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12.23
<원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주어와 동사의 수 일치 * 동사의 쓰임: consider * 동사의 쓰임: 동사 + A + of + B
1. 명사가 and로 둘 이상 연결된 동이한 사람, 물건, 사항으로 된 것은 단수 취급한다.
ex) Bread and butter is fattening.(버터 바른 빵은 살찌우게 한다.)
A cart and horse was seen at a distance.
2. 명사가 and로 둘 이상 연결된 다른 사람, 물건, 사항은 복수 취급한다.
ex) Bread and butter have risen in price.
A watch and a chain were found in the room.
She said that a needle and a thread were needed to sew the clothes.
3. and로 연결된 두 개 이상의 to 부정사는 단일 개념이면 단수 취급을,
다른 개념이면 복수 취급한다.
ex) Early to bed and early to rise makes a man healthy.
4. 복수형인 국가명, 지역명, 복수형의 신문, 책, 연극 등은 단수 취급한다.
ex) The United States is one of the largest countries in the world.
The times sells all over the world.
5. 거리, 금액, 무게, 기간 등은 단수 취급된다.
ex) Six day is too long for me to wait.
Ten miles is too long to walk.
* 동족 목적어
1. 행위의 횟수를 나타내기 위해서 완전자동사의 명사형을 목적어로 쓰는 것을 말한다.
명사형이 없으면 유사한 뜻의 명사를 쓴다.
ex) He lived a happy life . I think they are fighting a losing battle.
* 수여동사
1. 간접목적어와 직접목적어의 위치를 바꾸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간접목적어가 관계대명사, to 부정사, 분사의 수식을 받을 때
ex) She made anyone who come to see her tea. ( × )
→ She made tea for anyone who came to see her.
(2) 직접목적어가 대명사일 때
ex) The postman singled it out and gave it to me.
(3) 간접목적어를 강조하고자 할 때
ex) Jack bought a nice watch for his best girl friend.
2. cost, envy, save, pardon, deny 등은 간접 목적어와 직접 목적어의 순서를
바꾸지 않는 동사이다.
ex) Rent will cost nothing to you. ( × )
→ Rent will cost you nothing.
3. explain, introduce, suggest, describe 등은 " 동사 + 목적어 + toꡒ의 형태로 쓰인다.
ex) The teacher explained him the difficult questions. ( × )
→ The teacher explained the difficult questions to him.
* 사역동사
1. 사역동사인 make는 강제/원인. have는 부탁/명령, let은 방임/허락,
get은 설득/원인의 뜻을 갖는다.
ex) She made me obey the rules.(강제)
Her jokes always make us all laugh. (원인)
I had my car repaired. (부탁)
The policeman let them leave the place. (방임 또는 허락)
2. 목적어 또는 보어에 to 부정사와 함께 쓰인 help가 사역의 의미인
"make it easier to do"의 뜻을 같게 되면 to를 생략할 수 있다.
ex) We all helped him (to) fill out the application from.
Would it help him to know that if I told you that?
(사역의 의미가 포함 될 수 없으므로 to를 생략하지 않는다.)
* 추가 보어와 추가 목적격 보어
1. 1형식 문장과 3형식 문장에 각각 추가로 주격보어와 목적격 보어를 쓰는 것을 말한다.
동시 동작을 뜻한다.
ex) They came home while they were safe .
(= They came home being safe . → They came home safe.)
(주어의 상태를 보충 설명하여, 집에 돌아와서 안전함을 나타냄)
cf) They came home safely.
(돌아올 때의 상황을 설명하는 것으로 오는 도중 다치거나
길을 잃지 않고서 왔다는 내용을 나타냄)
ex) She opened the window more widely . ( × ) → She opened the window wider .
(widely가 쓰이면 open하는 동작이 widely 하다는 뜻이 되므로 틀리다.
문이 더 활짝 열려있는 것을 뜻해야 하므로 widely는 wider가 되어야 한다.)
* 부정문
1. not : 부정문의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be동사와 조동사 뒤에,
그리고 일반동사인 경우는 don't(does’t)를 쓴다.
ex) You were wrong not to inform the police.
2. no, never, seldom, nothing 등으로 부정할 수 있다.
ex)There are no buses in t his part of town.
* 부분부정과 전체부정
1. 부분부정 : 전체를 의미하는 all, both, every, each, whole, entire, always,altogether,
entirely, wholly, necessarily, completely, absolutely, quite 등을 부정어와
결합하여 만든다.
ex) All that glitters is not gold.
2. 전체부정 : 부분을 나타내는 any, either, anybody, anything 등을
부정어와 결합하여 사용한다. none, no one, neither, nobody, nothing등도
전체부정을 나타낼 수 있다.
ex) You can't believe anything she says.
3. 이중부정 : 부정어를 둘 이상 쓰지 않는다.
ex) I tried, it wasn't no use.( × ) → I tried, it wasn't any use.
1. consider는 as 대신 to be를 쓰거나 생략한다. 현재분사가 올 경우 as를 쓴다.
ex) We consider Liz Quinn (to be) an excellent teacher.
The country is considered as having an ideal combination of climatic condition.
* 동사의 쓰임: appoint(name)
1. appoint/name A to B (as/to be B)(= A를 B로 임명하다)
: 사람을 의미하지 않는 직위, 직책인 경우는 to를 쓰고 사람을 뜻할 경우는
as나 새 be를 쓰며 생략할 수 있다.
ex) The president appointed him to the post of sales manger.
The president appointed him (as/to be) sales manger.
1. rob, cure, strip, deprive, empty, relieve, clear 등은 '없애다'의 뜻으로 쓰인다.
ex) Mr. Clegg was severely beaten and robbed of all his money.
