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회사에서 영어를 잘하면, 장/단점

소주가 땡기는 날 | 조회 834 | 추천 1
  • 2019.04.30
  • 글꼴
  • 확대
  • 축소
40대이며 굵직한 Global 기업을 고객으로 한 PM으로서 경험담을 올립니다. 영어를 좋은 도구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참조해 주세요

1. 장점

a. 영어 잘하면 남들의 부러운 시선을 즐김으로 짧은 자아만족감을 느낀다.(인간의 요구 5단계 중 가장 최상위라고 어느 학자가 언급함 : 자아 만족)

b. 해외 고객과 친해짐으로 Globalization을 추구하는 회시에선 귀한 인재로 여김당함

c. 상기 a,b로 인해 연봉계약 시 과감히 요구할 수 있는 능력 생김.

d. 해외고객과의 독점적인 소통 창구 역할을 맡음으로 내가 하는 말은 거짓말이라도 믿게 만들 수 있음.

e. 해외기업에서 이직제안 받을 수 있음

f. 타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주어 회사발전에 기인

g. 자녀와 부인/친척에게 존경 받음 (해외여행 갈때 더욱 부가가치 상승)

h. 은퇴 후 해외에서의 활동 계획 수립 가능 (인생의 시약가 넓어짐)

i. 영어도 언어이므로 논리력을 올려주고, 다양한 표현을 구가함으로 감수성이 풍부해짐 (가끔 한글 단어보다 영어단어가 상황을 더 근접하게 표현해 줄때가 있음)



2. 단점

a. 모든 번역은 도맡아 함.

b. 해외 시차로 고객과의 소통활동은 퇴근 이후임.

c. 타 직원의 질투로 인한 수면이하에서의 갈등요인



직장생활 10년 이상을 바탕으로 보면 800이상이면 영어실력 만족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어의 종결은 작문인 듯 합니다. 훌륭한 Mail/서신은 100번의 대화를 무색하게 합니다.



영어공부와 더불어 독서도 많이 하면 완벽합니다^^



이상, 40대 선배의 생생한 육성으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RC,LC,실전문제,이벤트,출석체크,출첵이벤트
토익자유게시판(2014)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8947 공부좀 열심히 하고 칠걸 돈아깝다 [11] 531 2019.08.11
18946 오늘 토익친사람~~~토익 엘씨 난이도 어땠어요? [5] 이루어진다 687 2019.08.11
18945 엘씨는 지난번에 10개틀리고 [5] ㅇㅇ 580 2019.08.11
18944 Lc 11-12 [3] 애혀 381 2019.08.11
18943 해커스 1000제 2 RC 7개 틀리면 실제 토익은 몇점 나오나요? [2] ㅇㅇ 492 2019.08.11
18942 0/0/1/6/2/0/1 점수 어떻게 나올까요? [6] 만점 받고 싶다 470 2019.08.11
18941 제 닉넴이 갑인걸요 [12] 친숙한토익만점 315 2019.08.11
18940 해커스 가채점 점수. ㅠㅠ 흙.. 똑같나요?? [8] 하... 557 2019.08.11
18939 LC 저만 그런 게 아니었군여.. [5] 퍼주는부자 472 2019.08.11
18938 유의어 찾기 문제 point답은??? [10] 토린이ㅎㅇ 697 2019.08.11
18937 토익은진짜 점수늦게나오는게 더빡침.. [14] 데레레 762 2019.08.11
18936 근데 [9] 447 2019.08.11
18935 토익점수 [3] 토오오익 374 2019.08.11
18934 LC: 0/3/2/1 RC: 3/2/3 이면 몇점대 예상?? [4] ㅇㅇ 431 2019.08.11
18933 정답소녀님. 154. what's mean [i can't make it... [10] 문법 1091 2019.08.11
18932 엘씨-10 몇점정도 하나요 보통? [3] ㅇㅇ 450 2019.08.11
18931 파트투 웅얼거린다는게 무슨말? [9] 지미맥길 641 2019.08.11
18930 한문제에 5점 까지는거 아니자나요 [6] ㅇㅇ 523 2019.08.11
18929 rc 지난번에 11개틀리고 455나옴 [11] ㅇㅇㅇㅇ 913 2019.08.11
18928 점수예측좀여 [5] 점수예측좀여 317 2019.08.11
46,307개(1369/2316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