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 리딩 무료강의 베스트셀러 1위, 해커스토익 리딩 책을 무료강의로 공부하는 곳입니다.

해커스 토익 리딩 무료강의

수강후기

  • 2주 만에 900받았습니다. 영문법에 있어서 따라올 사람이 없는 것 같아요.– 난할수있어-
  • 이게 무료 강의라니 놀라울 뿐이에요!  꼼꼼하게 잘 가르쳐 주시고 귀에 쏙쏙 들어와요!–amyah-
  • 시험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잘 집어주셔서 시험 대비하기 위한 강의로 활용할 수 있었어요.-여니S2-
  • 쉽게 가르쳐 주셔서 친숙하게 토익공부에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열공-

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7강)

  • 41:10 1강 문법. 주어/동사
    어휘. 동사1
    조회수 : 2,864,686
    강의자료다운받기
  • 37:10 2강 문법. 목적어/ 보어
    어휘. 동사 2
    조회수 : 366,463
  • 36:16 3강 문법. 수식어
    어휘. 명사 1
    조회수 : 274,529
    강의자료다운받기
  • 30:45 4강 문법. 동사의 형태와 종류
    어휘. 명사 2
    조회수 : 251,130
    강의자료다운받기
  • 32:12 5강 문법. 주어와 수 일치
    어휘. 명사 3
    조회수 : 218,442
  • 30:27 6강 문법. 능동태/수동태
    어휘. 형용사 1
    조회수 : 207,156
  • 44:22 7강 문법. 시제
    어휘. 형용사 2
    조회수 : 198,698
  • 23:5 8강 문법. 가정법
    어휘. 형용사 3
    조회수 : 146,735
해커스 학원강의 보기 해커스 인강 보기 스타트리딩 교재 구매하기
해커스토익은 지식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우수한 강의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닉네임 찾기

가입된 닉네임은aaa입니다 등록되지 않은 번호입니다.
출첵이벤트 신청을 해주세요.

이메일 찾기

가입된 닉네임/이메일은
aaa@naver.com
입니다
등록되지 않은 정보입니다.
출첵이벤트 신청을 해주세요.

컨텐츠/이벤트 탈퇴안내

본 탈퇴는 해커스 토익 무료강의 출첵이벤트에 한하여만 탈퇴됨을 알려드립니다.
본 탈퇴 후에도 해커스영어 사이트의 다른 이벤트 계정은 유효합니다.
*해커스영어 사이트 내의 모든 회원정보를 삭제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해커스에바란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닫기 무료다운 오늘하루 보지 않기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안내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영어 토익 출첵이벤트 참여자 및 당첨자 확인, 상품의 제공, 문의사항 응대
2) 해커스영어 및 해커스교육그룹 제휴사의 강의,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  ( 제휴사 : 해커스어학원 / 해커스인강 / 해커스톡 / 해커스중국어/해커스패스 / 해커스잡 / 해커스유학 / 위더스 / 해커스편입 등 )
2.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 닉네임,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이용목적 달성시 또는 참여자의 삭제요청시까지
4. 참여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거부시 이벤트 참여가 제한됩니다.

개인정보 제 3자의 위탁 안내

1. 개인정보 위탁 목적 : 
1) 이벤트 상품 SMS/MMS 발송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 수행
2. 개인정보 수탁자 : 비즈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 참여자는 개인정보 위탁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시 상품 제공이 제한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사항'에는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X
축하합니다!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2강]수강후기

필승 | 조회 545 | 추천 1
  • 2017.12.21
  • 글꼴
  • 확대
  • 축소

※목적어자리.

 일반동사(타)___-목적어

전치사___-목적어

 

※보어자리

 be동사 + _______  : 주격보어

 KFCLMC + 목적어 + ________ : 목적격 보어

   ※ KFCLMC :  Keep/Find/Consider/Leave/Make/Call


목적어가 될수있는것은 명사역할을 하는것들이다.

Peter has sufficient money to buy an apartment. 명사

We cannot meet them this afternoon. 대명사


목적어자리에 들어갈수있는 3가지 대명사-->해석

Sharon likes her-목적격

Sharon likes herself-재귀대명사

Sharon likes hers.-소유대명사



Steve prefers exercising in the morning-동명사

동명사만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suggest/ recommend/consider/avoid


I hope to finish the report soon- to부정사

to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learn, hope, plan, offer, refuse, promise, wich, want, decide, fail.


(영어를 배우기희망하는 분들께 한가지 계획제안합니다. 거부하지 마시고 약속하세요. 잘하기를 바라고 원하는 만큼 굳은 결심으로 시작한 이 강의를 실패 없이 끝내세요.)


