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자료실 텝스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이 모여있는 텝스보물창고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의 등록은 자제해주세요.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

텝스 TEPS 영어 문법 100 계명

이루리 | 조회 7408 | 추천 3
  • 2008.07.11
  • 글꼴
  • 확대
  • 축소
 

텝스 TEPS  영어 문법 100 계명


 


 


영어 문법 100 계명




1. 동사의 동작의 주체(의상의 주어)가 문맥상 맞는가하는 문제가 영어 어법문제에서 가장 중요시하게 취급되는 것들 중에 하나이다. 즉 능동과 피동의 관계가 제대로 맞느냐하는 문제다.


a. Admitted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X)


b. Comparing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the brain has complexity and beauty.(X)


c. In tropical Asia it has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X)


a의 admitted를 admitting으로, b는 compared로 c는 has been cultivated로 고친다.






2. and, or, but 다음에는 구조가 동일한 것이 좌우로 연결되어야 한다. 즉 앞에 동명사 구조가 오면 and, or, but 다음에는 동명사 구조가. 부정사 구조면 뒤에 부정사 구조가 와야한다.(평행구조)


. The policeman told us to drive very slowly and that we should not put on our high beams. (X) (high beam; 원거리용 헤드라이트)


. The policeman told us to drive very slowly and not to put on our high beams. (O)


. Dancing to jazz music is almost as exciting to me as to race motorcycles. (X)


. Dancing to jazz music is almost as exciting to me as racing motorcycles. (O)






3. to가 전치사로 쓰였을 때 to 다음에는 목적격이 와야하므로 명사나 동명사가 온다.


. I look forward to hear from you.(X) (→hearing)


. Do you object to go on a picnic? (X) (→going)


. Bonny went to Paris with a view to study art. (X) (→studying)


. He is used to be made fun of. (X) (→being)


. What do you say to take a walk in the park. (X) (→ taking)(..하는게 어때)






4. remember, forget, try, stop, hate, want는 동명사가 목적어로 오느냐, 부정사가 목적어로 오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 The farmer tried to grow potatoes. (..하려고 애쓰다)


. The farmer tried growing potatoes. (시험 삼아 해보다)


. I like to play tennis. (현재의 심정)


. I like playing tennis. (일반성-나는 테니스를 좋아한다)


. I forgot to post cards. (카드 부친다는 게 잊어버렸네)


. I forget posting cards. ((내 정신 좀 봐)카드 부친 것을 잊었네)


. want + to-do (능동의 의미), want + doing (수동의 의미)


. stop + doing (..하는 것을 멈추다), stop + to-do (..하기 위해 멈추다)






5. 주어와 동사의 수는 일치하여야 한다. 단수 주어가 오면 단수 동사를, 복수 주어는 복수 동사가 와야 한다.


. The fact that someone is interested enough to give help to poor villagers often work wonders. (X) (The fact가 단수이므로 work가 works가 되어야 한다)


. Every man and woman have freedom of speech. (X) (have→has; every와 each가 들어가면 단수 취급한다)


. More than one student are suffering from nervous breakdown. (X) (are→is; more than one은 단수 취급한다)


. There seem to be some doubt about it. (X) (seem→seems)


. Many a student have seen it. (X) (have→has; many a +단수+ 단수동사)


. Either the son or his parents is to blame for it. (X) (is→are; either A or B는 B에 인칭과 수를 일치시킨다)


. not only A but B : B에 일치시킨다.


. A as well as B : A에 일치시킨다






6. must have pp와 should have pp의 의미를 구분해야 한다. 전자는 '..했었음에 틀림없다'이고 후자는 '...했었어야 했는데(못 했다)'라는 의미이다.




. ① At a famous restaurant I was once served food so old that it had gone bad. ② I could smell the rotten meat before the waiter put it on my table. ③ Foolishly, I screamed insults at the waiter who brought those dishes. ④ Directly after that, however, I realized that it wasn't the waiter's fault. ⑤ I must have screamed those abuses at the man who was working in the cooking place.


. ⑤가 틀린 문장이다 : must have screamed를 should have screamed로 고쳐야 한다.






7. 시간을 나타내는 전치사 '...까지'의 by와 until의 차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until은 '...까지 계속'이라는 의미로 지속의 의미를 갖는 동사와 호응한다.


 We are busy because the teacher said we must finish our homework until next Friday. (X)


. finish는 일회성의 의미를 갖는 동사이므로 by와 함께 쓴다.






8. 종속절의 주어 동사는 그 주어가 주절의 주어와 같고 be동사 있을 때만 'S + be동사'가 생략될 수 있다.


