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레드
|
조회 4460
| 추천 1
- 2008.07.24
★ [주제별] 교육 (Education) ★
You may be appalled by the way American students talk to and challenge their teachers, but such interaction is encouraged. (미국 학생들이 교사에게 말하는 태도나 도전하는 모습에 당신은 놀랄 수도 있지만 그러한 상호관계는 장려되고 있다)
* appalled 형) (아주 나쁘거나 불쾌한 이로) 매우 놀란
ㆍappalling 섬뜩하게 하는, 불쾌한
* challenge 동) 도전하다; 시합을 걸다 명) 도전; 결투 신청; 난제
ㆍchallenging 도전적인, 어려운; 해볼 만한
* interaction 명) 상호작용
ㆍinteract 상호작용하다
A teacher’s role is to transmit factual information, while at the same time to facilitate discussion and to promote critical thinking. (교사의 역할은 사실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토론을 유도하고 비판적인 사고를 장려하는 것이다)
* transmit 동) (=tt-)(지식, 보도 등을) 전하다; (병을) 옮기다; (빛, 열 등을) 전도하다
ㆍtransmission 전달, 전송; 변속기; 전염
* factual 형) 사실의, 사실에 입각한
* facilitate 동) 용이하게 하다, 촉진하다
* promote 동) 장려하다; 승진[진급]시키다
ㆍpromotion 장려; 승진, 진급
* critical 형) 비판적인, 비평의; 위기의; 중대한
Grouping students based on their ability is a widespread and controversial practice in the nation’s schools. (학생들을 능력별로 반 편성하는 것은 그 나라 학교에 널리 퍼져 쟁점이 된 관행이다)
* widespread 형) 만연된, 널리 보급된
* controversial 형) 논쟁의 여지가 많은
ㆍcontroversy 논쟁
Ever mindful of national and international concerns, the University of Miami endeavors to foster a healthy cultural, ethnic and racial diversity among students and faculty. (국내외적 관심사에 항상 염두를 두는 마이애미 대학은 학생들과 교직원 사이에 건전한 문화적, 민족적, 인종적 다양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 mindful 형) 마음에 두는, 잊지 않는
* endeavor 동) 노력하다, 애쓰다 명) 노력, 시도
* foster 동) 육성[촉진]하다(= encourage); 양육하다(= nurture)
* faculty 명) 능력, 기능; (대학의)학부; 교수진
Advocates of home schooling say children schooled at home generally do as well as other kids on standardized tests and some are accepted into the most prestigious colleges. (자택교육 옹호자들은 재택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표준화된 테스트에서 다른 학생들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그 학생들 중 일부는 일류 대학에 입학한다고 말한다.)
* advocate 명) 옹호[지지]자 (= supporter); 주창자 동) (계획, 안 등을) 옹호[지지]하다
ㆍadvocacy 지지, 옹호
* home schooling (유자격 교원에 의한) 자택교육
* standardize 동) 표준[규격]화하다
* prestigious 형) 유명한, 일류의
ㆍprestige (업적, 지위 등에 의한) 위신, 명성
Priority admission to the fall class is provided to qualified applicants whose applications are received in the Office of Admissions before February. (입학자 선발 사무국에 2월 전 지원서를 접수시킨 적격자에게 가을학기 강의의 우선수강 혜택이 주어진다.)
