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수강후기

  • 헷갈리는 단어와 쉐도잉에 관한 부분을 잡고 싶으시다면 매우 추천합니다.– 김*빈-
  • 무엇보다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이*수-
  • 리딩공부는 늘 어려웠는데, 이 강의로 리딩이 재밌어졌어요!-류*람-
  • 정말 파트7에서 비가 내렸는데 지금은 2~3개정도 틀리네요 -김*환-

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0강)

  • 6:53 L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96,646
  • 41:58 LC 2강
    [TEST 1] Part 1, 2(Q.1~20)
    조회수 : 46,612
  • 43:0 LC 3강
    [TEST 1] Part 2,3(Q.21~40)
    조회수 : 58,416
  • 30:44 LC 4강
    [TEST 1] Part 3(Q.41~55)
    조회수 : 47,242
  • 7:13 R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57,057
  • 73:36 RC 2강
    [TEST 1] Part 5 Q101-115
    조회수 : 59,406
  • 47:7 RC 3강
    [TEST 1] Part 5 Q116-130
    조회수 : 65,257
  • 53:1 RC 4강
    [TEST 1] Part 6 Q131-146
    조회수 : 64,220
해커스 학원강의 보기 해커스 인강 보기 스타트리딩 교재 구매하기
해커스토익은 지식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우수한 강의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안내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영어 토익 출첵이벤트 참여자 및 당첨자 확인, 상품의 제공, 문의사항 응대
2) 해커스영어 및 해커스교육그룹 제휴사의 강의,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  ( 제휴사 : 해커스어학원 / 해커스인강 / 해커스톡 / 해커스중국어/해커스패스 / 해커스잡 / 해커스유학 / 위더스 / 해커스편입 등 )
2.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 닉네임,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이용목적 달성시 또는 참여자의 삭제요청시까지
4. 참여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거부시 이벤트 참여가 제한됩니다.

개인정보 제 3자의 위탁 안내

1. 개인정보 위탁 목적 : 
1) 이벤트 상품 SMS/MMS 발송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 수행
2. 개인정보 수탁자 : 비즈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 참여자는 개인정보 위탁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시 상품 제공이 제한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사항'에는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X
축하합니다!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2~3강 해커스리딩 복습!

| 조회 336 | 추천 0
  • 2017.01.16
  • 글꼴
  • 확대
  • 축소







닉네임 입력

2~3강 목적어/보어/수식어

2~3강 핵심 키워드

첫 째, 목적어는 동사의 대상을 나타내며, 목적어를 꼭 필요로 하는 타동사 뒤에 반드시 나와야 맞는 문장이 된다.

둘 째, 보어는 주어나 목적어를 보충해 주며, 보어를 꼭 필요로 하는 동사 뒤에 반드시 나와야 맞는 문장이 된다.

셋 째, 수식어는 문장의 필수성분(주어, 동사, 목적어/보어)에 의미를 더해 주는 역할을 하며, 문장에 없어도 되는 부가적인 성분이다.

아래는 과거 두 번째 이벤트 참여 때 강의를 보면서 자세하게 내용정리 한 부분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명사의 역할 - 주먹봐(주어 / 목적어 / 보어) (1) _____ + 동사 - 주어 (2) 일반동사() + _____ ~ - 목적어 (3) 전치사 + _____ ~ - 목적어 (4) be 동사 + _____ ~ - 주격보어 (5) KFCLMC + 목적어 + [        ] ~ - 목적격 보어     # KFCLMC = keep / find / consider / leave / make / call

# 주어가 될 수 있는 것은 목적어와 보어로도 사용 가능

#주어=목적어=보어

 

1. 목적어 자리에 올 수 있는 것명사 역할 하는 것

- 목적어가 될 수 있는 것은 명사 역할을 하는 것들이다.

 

- 목적어 자리에 들어갈 수 있는 3가지 대명사 >> 해석

Sharon likes her. 목적격

Sharon likes herself. 재귀 대명사

Sharon likes hers. 소유대명사

 

- 동명사만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suggest/recommend/consider/avoid

 

- to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영어를 배우기(learn)를 희망(hope)하는 분들께 한 가지 계획(plan)을 제안(offer)합니다

거부(refuse)하지 마시고 약속(promise)하세요.