참고로 to부정사는 전치사의 목적어로는 사용될수없다.


Ms. Lee confirms that the numbers are inaccurate. 명사절


요약정리하면

주어=목적어=보어

명사/대명사/to부정사/동명사/명사절


 

2. 가목적어 it구문

목적격보어를 취하는 동사

   1. Keep : (목적어가) ~하게 하다 ※ 3형식 → 유지하다, 가지다 
   2. Find : (목적어가) ~임을 알게 되다 ※ 3형식 → 찾다, 발견하다
   3. Consider : (목적어를) ~라고 여기다  ※ 3형식 → 고려하다
   4. Leave : (목적어를 어떤 상태로) ~놓아두다, 만들다  ※ 1형식 → 출발하다, 3형식 → 남기다 
   5. Make : (목적어를) ~하게 만들다
   6. Call : (목적어를) ~라고 부르다  ※ 3형식 → 전화하다


KFCLMC+목적어+목적보어(명/형)

KFCLMC+to부정사/that절+목적보어

KFCLMC+it+목적보어+진목적어(to부정사/that절)

여기서 보듯이, 목적어가 to부정사나 that절이 오면 길어서 가목적어 it을 쓰고 뒤에 진목적어를 써요!


예문

The faculty found that the new professor had two doctoral degrees(목) impressive(목보)

The faculty found it impressive that the new professor had two doctoral degrees.


※대표구문

The machinery will make it possible to increase productivity.

 

make it easy/difficult/necessary to/that

found it possible/impossible to/that

 


3. 보어자리에 올수있는것: 명사 또는 형용사


1. 주어=목적어=보어 모두 가능한것

명/대/to부정사/동명사/명사절


2. 보어만 될수있는것

형용사(분사)/ 숙어전치사

He is nice, The movie is interesting.

He is on vacation.

 

이것들은 be동사뒤나 목적격보어자리에 들어가서 주어나 목적어의 상태나 상황을 설명해줘요.

형용사,분사는 보어로는 사용되지만 주어나 목적어로는 사용이 안되요.

전치사구도 be동사다음에서 주어를 설명해주는 보어로 쓰일수있어요

그렇다고 be동사다음에 전치사구가 온다고 다 보어는 아니에요

판단은 해석으로 해요.

 


자주 출제되는 전치사-on/under/out of/ among

The bridge is under construcion.


*보어가될수있는것은 명사역할을 하는것들이다.

명사/대명사

Previous work experience is an asset for job seekers.

동명사

Mike's hobby is collecting sports souvenirs.

to부정사

The important thing is to remember your seat number.

명사절

The problem is that the job candidates are equally talented.



*보어가 될수있는것은 형용사역할을 하는것들이다.

The instructor's directions are understandable()

Jon considers my lecture notes disorganized ()

He is on vacation(숙어전치사)


퀴즈

He is ___ on vacation

a. current b. currently


be동사라고 형용사a를 고르면안되요. on vacation이 이미 주어의 상태를 수식해주고있어요. 보어로 쓰이고있어요. 완벽한 문장에서 의미보충해서는 b가 답이에요.


*보어자리에 동사,부사는 올수없다

Outstanding special effects mad the movie ( entertainingly, entertaining)


※보어를 주격보어 목적격보어로 나눠볼수있어요

 

*주격보어

주격보어에는 be동사뿐만아니라  일반동사도있는데 명사나 형용사를 통해 주어의 의미를 보충해주는 동사를 불완전자동사 혹은, 연결동사라고도 해요.

1. be동사

2. 일반동사(불완전자동사, 연결동사)


look/seem/appear/sound

expensive ( ) expensively ( × )

feel/taste/sound

well ( × ) good ( ○ )

get/become

frequently ( × )   frequent ( ○ )

remain

silent ( ○ ) silently ( × )

stay

competitive ( ) competitively ( × )


 

get/become은 be동사를 대신해서 많이쓰인다. be동사보다 동작이 강조된다.


*목적격보어(KFCLMC)

1. Keep : (목적어가) ~하게 하다 ※ 3형식 → 유지하다, 가지다 

Keep me posted/updated/imformed

Keep the document confidential.


2. Find : (목적어가) ~임을 알게 되다 ※ 3형식 → 찾다, 발견하다

We found the car exensive/ broken.

We found the seminar informative.



3. Consider : (목적어를) ~라고 여기다  ※ 3형식 → 고려하다

We considered him polite/impolite.

We deemed it impossible.-deem도 비슷한뜻이다.


4. Leave : (목적어를 어떤 상태로) ~놓아두다, 만들다  ※ 1형식 → 출발하다, 3형식 → 남기다 

Please leave the door open/closed.