Even whisky could not cure him of his anxieties.
2. remind(상기시키다), inform(알리다), notify(알리다), accuse(비난하다) 등도
of와 함께 쓰이는 동사이다.
ex) Hearing that song always remind me of a certain night in New York.
You will be notified of any changes in the system.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1530 | [어휘] 단어가 ly를 만나면 [8] | 토익프리덤 | 9363 | |
1529 | [어휘] 토익보카공부, 이렇게 하세요! [7] | 보카열콩 | 30266 | |
1528 | [어휘] 미국인들이 매일 쓰는 영어 114개 [13] | 민홍기 | 16104 | |
1527 | [LC] ★한승태 선생님이 전수하는 LC고득점 비법자료!★ [20] | 해토지기 | 48624 | |
1526 | [어휘] part7이 좋아하는 어휘 100개 [13] | 어휘 | 27935 | |
1525 | [어휘] Verb Patterns [10] | 졸리다 | 14367 | |
1524 | [어휘] 타동사 Pattern 정리 [17] | Pattern | 17628 | |
1523 | [어휘] 어휘자료입니다~~~ [5] | 공부하자 | 15654 | |
1522 | [어휘] 매우 유용한 Color idiom 모음 [8] | Color idiom | 14356 | |
1521 | [RC] 토익시험에 잘 나오는 3형식 동사!!!!! [7] | 아싸 | 19700 | |
1520 | [RC] 자동사 + 4형식 + 5형식 동사 정리 [42] | 청명이 | 48546 | |
1519 | [어휘] [무료자료] 해커스 토익 보카 퀴즈 [14] | 해토지기 | 42360 | |
1518 | [LC] 밑에 글 수정파일입니다. [6] | 토익 600점 | 10962 | |
1517 | [LC] 저 공부할려고 만든건데 [8] | 토익 600점 | 26317 | |
1516 | [RC] 개정판 리딩+리스닝 8주 플랜 합본(둘다 플랜B) [12] | 정예진 | 16924 | |
1515 | [어휘] 12월 토익 대비 : 유의어 [13] | 유의어 | 17005 | |
1514 | [어휘] part7. 편지에 자주 나오는 필수어휘모음 [18] | 어서와 | 19687 | |
1513 | [기타] [무료자료]해커스토익 실전1000제(1)-RC해설& LC해석 | 해토지기 | 22595 | |
1512 | [RC] Superbug \"관련기사\" 문제도 1문제 잇음 [3] | 대박 | 7166 | |
1511 | [어휘] 분사처럼 생긴 전치사 [13] | 아자아자 | 16613 | |
1510 | [RC] 토익문법정리!!!! (첨부파일있음) [14] | 문법왕김여사 | 47791 | |
>> | [RC] [re] 토익문법정리!!!! (첨부파일있음) | 토하라 | 10587 | |
1508 | [어휘] * 경제관련 토익 어휘 [6] | 어휘정벅 | 13070 | |
1507 | [어휘] TOEIC 시험에 꼭 나오는 표현 [10] | 토익만점 | 34350 | |
1506 | [기타] [그래머 게이트웨이] 스터디플랜 | 해토지기 | 10494 | |
1505 | [LC] ★그래머 게이트웨이(2nd edition)★예문 해석 | 해토지기 | 10064 | |
1504 | [RC] [그래머 게이트웨이] 주의해야 할 the용법 3 [1] | 해토지기 | 16699 | |
1503 | [RC] [파트 7대비] N.K. allows Kim Young-nam to re... [4] | 어머나 | 10681 | |
1502 | [RC] 5페이지 분량 -영어기사문. [2] | 독해기사 | 15356 | |
1501 | [RC] part 5, 6 [3] | 유형 정리 | 23231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많이 본 게시글
- 개인적으로 850점 이하이신 분들은54342
- 첫토익 1개월 390 --> 81021749
- 토린이 375점에서 750점 맞은 스토리 공개 ㅋㅋㅋ16594
- 800못넘어서 죽고싶은자들이여 보라 그대들에게 비밀을 알려주겠다.7543
- 토익 못하는 애들은 꼭 이렇드라18245
-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점수대별 토익공부방법조언.4102
- 토익 고득점을 위한 팁37085
- 토익 LC 1위 한승태쌤이 들려주는 LC 정복 비법!41879
- 900찍은 비법 말한다8776
- 토익 ㅆ쌩초보에서 900초반 올린 독학수기1670
- [펌] 3주만에 755 > 960 !8950
- 읽고 힘내세요 다들~!!!^^4100
- 하드가 뭔말이에요?2194
- 하드버전이 뭐예요1290
토익비법노트
- 토익 230 → 925 졸업합니다. (700점대를 목표하시는분들 참고!) 900점을 위한 내용추가!502444
- 토익 795---> 950166380
- 첫토익 900넘김. 비법이라면 비법 알려드림.142508
- 990만점자의 토익 리스닝 파트3,4 하나도 안 틀리는 법101231
-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쉽게 외우기!!95313
- 팟7 공부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90732
- 전치사와 접속사 한방정리!86002
- [4년만에 토익, 1달반 독학] 토익 시험 문제 푸는팁 - 905점 달성 (800후반 900초반 팁)78999
- 파트7 모든 사람이 다 아는 약간의 팁..78982
- LC안된다고 하시는 분들 보세요 2달이면 됩니다.77277
- 토익 파트 7 1위 표희정쌤의 RC 독해 비법!74712
- 저비용 고효율 900넘는 비법73549
- 토익 시간배분 요령[TIP]68448
- 2달만에 토익 900을 넘기기 (장...문)64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