -> 마케팅 계획이라는 뜻으로 계획에 해당되는 plan이 들어가야하고 앞에 한정사 a가 왔으니 가산명사인 plan이 더욱 정답에 가까워집니다. ___ department-> 기획 부서라고 하면 앞에 한정사가 없으므로 기획이라는 뜻을 가진 planning이 정답이라고 단서를 통해 확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강의시간에 배웠던 동명사구 관용 표현에는 be busying :~하느라 바쁘다. be worth ~ing: ~할 가치가 있다, keep(on) ~ing: 계속해서 ~하다, spend + 시간/돈 +~ ing는 ~ing하는데 시간과 돈을 쓰다로 숙어처럼 사용이 되므로 잘 숙지하고 여러번 반복해서 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치사 to 다음에는 명사와 동명사가 올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lead to ~의 원인이 되다, contribute to ~에 공헌하다, object to ~반대하다로 oppose와 동의어로 사용이 됩니다. 전 강의에서도 여러번 나왔던 be devoted /dedicated/committed to 다음에 ing와 명사가 오게 됩니다. look forward ~ing는 을 고대하다로 토익의 파트6,7에서 자주 나오는 표현을 또 복습할 수 있었어요. 제대로 정리 하지 않으면 충분히 헷갈릴 수 있는 be used to + 동사원형은 ~을 이용하다라는 뜻이고, be used to + 명사/ 동명사는 ~에 익숙해지다, used to + 동사원형은 (과거)에 ~하곤 했었지로 사용이 되므로 잘 숙지해야해요~~! 10강에서 배운 어휘를 정리하면 otherwise는 ~달리, 그렇지 않으면이라는 뜻으로 쓰이고 문장 Subscribers will continue to receive these weekly newsleeter unless otherwise requsted.에서 사용되는 otherwise를 쓰임을 볼 수 있습니다. 콜로케이션으로 unless otherwise requested 달리 요청 받지 않는다면으로 쓰이고, unless otherwise mentined 달리 언급되어 있지 않는다면 the survey indicated otherwise 그렇지 않게 나타났다로 쓰이고 indicated를 say와 think로 쓸 수 있었어요! significantly는 상당히 라는 뜻으로 증가와 감소를 나타내는 동사와 함께 많이 쓰여요~ occasionally는 때때로, 가끔이라는 뜻으로 동의어는 sometimes, sporadically로 쓰였고 형태로는 occasion이라는 명사 때, 경우라는 뜻으로 쓰이고, occasional 형용사로 가끔이라는 뜻을 가졌어요!! fully는 충분히 완전히로 쓰이고 함께 예문에 있었던 단어 comprehend는 이해하다로 쓰입니다. 콜로케이션 fully-furnished/equipped 완벽하게 시설이 갖추어진, fully aware of: 완벽하게 알고 있는으로 쓰였습니다. 파트5나 7에서 가끔 나오는 currently는 now와 동의어로 주로 현재 진행시제 [is/are/am + ing]와 쓰이고, presently, at he moment, now 와 함께 쓰입니다. propmptly는 즉시, 정각에라는 의미를 가지고 즉시라는 뜻으로 쓰일 때는 quickely, 정각은 promptly는 start, begin과 함께 자주 사용해요~!!
(10강 후기)
동명사의 정확한 역할과 쓰임을 배웠고 충분히 헷갈릴만한 뒤에 to부정사를 목적어로 가지는지 ~ing를 목적어로 가질지 확실히 정리할 수 있었고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어려운 부분인 명사와 동명사를 잘 구분해서 빈칸을 채워야하는데 이때 뜻과 불가산명사인지 가산명사인지 구분해서 파악해야 한다는 부분과 어렵게 나왔을 시험을 대비해서 무료강의가 이런 섬세한 부분도 알려주셔서 충분히 열심히 복습하면 강의의 효과를 배로 낼 수 있다는 것을 오늘 또 깨달았어요! 어휘 부분에서 같이 함께 쓰이는 동사도 알려주셔서 파트5 부분에 1초만에 정답을 고를 수 있는 능력도 많이 향상 시킬 수 있을 것 같고, 어휘부분에서 통문장을 해석함으로 파트6, 7의 실력 향상에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하루도 좋은 강의 감사했습니다. 