잘하기를 바라고(wish) 원하는(want)만큼 굳은 결심(decide)으로 시작한 이 강의를 실패(fail)없이 끝내세요.

 

# to부정사는 전치사의 목적어로 사용될 수 없다.

 

## 요약정리

주어=목적어=보어

명사/대명사/to부정사/동명사/명사절

 

# 동사, 형용사 등은 목적어 자리에 올 수 없다.

 

2. 가목적어 it 구문

- 목적격 보어를 취하는 동사(KFCLMC)

Keep : (목적어가)~하게 하다[3형식 >> 유지하다가지다]

Find : (목적어가)~임을 알게 되다[3형식 >> 찾다발견하다]

Consider : (목적어를)~라고 여기다[3형식 >> 고려하다]

Leave : (목적어를 어떤 상태로)~놓아두다만들다[1형식 >> 출발하다, 3형식 >> 남기다]

Make : (목적어를)~하게 만들다

Call : (목적어를)~라고 부르다[3형식 >> 전화하다]

 

- 목적격 보어가 있는 문장에서, to부정사구나 that절이 목적어일 경우

목적격 보어를 취하는 동사(KFCLMC)

1) KFCLMC + 목적어 + 목적보어(명사 / 형용사)

2) KFCLMC + to부정사 / that+목적보어

3) KFCLMC + it + 목적보어 + 진목적어[to부정사 / that]

 

- 가목적어 it이 쓰이는 대표적인 구문[make it possible to]

1) make it easy/difficult/necessary/possible to/that

2) found it possible/impossible to/that

 

3. 보어 자리에 올 수 있는 것 명사 또는 형용사

1) 주어 = 목적어 = 보어 모두 가능한 것 

2) 보어만 될 수 있는 것 형용사[분사] / 숙어 전치사

- 자주 출제되는 전치사 : on / under / out of/ among

## 보어자리에 동사, 부사는 올 수 없다.

 

4. 주격 보어를 갖는 동사목적격 보어를 갖는 동사

- 주격 보어

1) be동사 

2) 일반동사( 불완전자동사연결동사)

look /seem / appear / sound + expensive

feel / tast / sound + good

get / become + frequent

remain + silent

stay + competitive

 

- 목적격 보어를 취하는 동사(KFCLMC)

1) Keep : [목적어가] ~하게 하다 [3형식 >> 유지하다가지다]

2) Find : [목적어가] ~임을 알게 되다 [3형식 >> 찾다발견하다]

3) Consider(deem) : [목적어를] ~라고 여기다 [3형식 >> 고려하다]

4) Leave : [목적어를 어떤 상태로] ~놓아두다만들다 [1형식 >> 출발하다, 3형식 >> 남기다]

5) Make : [목적어를] ~하게 만들다

6) Call : [목적어를] ~라고 부르다 [3형식 >> 전화하다]

 

## 보너스 표현

cf) Hold +목적어 + accountable/responsible/liable for (목적어에게) ~의 책임을 지우다

 

5. 명사 보어 VS 형용사 보어

1) 보어가 주어나 목적어와 동격 관계이면 명사 보어

2) 보어가 주어나 목적어를 설명해 주면 형용사 보어

 

명사보어 동격(직업 / 직책 / 명칭)

형용사 보어 상황 / 상태 / 특징

 

1. 수식어 거품이 될 수 있는 것

- 수식어 문장에 없어도 되는 부가적인 성분

1) 전치사구(전치사+목적어)

At the conference, we attended some lectures.

