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유게시판 스피킹시험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첨삭게시판 이벤트

토스 시험 후기

소심파봉골레 | 조회 598 | 추천 0
  • 2021.11.24
  • 글꼴
  • 확대
  • 축소
저는 .. 2년 전 마지막으로 130점(레벨6) 받고 욕심 부리지 않고 멈췄다가..기간이 만료돼서 지난 주 토요일인 11월 20일에 시험을 치뤘습니닷ㅋㅋㅋㅋ 근데 2년 전이라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제가 시험 쳤을 당시에는 마지막 문제가 전화기 사진이 뜨면서 화자가 문제가 있는데 ュ...ユ...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던 기억이 ㅎㅎ 그때 당시 다니던 학원 강사님이 해결책에 대한 만능 콤보만 몇 개를 주셔서 외우기가 버거웠어요 ㅎ

2년 전 시험 칠 때는 몸풀기 파트인 팟1 지문 읽기와 해결책 제시말고는 제대로 답한 게 없어 레벨 5나 받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 레벨6 턱걸이 나와서 진짜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쭉 놀았던 기억이 나염

그때 생각해보면 점수 주는 게 토익 보다는 훨씬 후한 편인 것 같긴 해영 ㅋ 이번에는 레벨 7 목표로 열심히 해봤는데 .. 벌써 내일이 시험 발표네요.. 취준생이라 이왕이면 6말고 7 떴으면 좋겠어요 ㅎㅎ 시험 접수비도 너무 비싸서 부담스러워여..흑

근데 이번 년도 8월부터 토익 스피킹 시험이 개정이 되었더라구요? 그림 묘사 문제가 2문제로 늘어나고 해결책 제시 문제가 없어지고 의견 제시하기로 바뀌고! 강사님들이 어떻게 보면 시험은 더 쉬워진 격이라 하셔서 시작하기도 전에 지레 겁먹지 않고 시작했단 말이죠.. 근데 왠걸 .. ㅋㅋㅋㅋ완전 ㅠㅠ 2년 만에 시작해서 그런지 너무 .. 입도 얼어있고 스피킹에 악질인 저도 문제고,,여러모로 어려움에 쳐해있네요 ㅎ

토익 스피킹은 강사님들 마다 콤보를 만들어주시던데 콤보 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제나 의견에 더욱 적합한 답변을 하기 위해서 다른 관련 단어로 즉석으로 대체할 수 있는 융통성도 필요한 것 같아여 ㅎㅎ 근데 저는 이런 융통성이 아주 없답니다^^vㅋㅋㅋㅋㅋ

보통 레벨 7 받으신 분들은 도대체 어떻게들 받으시는 거죠..? 정말 대단하신 센바이들 ㅠㅠ .. 토익은 900이상인데, 토스 7 받기는 하늘의 별 따기예요 제 기준에서는ㅋㅋ 저는 항상 한국에서 영어 문법과 쓰기, 듣기만 해서 그런지 말하는 거에는 정말 자신이 없어서 그런가요 ㅎ 완전 완전 너어무 어려워요 ㅠㅠㅠㅠㅠ 저만 그런건 아니죠?!

혼혈이시거나 외국에서 학교 다 나오신 분 아니시면 저처럼 다 힘드실거라 위로해봅니다..ㅎㅎㅎ ㅠㅠㅠㅠ
그런데!! 저는 이번에 서점에서 해커스 5일 완성 고득점 실전 모의고사 교재를 사서 시험 전에 풀어봤더니 시험 때 확실히
자신감이 생기고 덜 긴장이 되더라구요!!

왜냐하면 시험장에서도 집에서 모의고사 쳐 보듯이 환경이 그래도 비슷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해커스 실전 모의고사와 같은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고 가라는 것 같아요 ㅎㅎ

토익 공부할 때도 해커스 도움 많이 받았죠 ㅎ 저는 개인적으로 무슨 시험 대비를 하게 된다면 문제를 유형 별로 많이 풀어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ㅎㅎ 출제자들도 사람인지라 문제도 회차마다 비슷한 문제를 내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이번에는 레벨7 턱걸이인 160점 떠주면 아주 좋겠어요 ~~ ㅠㅠ꿈은 이루어진다!!

※ 이 후기는 해커스 토스/오픽 시험일 게시글&댓글쓰기 이벤트 참여자가 작성한 후기입니다.

게시글+댓글만써도 스벅 100% 무료! GO >
첨삭게시판 이벤트
44,178개(54/1768페이지)
스피킹&오픽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42853 오픽 준비기간 어느 정도인가요? [1] 뿌수자 278 2022.01.21
42852 토스 학원 한번 더 다닐까요? [1] 원몰타임? 300 2022.01.21
42851 왜.. 성적이 그대로죠? [3] 이해불가 447 2022.01.21
42850 레벨7 달성하고 졸업합니다ㅠㅠ! [3] 예에 424 2022.01.21
42849 토익스피킹 목표 점수 기원 [2] 제발 241 2022.01.21
42848 토익 스피킹 이메일 [1] Deka RANGER 254 2022.01.21
42847 요즘은 점수매길때 완성도, 깔끔함도 보나보다 [3] 만점자 481 2022.01.20
42846 성적표 또 지럴이네 [4] 좌절 614 2022.01.20
42845 19일 토스 [2] 나무 412 2022.01.20
42844 매일 공부하는 좋은습관 [4] 오랜전통탕수육 305 2022.01.20
42843 오픽 1/19 시험 후기 입니다 [1] 오랜전통로션 460 2022.01.20
42842 내 마음 [2] 도성 266 2022.01.19
42841 토스 질문 [1] 효효 304 2022.01.19
42840 세이임 쌤 토스 레벨6 강의 수강중 [2] pzm 278 2022.01.19
42839 [1/22 토스시험] 바나나우유 ♥전원증정 EVENT♥ 해토지기 396 2022.01.19
42838 [1/23 토스시험] 바나나우유 ♥전원증정 EVENT♥ 해토지기 331 2022.01.19
42837 [공지] 토익스피킹 성적체계 개편 및 시험 개정 안내 [4] 해토지기 1123 2022.04.25
42836 오픽 주제별로 정리 [5] 그시절떡볶이 303 2022.01.19
42835 오픽 시험 시 자연스럽게 [10] 품절직전티거 279 2022.01.19
42834 오픽은 돌발이 진짜 힘든것같아요 [4] 매진임박거울 293 2022.01.19
42833 토스 10시 11시 시험중 [2] ㄴㄴ 421 2022.01.18
42832 오픽 기본반과 중급반 중 추천 부탁드립니다..ㅜ [1] 1ove 265 2022.01.18
42831 토스 당장 내일 환급반 할건데 친구있을까요 [1] 호엥 244 2022.01.18
42830 오픽 준비 시 녹음 [10] 품절직전티거 252 2022.01.18
42829 오픽 시험 몆번 치세요? [10] 매진임박거울 324 2022.01.18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스오픽 10일끝장반_ver7최신 토스인강 무제한+토스 교재제공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