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파랭이 인강무료

토익700-900 목표-시험전 필수 체크 사항

팅팅구리 | 조회 38946 | 추천 1
  • 2005.06.21
  • 글꼴
  • 확대
  • 축소




친구 홈피를 갔더니 토익 자료 모음실에 이런 것이 있더라구요..


그냥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한번씩 읽어 두면 좋은 tip이 될 것 같아 퍼와봤습니다.


 


토익과 관련된 길(the best deal!)이 시원하게 보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학습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토익 시험에 임하는 자세는 아래 세가지를 항상 염두에 두고 체크하여야만 성적을 올릴 수 있다.

1. 토익시험의 기본 유형 익히기
2. 토익이 좋아하는 단어, 표현 암기
3. 토익실전과 똑 같은 시간안에 문제 풀기

+2) 초급, 중급, 상급별 토익 목표 성적 공략 방안을 소개

1. 초급: 토익 rc 파트5,6의 문법적인 배경이 필요한 영어 어순과 문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토익시험의 기본 유형과 토익이 좋아하는 단어, 표현 중심으로 공부한다.

2. 중급(목표 점수 700점 내외): 토익 시험의 기본 유형뿐만 아니라 상황적인 돌발 반응과 일반 유형에서 벗어난 예외적인 문제들을 다뤄나가며 차츰 lc45분, rc75분(실제 시험) 안에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문제 푸는 속도를 키워 나간다.

3. 상급(목표 점수 900점 이상 만점을 향하여): 중급과 마찬가지로 돌발적이고 예외적인 문제 적응력과 극도의 집중력으로 시간 훈련에 총력을 기울인다.  토익이 좋아하는 표현으로 본인이 몰랐던 표현을 깔끔하게 정리하며 풀었던 문제가운데 같은 유형은 절대 틀리지 않도록 한다!  즉 본인 나름대로의 일종의 오답노트를 만들어간다.   모르는 단어나 헛갈리는 표현들의 무작정 암기는 비효과적이다.   영영사전을 찾아서 예문으로 재확인하며 오답노트에 함께 정리하며 토익 실전을 앞두고 훑어보자(scanning). 풀어가는 모의고사의 문제수가 늘어가면서 본인이 작성한 오답노트에 반복되는 토익용 표현이나 유형이 보일 것이다.



토익 900점 이상 만점을 향한 시간안배?

토익 시험을 두번 이상은 연속해서 보도록 한다.
매달 시행되므로 단기간에 성적을 끌어올리기에 유리한 시험이다.
시험의 시작과 더불어 파본 검사 시간 동안에는 파트3,4의 문제를 먼저 읽어두어야 한다.
파트 1,2는 바로 답지에 바로 마크하고 파트3,4의 경우는  답지에 점으로만 재빠르게
체크해 두었다가 나중에 완벽히 메꾸면 된다.

rc의 경우 파트7을 먼저 풀다가 파트 5,6를 나중에 풀기 시작하는 것도 괜찮다. 예컨대 ‘시험 종료 15분전입니다.’란 방송이 나올 때 긴 지문의 파트7의 문제는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더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파트5,6는 20~25분 내에 풀어야 파트7의 독해를 풀면서 느끼는 시간에 대한 압박감을 피할 수 있다. rc를 푸는 가운데 집중력이 떨어질 때쯤 아까 답지에 점으로 찍어둔  lc 파트3,4를의답지를  제대로 메꾼다.



시험은 준비될 때까지 기다렸다 본다고 생각하면 영원히 못 보게 된다. 이 글을 참고하여 시험을 직접 보면서 자신만의 시간 안배 스타일을 적용하자. 토익990점을 목표로 하는 분들은 우선 lc495점을 맞는 것에 목표를 두라. rc보다 점수 환산표상으로 배점이 높은 lc 점수가 높아야 총점 올리기에 유리하다.

난 700점 만 맞으면 된다?



목표가 900점 이상이 아닌 경우 lc100점 이상 상승을 목표로 한다. 김다영샘 시키는대로! 이뤄질 것이다! 열심히 들었다고 혹은 받아쓰기를 했다거나 문제를 많이 풀었다고 성적이 쉽게 올라가는 건 아니다. 아래 제시한 방법대로 공부해야 한다.

1. 토익 lc를 처음 공부하거나 초중급자의 경우 파트1,2를 중심으로 기본 유형을 익히고 문제를 푼 후에는 반드시 받아쓰기를 하면서 문제의 유형과 오답, 정답의 유형을 익혀라. 문제를 푸는 것 그 이상으로 중요 한 것이 문제 푼 후의 철저한 분석, 리뷰이다. 이 과정에서 모르는 단어, 표현도 꼬박 꼬박 정리하라. 영어가 일본어보다 배우기 어렵다고 하는 이유가 바로 우리말과는 다른 어순 때문이다. 파트 1,2 의 경우에는 필히 받아쓰기를 하면서 어순에 친해지고 발음의 기본기를 닦아야 한다. (반드시 소리내어 읽으면서!! ) 철저한 훈련으로 파트1,2에 자신감이 붙으면 파트3,4는 공부하기는 훨씬 수월하고 가속도가 붙는다.

2. 파트3부터는 짧은phrase-> 긴phrase-> sentence전체를 소리 내서 돌림노래 식으로 읽으면서 공부 방법을 차츰 전환하며 문장을 통째로 직청직해 하기에 초점을 두게 된다. 이 때부턴 푼 문제를 읽으면서!!!!! 철저히 분석, 리뷰하는 방법으로 공부방법이 바뀌게 된다.

+3) 시험에 강해지려면

1. 최종 마무리는 틀린 문제 점검으로 아는 문제의 실수 줄이고 몰랐던 문제를 철저히 분석하면서 반복하는 것이다.

2. 시험과 같은 상황을 집중적으로 경험해 보아야 한다.
시험을 앞두고 시간을 재서 모의 고사 문제집을 풀어 본다면
시험장에서 경험할 시간에 대한 압박을 줄일 수 있다.

모두 힘내고 한달에 lc,rc100점씩만 올리자!!


 


그럼 이번 일요일에 토익 보시는 분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토익시험, 스타벅스이벤트, 해커스토익, 토익이벤트, 스타벅스, 토익후기
2,550개(117/85페이지)
토익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시험, 스타벅스이벤트, 해커스토익, 토익이벤트, 스타벅스, 토익후기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