* admission 명) 입학[입장,입국](허가); 입장료
ㆍadmit (-tt) 시인[인정]하다; 받아들이다
ㆍoffice of admissions (대학의) 입학자 선발 사무국
* qualified 형) 자격[요건]을 갖춘
ㆍqualify ~에게 자격[권한]을 주다, 적격[적임]이다
ㆍqualification 자격(부여); 능력, 자질
* applicant 명) 지원자, 응모자, 신청자
ㆍapplication 지원, 신청; 적용, 응용
ㆍjob applicant 구직자
Students wishing to become state-certified secondary school teachers must complete requirements for a liberal arts degree in the appropriate subject area. (국가공인 중등교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은 인문학 학위를 따기 위해 적합한 분야의 필수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 certify 동) 증명[보증]하다; 증명서를[면허증을] 발급하다
* secondary 형) 중등교육의; 부차적인; 이차의
cf) primary 초등 교육의
* requirement 명) 필요 조건, 자격; 필요한 것, 필수품
* liberal 형) 자유주의의, 진보적인(<-> conservative); 관대한(= tolerant); 일반 교양의
ㆍliberal arts (대학의) 인문학(문학, 어학, 철학 등 기초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학문. 넓은 의미의 교양 과목)
Financial support for public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 comes exclusively from local, state, and federal revenues. (미국에서 공공교육에 대한 재정적인 지원은 전적으로 각 지역, 주, 그리고 연방의 세입에서 나온다)
* exclusively 부) 전적으로, 오로지 ~만(= only)
ㆍexclusive 배타적인; 독점적인
ㆍexclusive privilege 독점권
* revenue 명) 세입
ㆍrevenue and expenditure 세입 세출
ㆍrevenue stamp 수입인지
1) COURSE DESCRIPTION
This is an intermediate level English conversation course designed to improve listening and speaking skills. The major goal of the course is to enhance the students’ communicative abilities. ( 1)과목소개 – 이 과목은 듣기와 말하기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급영어 회화 과정이다. 이 과정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
2) TEACHING APPROACH
Each session will combine lecture and classroom discussions in small groups. It is imperative for the students to prepare for each session prior to attending the lectures. ( 2)교수 방법 – 각 수업은 강의와 소규모 그룹 토론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수업에 들어오기 전에 매 수업에 대한 준비를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3) ATTENDANCE
Attendance is very important and will account for 20% of your final grade. Absentees should notify the instructor in advance. ( 3)출석 – 출석은 매우 중요하며 최종 점수의 20%를 차지할 것이다. 결석생은 미리 강사에게 알려야 한다)
* intermediate 형) 중간(단계)의
ㆍintermediate level 중급
cf) first level 초급 advanced level 상급
* enhance 동) 늘리다, 강화하다
ㆍenhancement 증대, 강화
* communicative 형)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의사소통의
* session 명) 회합; 수업(시간); 학기
ㆍin session 개회중(<-> out of session)
ㆍa morning session 아침회합, 조회
ㆍthe summer session 여름학기
* imperative 형) 필수적인; 긴급한(= urgent); 명령적인
* attendance 명) 출석, 참석(= presence)
* account for 차지하다(= make up)
* absentee 명) 결석[결근]자, 불참자
* notify 동) (공식적으로) 알리다, 통보하다
ㆍnotification 통보; 통지서
* instructor 명) 전임강사; 교사
ㆍinstruction 교수, 지도; (pl) 명령, 지시
The criteria for evaluating teaching can vary depending on the level of the course, the instructor’s objectives and the teaching methodology employed. (강의 평가의 기준은 강좌의 수준, 교수자의 수업 목표, 사용된 교수법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 criterion 명) (pl. –ria) (판단의) 기준, 표준
* evaluate 동) (가치, 수량 등을) 평가하다(= assess, estimate)
ㆍevaluation 평가(액)
* objective 명) 목표, 목적 형) 객관적인(<-> subjective)
* methodology 형) (일련의) 방법, 원칙
Methods of teaching must include audio, visual and tactile interaction to capitalize on individual strengths. (개개인의 장점을 잘 활용하기 위해 교수법은 청각, 시각, 촉각을 이용한 상호작용을 포함해야 한다)
* tactile 형) 촉각의, 만져서 알 수 있는(= tangible)
* capitalize 동) 자기 이익에[목적에] 이용하다(on)
You may be appalled by the way American students talk to and challenge their teachers, but such interaction is encouraged. (미국 학생들이 교사에게 말하는 태도나 도전하는 모습에 당신은 놀랄 수도 있지만 그러한 상호관계는 장려되고 있다)
* appalled 형) (아주 나쁘거나 불쾌한 이로) 매우 놀란
ㆍappalling 섬뜩하게 하는, 불쾌한
* challenge 동) 도전하다; 시합을 걸다 명) 도전; 결투 신청; 난제
ㆍchallenging 도전적인, 어려운; 해볼 만한
* interaction 명) 상호작용
ㆍinteract 상호작용하다
A teacher’s role is to transmit factual information, while at the same time to facilitate discussion and to promote critical thinking. (교사의 역할은 사실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토론을 유도하고 비판적인 사고를 장려하는 것이다)
* transmit 동) (=tt-)(지식, 보도 등을) 전하다; (병을) 옮기다; (빛, 열 등을) 전도하다
ㆍtransmission 전달, 전송; 변속기; 전염
* factual 형) 사실의, 사실에 입각한
* facilitate 동) 용이하게 하다, 촉진하다
* promote 동) 장려하다; 승진[진급]시키다
ㆍpromotion 장려; 승진, 진급
* critical 형) 비판적인, 비평의; 위기의; 중대한
Grouping students based on their ability is a widespread and controversial practice in the nation’s schools. (학생들을 능력별로 반 편성하는 것은 그 나라 학교에 널리 퍼져 쟁점이 된 관행이다)
* widespread 형) 만연된, 널리 보급된
* controversial 형) 논쟁의 여지가 많은
ㆍcontroversy 논쟁
Ever mindful of national and international concerns, the University of Miami endeavors to foster a healthy cultural, ethnic and racial diversity among students and faculty. (국내외적 관심사에 항상 염두를 두는 마이애미 대학은 학생들과 교직원 사이에 건전한 문화적, 민족적, 인종적 다양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
* mindful 형) 마음에 두는, 잊지 않는
* endeavor 동) 노력하다, 애쓰다 명) 노력, 시도
* foster 동) 육성[촉진]하다(= encourage); 양육하다(= nurture)
* faculty 명) 능력, 기능; (대학의)학부; 교수진
Advocates of home schooling say children schooled at home generally do as well as other kids on standardized tests and some are accepted into the most prestigious colleges. (자택교육 옹호자들은 재택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일반적으로, 표준화된 테스트에서 다른 학생들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그 학생들 중 일부는 일류 대학에 입학한다고 말한다.)
