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성공수기 텝스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뉴텝스 인강 프리패스 + 수강지원금 5만원

텝스 공부의 좋은 예 / 나쁜 예

한파 | 조회 12452 | 추천 10
  • 2012.02.03
  • 글꼴
  • 확대
  • 축소

모든 시험 공부가 그렇듯이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만큼
성적이 오르는 건 아니죠잉~
input 대비 output이 얼마나 효율적인가?! 를 따져봐야되는데요~!^^
고득점하시는 분들 보면 다들 이유가 있다는거~~


혹시 아래 글에서 '나쁜 예'에 속하신다면
빨리 바꾸셔야해요ㅠㅠ
맨날 책상에 앉아있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분!!
주목하시길~!!!
 


 



 


1. 텝스 공부의 "나쁜 예"


 


 


1) 시험 볼 때만 반짝 공부~


 


평소에는 책 한번 펴보지도 않다가 텝스 시험이 바짝 다가오면
그때부터 벼락치기 하시는분ㅋㅋㅋ 저처럼요ㅠㅠ
셤 다가오기 몇일 전만 죽어라 듣고 풀고
평소에는 영어와 담 쌓고사는...ㅋㅋㅋ
이러시면안되여ㅠㅠ
텝스도 결국 영어라는 '언어'실력을 테스트하는 거라..
영어 실력 자체가 늘지 않으면 점수가 오르는 데도 한계가ㅠㅠ
영어는 공부하는게 아니라 생활화해야 한다는 것~!
명심하세요!!^^
 


 


 


2) 정리된 단어장만 암기?!


 


텝스 고수들이 가장 경계하는 공부법 중 하나가
학원에서 강사들이 정리해준 어휘만 달달 외우는거래요~
단어를 정리해주고 암기하게 하는 것이 가르치기에 편하니까 그런거지
올바른 단어습득을 하는데에는 좋지 않은 방법!
본인이 직접 습득해야 기억에 오래남잖아요^^



 


3) 무조건 닥치는 대로 문제만 많이 풀면 된다?!


 


텝스뿐만 아니라 다른 시험에서도 오해하는 것이
무조건 문제를 많이 풀다 보면 성적이 오를거라는 생각에요!
먼저, 자기가 어느정도 실력인지 아는게 중요하죠!
그래서 부족한 부분에 좀더 집중하면서 공부해야한다는거~!!
무턱대고 문제만 많이 풀다보면 성적은 안 오르고..
비효율성의 극대화라능ㅠㅠ


 


 
 


4) 한번 푼 문제는 절대로 다신 안 본다!


 


사실 저도 그래요ㅋㅋㅋㅋ
문제집도 끝까지 푸는 스타일이 아니라.. 덜렁대구요ㅠ
근데 그러시면안됩니다!!
새로운 문제를 계속 접하기보다는 봤던 문제를 또 보시는게 효과적이다는거!!



 


 


 


 


 
위의 예에 속하시나요?!!
좌절하지마시구여ㅋㅋㅋ


공부법을 이렇게 바꿔보시는건 어떠신가요?!


 


 


 



2. 텝스 공부의 좋은 예


 


 


1) 언제 어디서든 영어와 함께~!


 


텝스 고수분들의 수기를 보면 대부분 텝스 셤대비로 문제푸는 공부 외에도
평소에 영어로 된 자료를 많이 접하는 걸 비법으로 말하시잖아요ㅋㅋ
좋아하는 영어소설이나, 드라마나 영화를 이용하는거죠!
등하교 시간이나 출퇴근 시간 지하철에서 읽거나
재미있는 영상을 꾸준히 반복해서 보는 것도
아주 좋은 공부가 된답니당ㅎㅎ


 


 


 


2) 가장 좋은 교재는 자신이 이미 풀었던 문제~!


 


자신이 어떤 문제에서 주로 틀리고 어떤 유형에 약한지는
오답을 체크하면서 가장 잘 알 수 있죠ㅎㅎ
정성들여 만든 오답노트는 그 어떤 좋은 문제집보다
더 효과좋은 교재가 된답니당~ ^^


 


 


 


3) 영어 사전과 친해지기!


 


가장 좋은 단어장 교재는 예문이 풍부한 영어 사전이래요~!
이미 정리된 기출단어만 외우기보다 스스로 영자신문 등을 읽으며
모르는 단어를 영영사전 등을 통해 찾고 사전 속 예문이나 구글검색 등을 통해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 공부하는 방법!!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단어 암기가 아닌 진짜 어휘 실력이 쑥쑥~~!!^^
 


 


4) 시간 안배에 집중!


 


다른 언어 셤처럼 텝스도 문제를 정확히 푸는것 만큼


정해진 시간내에 빠르게 푸는 능력도 필요해요!!


문제를 풀면서도 시간을 재며 푸는 것이 효과적이죠! ^^


 


 



 


텝스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이신분들~!
혹시 '나쁜 예'에 속하지 않으신지 점검해보시구
'좋은 예'로 플랜 잘 짜셔서
정기텝스 대박나시길 빌게요^^
모두 홧팅합시당!!

2019 12월 텝스 점수보장반
214개(4/11페이지)
텝스성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54 텝스 850점 돌파하기까지의 독해 공부법 [16] 15292 2013.03.07
153 빡세게 공부하고 텝스졸업! [18] 꺄- 7333 2013.02.28
152 텝스 4년간의 공부 그리고 졸업 [20] 불굴의의지 11845 2013.02.13
151 야호~!! 국내파의 텝스 성공기!!!! [23] 야호 13035 2012.12.31
150 텝스 200점 이상 상승시킨 후 성공 수기 :) [21] 히히히힣 14122 2012.12.25
149 드디어 써보는 성공 수기 !!!!!!!! [17] 5007 2012.12.20
148 800점대 선을 넘다, 성공수기 [16] 테프스 9903 2012.12.18
147 630 ---> 790 [6] 푸딩 8470 2012.12.04
146 수기 조심스럽게 올려봅니다 ㅋㅋ [5] 850을 위해 3760 2012.12.02
145 800점대 성공 !! 드디어 성공수기남깁니다ㅜㅜ [4] nolja 6253 2012.11.22
144 3달만에 200점 상승! [6] 텝스마스터 9029 2012.08.03
143 제발! 전 4개월공부를 하고 텝스900점대초반에 마침니다.그런데 궁금한게... [8] 성공 13222 2012.07.15
142 텝스 4달간 703 -> 850점 수기!!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습... [17] 텝쓰리포 12789 2012.05.15
141 500점대 -> 700점대로.. 돌파 ^^ (2달걸렸어욤!) [20] 701돌파 16464 2012.04.25
140 결국 ★끈기★있는 사람은 점수 꼭 오릅니다. [15] 끈기왕ㅋㅋ 8934 2012.03.08
139 800대 진입 성공기념 수기입니다. [6] 정성들여씀 9493 2012.02.25
138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7] 이피엘 5063 2012.02.13
137 700점대 후반에게 가장 필요한 것 [11] 미추어 6507 2012.02.06
>> 텝스 공부의 좋은 예 / 나쁜 예 [6] 한파 12453 2012.02.03
135 900점 돌파 기념 수기 [11] 로이즈워 13291 2012.01.31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 텝스 스타강사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 무료예약텝스단어, 뉴텝스공부,텝스독학, 뉴텝스환산,뉴텝스인강,뉴텝스,텝스공부법, 텝스문법, 텝스문제집,텝스유형, 텝스점수보장 프리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