. Everyone told me that when I turned fifteen some great internal change would occur. I truly expected it to occur, but nothing happened. When I asked my grandmother, however, I replied, "Yes, I do feel a great change has taken place."


. when I asked (X) → when (I was) asked(O)






9. 수동과 능동의 의미에 항상 유의하라.


. This year the numbers expect to show a rapid decline. (X)


. This year the numbers are expected to show a rapid decline.






10. 가정법의 문제는 중요하게 취급한다. 가정법 과거와 가정법 과거완료를 알아두어야 한다. 가정법 과거의 구조는 "If S' + 과거동사(were), S +would/could/should/might +원형동사"이고 현재 사실의 반대를 나타내며, 가정법 과거 완료의 구조는 "If S'+had pp, S+would/should/could/might + have pp"이다. 내용은 과거 사실의 반대이다.


. If I were a member of Xpert, I would do better than Mr. Kim. (현재 사실의 반대)


. If he had helped me, I could have done it. (고거 사실의 반대)






11. 내용에 따라 결정되는 가정법 시제는 조건절은 가정법 과거 완료의 구조가 오고, 주절은 가정법 과거의 구조가 오고, 과거의 일의 결과가 현재에 미치는 경우에 대한 가정이다.


. If he had not saved me then, I should not be alive. (그 때 그가 나를 구해주지 않았더라면, 나는 지금 살아 있지 않을텐데.)






12. the number of는 단수 동사와 호응하고, a number of는 복수 동사와 호응한다.


. The number of students in our university are increasing with the years. (X)


. the number가 주어이고 number는 단수이므로 are→is로 고친다.






13. 사람이 주어가 되었을 때 excited, interested, tired, satisfied를 쓰고, 사물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exciting, interesting, tiring, satisfying을 쓴다.


. The game was much excited. (X)


. The game was very interesting. (O)


. I am very interesting in this novel. (X)


. I am very interested in this novel. (O)






14. 고유명사 앞에 관사를 붙이거나 고유명사를 복수로 하면 작품, 일가, 부부의 의미를 가지며 문맥에 의하여 결정된다.


    . This museum owns a Renoir and two Goghs.






15. clothes, sweets (사탕), savings (저금), wages (임금) 등은 복수 동사를 취하지만 이들을 수식하는 수사는 many, few가 아니라 much, little이며 clothes는 다 쓸 수 있다.






16. 다음 명사는 언제나 복수형이지만 단수 동사를 쓴다. : electronics (전자공학), gymnastics (체조), news, genetics (유전학), United States, genetics (유전학), linguistics (언어학)






17. 두 사람이 같이 소유하는 것은 and의 양쪽에 있는 명사 중 뒤에 있는 것에 -'s를 붙인다.


    . Tom and Mary's home (Tom과 Mary가 같이 살거나 소유하는 집)






18. 두 사람이 개별적으로 소유하는 것은 두 개의 명사에 모두 소유격 -'s를 붙인다.


. Tom's and Mary's home (각각의 집)






19. 대명사가 어느 것을 가리키는지 분명하지 않으면 잘못된 것이다.


. Jill told Nancy she should take some vitamins. (X)


. Jill told Nancy to take some vitamins. (O)






20. it's는 소유격이 아니라 it is 나 it has를 줄인 것이고 its가 소유격이다.






21. 인칭대명사와 다른 명사를 같이 쓰면 인칭대명사는 끝에 둔다.


. Paul gave the books to Joy and him.


. The waiter and she argued over the clerk.


. The boat belongs to Sam and me.






22. 재귀 대명사(-self)는 동일 문장에서 주어를 다시 언급할 때 쓴다.


. The engineer burned himself. (화상을 입었다)


. Various animals have shells that keep themselves from growing beyond a certain size.(X)


  * themselves → them; themselves는 shells를 나타내므로, 의미적으로 곤란함.






23. 강조하기 위해 재귀 대명사를 쓸 수 있다.


. she herself repaired the computer.




24. 재귀 대명사는 주어로 쓰이지 않는다.


. Carol and myself are writing a novel. (X)


. Carol and I are writing a novel. (O)






25. 관계대명사 as와 which는 앞 문장을 선행사로 받을 수 있다.


. They visited him, which filled him with gratitude.


  (그들은 그를 초대했는데, 그것은 그를 감사한 마음으로 꽉 차게 했다)


. He was a foreigner, as I knew from his accent.


. He was in need of money, as was often the case with him.


  (그는 돈이 궁했는데, 그런 일은 그에게 흔히 있는 일이었다)



26. 대명사는 가리키는 명사의 수와 성을 따른다.