해커스토익파랭이 무료인강
토익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6082 팥5 대표로서 뭐하겠다 문제 as,by,of 이런것중에 답 뭐임? [2] 65 1481 2024.03.16
86081 듣기 spreadsheet 마지막 문제 답 뭐야? [3] 처ㅓ 934 2024.03.16
86080 So that vs whenever, ayone vs those [9] ㅇㅇㅇㅇ 1665 2024.03.16
86079 수원 한봄고 안내원들? 직원들? 뭐하는건지 [2] ㅇㅇ 496 2024.03.16
86078 팟5 7번 문제 정답 기억하는사람? [2] ㅇㅇ 831 2024.03.16
86077 지도뮨제는 뭐가 답인가요? [5] djdjdkd 962 2024.03.16
86076 이성끼리 분리했으면 좋겠음 [7] ㅇㅇ 1373 2024.03.16
86075 감독관님;;; [5] 아니 609 2024.03.16
86074 드론이랑 다중지문 중에서 fitness 관련 torress질문 질문이요!... [7] 흐엉 930 2024.03.16
86073 듣기 투어문제 버스임 보트임 기차임? [5] ㄹㅇㄹ 1176 2024.03.16
86072 다 어려웠대서 다행이다.. [3] 877 2024.03.16
86071 오늘 시험 난이도어땠나요? [4] 답답한소라빵 1085 2024.03.16
86070 101번 [4] 히아ㅁ 969 2024.03.16
86069 듣기 밀가루? [4] 수바 893 2024.03.16
86068 experience vs experienced [5] 처ㅓ 1032 2024.03.16
86067 어려웠으면 개추 좀 [2] ㅇㅇ 445 2024.03.16
86066 13년만에 본 토익.. 문장 복원도 누가 해주나요? [3] 쉽지않네 622 2024.03.16
86065 5번 답 왜 c예요? [5] 1362 2024.03.16
86064 어렵던데.. [1] ㅇㅇ 342 2024.03.16
86063 팟5 [5] ㅇㅇ 652 2024.03.16
86062 듣기 밀가루? [1] 수바 527 2024.03.16
86061 190번~200번 질문이요 [2] 흐엉 784 2024.03.16
86060 ㅁㅊㄴ이 잠은 집에가서 잘것이지 시험장까지와서 ㅈㄹ이야 [3] ㅇㅇ 612 2024.03.16
86059 975인증 사진 [3] ㅇㅇ 934 2024.03.16
86058 오송중감독관 [4] 오송중감독관 504 2024.03.16
86057 LC RC 난이도 [7] 1336 2024.03.16
86056 오늘 물토익인건가요ㅠㅠㅠㅠ [2] 1462 2024.03.16
86055 인천 사람 보삼 [3] ㅇㅇ 410 2024.03.16
86054 듣기 오피스 인테리어랑 공기정화식물 뭐임? [4] ㅇㅇ 1246 2024.03.16
86053 리딩에서 과학적으로 backed되는거 답 뭐에요? [10] ㄹㅇㄹ 1530 2024.03.16
86052 Backed> 동의어? [4] ㅇㅇ 1105 2024.03.16
86051 940점에서 990점으로 어떻게 올리나요 [2] 히히 435 2024.03.16
86050 마지막문제 5개 답 뭔가요 [2] 마지막문제 1016 2024.03.16
86049 190~ [1] ㅇㅇ 617 2024.03.16
86048 파트5 unload 뒤 빈칸 답 뭐에요? [7] 2129 2024.03.16
86047 아 파트1 aaddcc 인가 ㅇㅈㄹ 하는데 [5] ㅇㅇ 1552 2024.03.16
86046 오늘 lc도 좀 까다로웠어요 그림문제들 [3] ㅇㅇ 1065 2024.03.16
86045 Experience [14] Jin 1319 2024.03.16
86044 _____ demand for [7] ㅇㅇ 1704 2024.03.16
86043 lc 파트2 초반에 [3] 흐엉 830 2024.03.16
86042 파트2 [3] 토익 513 2024.03.16
86041 Succeed [5] 너너 1160 2024.03.16
86040 듣기 6번 답좀 알려줘! 이거 찍었는디 [3] ㄹㅇㄹ 1004 2024.03.16
86039 하.. 졸업하고 싶었는데 망할 오ㅑ케 어려워 [5] 수바 871 2024.03.16
86038 하필 [2] 햇빛나가주세요 415 2024.03.16
92,967개(154/2066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