* at / on /in / from

* such as / in addition to

* plus /following(=after) / like / unlike

 

2) to부정사구(to + V)

to부정사의 역할 : 명사 형용사 부사

- 형용사와 부사가 수식어 역할 

형용사

Somebody to love  Something to drink

attempt to ~하기 위한 시도  effort to ~하기 위한 노력

부사

I came here to see you. >> 목적[in order to, so as to]

목적/이유/결과 등을 주로 언급

 

3) 분사 - 동사에서 나와서 형용사 역할

V-ing : 현재분사

V-ed : 과거분사

*leave - left(과거) - left(과거분사)

주어 다음에 오는 단어가 반드시 동사는 아니다.

동사인지 분사인지 의심이 들 땐 문장 뒤에서 동사 유무를 확인해라

 

4) 관계절

I have a colleague who works extremely hard.

# Anyone who is / Those who are

N(사람)who

N(사물)which + 동사 >> N ing / pp

N(사람/사물)that

 

현재분사가 만들어지는 첫 번째 경우

N who / which / that + 일반동사 >> N ing

The people who drink coffee are                   

>>The people drinking coffee are

 

현재분사가 만들어지는 두 번째 경우

N who / which / that + be ~ing(진행시제) >> N + ing

The people who are dancing in the rain are

>> The people dancing in the rain are

 

과거분사가 만들어지는 경우

N who / which / that+be pp(수동태) >> N + pp

The people who were selected for the job will~

>> The people selected for the job will~

# select(현재) - selected(과거) - selected(과거분사)

>> 동사의 과거형과 혼동하지 말자!

 

5) 부사절

When the concert ended, all of the audience applauded. 

명사절 : [접속사 S+V] V / V [접속사 S+V]

형용사절 : N [접속사 (S)+V]

부사절 접속사 S+V, S+V[주절](순서 변경 가능)

 

2. 수식어 거품이 오는 자리 문장의 앞 / 중간 /

 

3. 수식어 거품 ‘와 수식어 거품 ‘을 이끄는 것은 다르다.

1)수식어 거품 파악하기 순서

1) 동사 찾기

2) 주어 찾기

3) 수식어구 거품

 

- 수식어 거품 구

1) 전치사구(접속사인지 전치사인지 품사를 같이 암기)

2) to부정사구

3) 분사()

 

- 수식어 거품 절 관계절부사절

 

- 수식어 거품구와 거품절 구분하기 

Because VS Because of >> 추가 자료 암기!!

1) (Because of) the rain, S + V

2) (Because) it rains, S + V

3) (Because of) the problem discussed, S + V

 




























1,562개(22/53페이지)
신토익리딩무료강의_수강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32 8강후기 (가정법) 사진 마지막기회 267
931 9강 해커스리딩 복습! 215
930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리딩 25강 후기^^ 하트 256
929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 22강 관계절 후기! 여니S2 232
928 8강 해커스리딩 복습! 197
927 7강후기( 시제) 사진 마지막기회 266
926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 21강 등위접속사와 상관접속사 후기 ! 여니S2 370
925 답글 RE:[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 21강 등위접속사와 상관접속사 후기 ! 사진 여니S2 352
924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 20강 전치사(2) 후기 ! 여니S2 334
923 답글 RE:[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 20강 전치사(2) 후기 ! 사진 여니S2 250
922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리딩 24강 후기^^ 하트 240
921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 19강 전치사(1) 후기 - 추가 사진 [4] 여니S2 266
920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 19강 전치사(1) 후기 ! [2] 여니S2 392
919 7강 해커스리딩 복습! [3] 317
918 6강 해커스리딩 복습! 241
917 5강 해커스리딩 복습! 351
916 6강후기(능동태,수동태) 사진 마지막기회 315
915 4강 해커스리딩 복습! 192
914 깔끔한강의 ksyksy1010 314
913 2~3강 해커스리딩 복습! [1] 336
912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리딩 23강 후기^^ 하트 334
911 1강 해커스리딩 복습! [1] 300
910 5강후기(주어와의 수일치) 사진 마지막기회 458
909 27강 후기! 306
908 [2016 겨울방학 신토익 출첵이벤트]리딩 22강 후기^^ 하트 467
907 26강 후기! 426
906 25강 후기! 371
905 24강 후기! 382
904 23강 후기! 349
903 22강 후기! 330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