* advocate 명) 옹호[지지]자 (= supporter); 주창자 동) (계획, 안 등을) 옹호[지지]하다
ㆍadvocacy 지지, 옹호
* home schooling (유자격 교원에 의한) 자택교육
* standardize 동) 표준[규격]화하다
* prestigious 형) 유명한, 일류의
ㆍprestige (업적, 지위 등에 의한) 위신, 명성
Priority admission to the fall class is provided to qualified applicants whose applications are received in the Office of Admissions before February. (입학자 선발 사무국에 2월 전 지원서를 접수시킨 적격자에게 가을학기 강의의 우선수강 혜택이 주어진다.)
* admission 명) 입학[입장,입국](허가); 입장료
ㆍadmit (-tt) 시인[인정]하다; 받아들이다
ㆍoffice of admissions (대학의) 입학자 선발 사무국
* qualified 형) 자격[요건]을 갖춘
ㆍqualify ~에게 자격[권한]을 주다, 적격[적임]이다
ㆍqualification 자격(부여); 능력, 자질
* applicant 명) 지원자, 응모자, 신청자
ㆍapplication 지원, 신청; 적용, 응용
ㆍjob applicant 구직자
Students wishing to become state-certified secondary school teachers must complete requirements for a liberal arts degree in the appropriate subject area. (국가공인 중등교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은 인문학 학위를 따기 위해 적합한 분야의 필수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 certify 동) 증명[보증]하다; 증명서를[면허증을] 발급하다
* secondary 형) 중등교육의; 부차적인; 이차의
cf) primary 초등 교육의
* requirement 명) 필요 조건, 자격; 필요한 것, 필수품
* liberal 형) 자유주의의, 진보적인(<-> conservative); 관대한(= tolerant); 일반 교양의
ㆍliberal arts (대학의) 인문학(문학, 어학, 철학 등 기초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학문. 넓은 의미의 교양 과목)
Financial support for public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 comes exclusively from local, state, and federal revenues. (미국에서 공공교육에 대한 재정적인 지원은 전적으로 각 지역, 주, 그리고 연방의 세입에서 나온다)
* exclusively 부) 전적으로, 오로지 ~만(= only)
ㆍexclusive 배타적인; 독점적인
ㆍexclusive privilege 독점권
* revenue 명) 세입
ㆍrevenue and expenditure 세입 세출
ㆍrevenue stamp 수입인지
1) COURSE DESCRIPTION
This is an intermediate level English conversation course designed to improve listening and speaking skills. The major goal of the course is to enhance the students’ communicative abilities. ( 1)과목소개 – 이 과목은 듣기와 말하기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급영어 회화 과정이다. 이 과정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
2) TEACHING APPROACH
Each session will combine lecture and classroom discussions in small groups. It is imperative for the students to prepare for each session prior to attending the lectures. ( 2)교수 방법 – 각 수업은 강의와 소규모 그룹 토론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수업에 들어오기 전에 매 수업에 대한 준비를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3) ATTENDANCE
Attendance is very important and will account for 20% of your final grade. Absentees should notify the instructor in advance. ( 3)출석 – 출석은 매우 중요하며 최종 점수의 20%를 차지할 것이다. 결석생은 미리 강사에게 알려야 한다)
* intermediate 형) 중간(단계)의
ㆍintermediate level 중급
cf) first level 초급 advanced level 상급
* enhance 동) 늘리다, 강화하다
ㆍenhancement 증대, 강화
* communicative 형)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의사소통의
* session 명) 회합; 수업(시간); 학기
ㆍin session 개회중(<-> out of session)
ㆍa morning session 아침회합, 조회
ㆍthe summer session 여름학기
* imperative 형) 필수적인; 긴급한(= urgent); 명령적인
* attendance 명) 출석, 참석(= presence)