. The girl rode her bike.


. The boys rode their bikes.






27. 집합명사로 쓰면 단수 대명사, 군집명사로 쓰며 복수 대명사가 온다.


. the team lost its sixth game in a row.


. the team complained about their loose jerseys. (헐거운 운동복)






28. and로 연결된 두 명사는 복수 대명사를 취한다.


. Paul and Zinie mowed their lawn.






29. or와 nor는 뒤에 있는 말의 수의 따라 대명사의 수를 정한다.


. Neither Paula nor Tillie mowed her lawn.


. Neither the players nor the coach knows his salary yet.


. Neither the coach nor the players know their salaries yet.






30. 다음 대명사는 항상 단수 구문이다.


. another, everybody, nobody, anybody, everyone, no one


. anything, everything, nothing


. each, neither someone, either, one, something


. A number of 복수 + 복수동사 : A number of people were present.


. Numbers of 복수 + 복수동사 : Numbers of people were present.


. The number of 복수 + 단수동사 : The number of people invited was small.






31. 다음의 대명사는 항상 복수구문이다.


. both, many, few, sever

텝스,텝스점수보장반
텝스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30 [문법] 텝스[TEPS] 문법 영역 [3] 자료남 5063
129 [문법] 조동사 핵심정리 [10] 암웨이 31310
128 [문법] 회화가 강해지는 영문법(초급편) [펌] [1] 꼭성공 5131
127 [독해/어휘] 텝스 독해를 위해 꼭 외워야 할 구문공식 [2] ㅎㅎ 6538
126 [독해/어휘] 텝스 teps 어휘 연습 문제 20문항(정답 있음) [4] 루루 4213
125 [독해/어휘] 텝스 독해 비법 노트 [3] 이제안녕 6647
124 [독해/어휘] 텝스 관용표현 익히기 210개 [5] 이쁜이 7066
123 [기타] [re] 텝스 대비문제 총 100문제 -3 정답 오오 3135
122 [기타] 텝스 대비문제 총 100문제 -3 [2] 오오 5237
121 [기타] 텝스 대비문제 총 100문제 -2 [2] 오오 4402
120 [기타] 텝스 대비문제 총 100문제 -1 [2] 오오 5398
119 [독해/어휘] 텝스 독해에 도움이 되는 기본 어구 3 첨부파일 [6] 나리타 4106
118 [독해/어휘] 텝스 독해에 도움이 되는 기본 어구 2 첨부파일 [3] 나리타 3463
117 [독해/어휘] 텝스 독해에 도움이되는 기본 어구 1 첨부파일 [3] 나리타 5068
116 [청해] 외워두면 완전 좋은 텝스(teps) 청해 파트2 모음 [1] 코코마 4912
115 [청해] 텝스 LC에 꼭 필요한 상황별 정리-TELEPHONE [1] 나니요 3917
114 [청해] 텝스 LC에 꼭 필요한 상황별 정리-HOTEL [2] 나니요 3908
113 [문법] 우리가 흔히 잘못 쓰고 있는 콩글리시의 정확한 영어 표현 [1] 토토 4227
112 [독해/어휘] 텝스어휘 - 텝스 문법 수 일치 [1] 오호라 4731
111 [청해] 텝스청해 - 텝스(teps)청해에 가장 자주 나오는 내용 BEST 2 [1] 민트초코 5500
110 [독해/어휘] [텝스자료]텝스어휘 +문법 + 실전문제 [1] 민트초코 4927
109 [독해/어휘] 독해 문제 및 해설 어휘정리 [3] 문제맨 6174
>> [문법] 텝스 TEPS 영어 문법 100 계명 [2] 이루리 7408
107 [독해/어휘] 텝스 어휘 자료 300 첨부파일 [4] 님하 6917
106 [문법] 문법 문제4 첨부파일 [3] jack 4462
105 [청해] 텝스 청해- PART 1,2,3 에 가장 많이 나오는 구문-2 [2] 자료님 5000
104 [청해] 텝스 청해 PART 1,2,3 에 가장 많이 나오는 구문- 1 [1] 자료님 5595
103 [독해/어휘] 텝스 구어표현 3탄 [3] 텝스짱 4277
102 [독해/어휘] 텝스 구어표현 2탄 [3] 텝스짱 4305
101 [독해/어휘] 텝스 구어 표현 정리 [5] 텝쓰짱 5329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텝스정답, 텝스답, 텝스가채점, 텝스만점,텝스점수, 텝스점수계산, 텝스시험, 11월4일텝스정답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