5. Make : (목적어를) ~하게 만들다

You make me happy/angry/sad

The director made the movie exciting.



6. Call : (목적어를) ~라고 부르다  ※ 3형식 → 전화하다

People call me an angel.



보너스 표현

Hold+목+accountable/responsible/liable for

이 형용사들이 오면 목적어에게 ~의 책임을 지우다.라는 의미로 사용된다.이형용사들이 목적어의 의미를 보충해주는 보어가된다.


The company held Gil accountable for the project.

수동태-> be held accountable/responsible/liable for

주어가 ~에대한 책임을 지다.



※보어를 명사보어와 형용사 보어로 나눠볼수있어요


보어가 주어나 목적어와 동격관계이면 명사보어

My father is an architect.

The professor called his student a genius.


보어가 주어나 목적어를 설명해주면 형용사보어

The show was hilarious.

The traffic jam made me impatient.

명사보어: 동격(직업/직책/명침)

형용사보어: 상황/상태/특징



오늘은 목적어와 보어를 배웠어요.

목적어가 될수있는것은 명사역할을 하는 것들이에요. 주어가 될수있는것처럼 명사, 대명사, 동명사,to부정사, 명사절 등이죠. 참고로 to부정사는 전치사의 목적어가 될수없다는 것도 주의해야해요.

주어에 가주어 진주어가 있듯 목적어에도 가목적어 진목적어가 있어요. 가목적어를 배우기위해서는 먼저 5형식동사들 KFCLMC를 배워야해요. 이것들뒤의 목적어자리에 to부정사나 that절이 와서 길면 가목적어 it을 쓰고 뒤에 진목적어를 쓰면되요.

보어자리에 올수있는것은 명사와 형용사가 있어요. 지금까지 주어가되는것은 목적어가되고 보어가 된다고 배웠는데 그것은 명사의 경우에 해당이되는것이고 보어만 될수있는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형용사역할을 하는것들이에요. 형용사,분사,전치사구들이있어요. 여기서 전치사가 보어로 쓰일수있다는것이 특이한거같아요. 그렇지만 be동사다음에 전치사구온다고 다 보어는 아니에요. 자주 출제되는 전치사보어로 on/under/out of/among등을 알아둬요. 예문을 하나들면He is on vacation가있어요.

보어는 주격보어, 목적격보어로 나눌수있는데 주어를 보충해주면 주격보어라고 하고 목적어를 보충해주면 목적격보어라고 해요. 주격보어를 취하는 동사로는 be동사뿐만아니라 look/seem/appear/sound같은 일반동사도 가능해요. 목적격보어를 취하는 동사로는 아까 배운 KFCLMC동사들이있어요.

혹은 명사보어/형용사보어로 나눌수도 있어요. 주어나 목적어와 동격이면 명사보어, 주어나 목적어를 설명해주면 형용사보어라고 한다네요!


1,562개(6/53페이지)
신토익리딩무료강의_수강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412 꼼꼼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체계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리딩 파트 명강의! 추천합니다. 사진 punkish 6184
1411 토익 공부 시작  직장인 490
1410 [23강]수강후기 [1] 필승 635
1409 [22강]수강후기 [1] 필승 523
1408 수강후기 올려요.^^ 라숑 718
1407 완강하는 그날까지 고고 428
1406 [21강]수강후기 [1] 필승 589
1405 [20강]수강후기 [1] 필승 619
1404 [19강]수강후기 [1] 필승 536
1403 [18강]수강후기 [1] 필승 511
1402 [17강]수강후기 [1] 필승 512
1401 [16강]수강후기 [1] 필승 494
1400 [15강]수강후기 [1] 필승 489
1399 [14강]수강후기 [1] 필승 668
1398 새해복많이받으세요 필승 562
1397 [13강]수강후기 [1] 필승 468
1396 [12강]수강후기 [1] 필승 510
1395 [11강]수강후기 [1] 필승 527
1394 [10강]수강후기 [1] 필승 505
1393 [9강]수강후기 [1] 필승 496
1392 [8강]수강후기 [1] 필승 456
1391 [7강]수강후기 [1] 필승 508
1390 [6강]수강후기 [1] 필승 512
1389 [5강]수강후기 [1] 필승 534
1388 [4강]수강후기 [1] 필승 527
1387 [3강]수강후기 [1] 필승 685
1386 [2강]수강후기 [1] 필승 545
1385 [1강] 수강후기 [1] 필승 643
1384 이번에 완강하고 900이상 찍습니다. 기초가탄탄해야해 599
1383 토익출첵이벤트수강후기 [1] 국민토익 495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