* account for 차지하다(= make up)
* absentee 명) 결석[결근]자, 불참자
* notify 동) (공식적으로) 알리다, 통보하다
ㆍnotification 통보; 통지서
* instructor 명) 전임강사; 교사
ㆍinstruction 교수, 지도; (pl) 명령, 지시
The criteria for evaluating teaching can vary depending on the level of the course, the instructor’s objectives and the teaching methodology employed. (강의 평가의 기준은 강좌의 수준, 교수자의 수업 목표, 사용된 교수법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 criterion 명) (pl. –ria) (판단의) 기준, 표준
* evaluate 동) (가치, 수량 등을) 평가하다(= assess, estimate)
ㆍevaluation 평가(액)
* objective 명) 목표, 목적 형) 객관적인(<-> subjective)
* methodology 형) (일련의) 방법, 원칙
Methods of teaching must include audio, visual and tactile interaction to capitalize on individual strengths. (개개인의 장점을 잘 활용하기 위해 교수법은 청각, 시각, 촉각을 이용한 상호작용을 포함해야 한다)
* tactile 형) 촉각의, 만져서 알 수 있는(= tangible)
* capitalize 동) 자기 이익에[목적에] 이용하다(on)
댓글 2개
추천 1개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160 | [독해/어휘] 9월 7일 텝스 대비 [2] | jack | 4786 | |
159 | [독해/어휘] [re] 시험보기 전 한 번 체크해보기~~! | jack | 3822 | |
158 | [독해/어휘] 시험보기 전 한 번 체크해보기~~! [2] | jack | 5043 | |
157 | [독해/어휘] [텝스]TEPS LC와 어휘에 굉장히 유용한 구어체 표현 1탄 [3] | 메이비 | 5577 | |
156 | [독해/어휘] 좋은 텝스 자료에는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 해토지기 | 3326 | |
155 | [독해/어휘] 고급 어휘2 [5] | jack | 6504 | |
154 | [독해/어휘] 고급 어휘 정리 [9] | jack | 8646 | |
153 | [독해/어휘] 어휘파트 실전모의고사 [3] | jack | 5989 | |
152 | [독해/어휘] [텝스어휘]독해파트에 나오는 어휘정리(생태계,환경) [1] | 쉰데렐라 | 4802 | |
151 | [독해/어휘] [re] 혼동 형용사 정리 | ㅎㅎㅎ | 3687 | |
150 | [문법] 텝스 문법 자료 - 텝스 2일차 . 형용사/부사 [4] | 텝짱 | 6025 | |
149 | [문법] 텝스 문법 자료 - 텝스 1일차 . 비교법 문제와 정답 [2] | 텝짱 | 5793 | |
148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건강/의학/환경 ★ [7] | 스프레드 | 6852 | |
147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과학/기술/컴퓨터★ [4] | 스프레드 | 5412 | |
146 | [독해/어휘] 텝스 생활영어_구문정리 [5] | 텝스잡기 | 6613 | |
145 | [문법] 텝스 시험볼때 읽고갈 문법 point - 명사 / 관사 [5] | 쿠쿤 | 8696 | |
144 | [기타] 텝스 900목표 문제!! [12] | 아하하 | 8581 | |
143 | [독해/어휘] 혼동 형용사 정리 [3] | 추추 | 11099 | |
142 | [청해] 청취 할때 외워두면 잘들리는 숙어2 [3] | 주주 | 6771 | |
141 | [청해] 청취 할때 외워두면 잘들리는 숙어1 [1] | 주주 | 7420 | |
140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예술/역사(Art / History)★ [6] | 스프레드 | 5390 | |
139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문학 (Literature) ★ [2] | 스프레드 | 5139 | |
>>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교육 (Education)★ [2] | 스프레드 | 4460 | |
137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주제별] 국제관계 ★ [3] | 스프레드 | 6377 | |
136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주제별] 심리 / 문화★ [3] | 스프레드 | 5437 | |
135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주제별] 사회 (Society) ★ [2] | 스프레드 | 4791 | |
134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경제, 금융, 회사 ★ [2] | 스프레드 | 4718 | |
133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정치(Politics) ★ [2] | 스프레드 | 5584 | |
132 | [청해] TEPS 대화문청취필수표현 [1] | 토끼 | 5222 | |
131 | [문법] TEPS_이런어법_나온다!! [6] | 자료남 | 5535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