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07.21
TEPS 문법 이런 문제 나온다. -수동태-
<수동태>
TEPS에서는 수동태와 관련된 문제들이 많이 보이는데, 대부분 분사구문, 동
명사, 부정사 등과 결합해서 출제된다.
[예제 1]
____________, they hit the sack early.
(a) Burning out (b) Burn out
(c) Burned out (d) To burn out
해설> burn out은 "정력을 다 소모시키다"의 뜻. 주절의 의미로 판단할 때
수동형의 분사구문이 적합하다.
번역> 몹시 피곤해서 그들은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어휘> hit the sack 잠자리에 들다. burn out 정력을 다 소모시키다.
정답> (c)
[예제 2]
The boy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a) nearly escaped running over
(b) narrowly escaped running over
(c) nearly escaped being run over
(d) narrowly escaped being run over
해설> nearly는 "거의", narrowly는 "가까스로, 좁게"의 뜻이므로, "간신
히 모면하다"는 표현은 "narrowly escape V-ing"가 옳다.
번역> 그 소년은 가까스로 차에 치이는 걸 피했다.
어휘> run over (차가 사람을) 치다
정답> (d)
[예제 3]
I saw her _______________ in the corner yesterday.
(a) attack (b) having attacked
(c) being attacked (d) to attack
해설> "see + 목적어 + 목적보어" 구문에서 목적보어로 to가 없는 원형부정
사와 V-ing가 모두 가능하나, 문제에서는 의미상 수동형이 적합하다.
번역> 나는 그녀가 어제 그 모퉁이에서 공격당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정답> (c)
TEPS 문법 이런 문제 나온다. -분사구문-
<분사구문>
TEPS 문법 영역에서는 분사구문을 이용한 문제가 자주 출제되는데, 무엇보
다도 분사구문의 의미가 수동인지 능동인지, 즉 현재분사가 필요한지 아니
면 과거분사가 필요한지를 알 수 있어야 한다.
[예제 1]
_________ hurriedly, the book had many typos.
(a) Having written (b) Written (c) Writing (d) Having writing
해설> 주절의 주어가 the book이므로, 책이 "쓰여진다"는 의미가 되도록 하
기 위해서는 수동의 분사구문이 필요하다.
번역> 서둘러서 쓰여졌기 때문에, 그 책에는 오타가 많았다.
어휘> typo 오타, 오식
정답> (b)
[예제 2]
Although ______ recently, the wall is in danger of collapsing.
(a) built (b) having built
(c) having been building (d) to be built
해설> 주절의 주어가 the wall이므로, 수동의 의미를 가진 분사구문이 되어
야 한다.
번역> 최근에 세워졌지만, 그 벽은 붕괴될 위험이 있다.
어휘> recently 최근에. in danger of --의 위험이 있다
정답> (a)
[예제 3]
_________________ himself, he went on to explain why he had come.
(a) Introduced (b) Having introducing
(c) Having introduced (d) Having been introduced
해설> 주절에서 알 수 있듯이, 분사구문의 의미상의 주어는 he이고 빈칸 뒤
에 introduce의 목적어인 himself가 나와 있으므로, 수동형은 어울리지 않
는다.
번역> 자신을 소개한 뒤, 그는 계속해서 그가 온 이유를 설명했다.
어휘> go on to V...: 계속 --하다. explain 설명하다
정답> (c)
[예제 4]
To become a doctor, _____________________.
(a) his hard work was essential.
(b) strenuous efforts were made by him.
(c) he needed to working very hard. (d) he worked very hard.
힌트>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가 주절의 주어와 일치해야 한다. 즉, 의사
가 되고자 하는 주체는 사람이어야 한다.
번역> 의사가 되기 위해서, 그는 열심히 공부했다.
어휘> strenuous 불굴의, 분투를 요하는.
정답> (d)
TEPS 문법 이런 문제 나온다. -가정법-
<가정법>
TEPS 문법 영역에서는 가정법과 관련해서 가정법 과거완료, 혼합가정법, if
의 생략, 및 관용적 표현들을 자주 물어본다.
[예제 1]
________________ the accident then, he would be now 19 years old.
(a) If he survives (b) If he has survived
(c) If he had survive (d) Had he survived
힌트> 지나간 사실의 반대를 가정할 때는, if절에 "had + p.p.", 즉 과거
완료의 시제를 쓴다. 단, 여기서 had를 주어 앞으로 도치시켜서 if를 생략
할 수 있다.
번역> 그 때 그 사고에서 살아남았다면, 그는 이제 19살일 텐데.
답> (d)
[예제 2]
A: Unfortunately, I broke my favorite vase yesterday.
B: You _______________ more careful!
(a) would be (b) would have been
(c) could be (d) could have been
힌트> 화제가 과거이므로, 지난 일에 대한 유감을 표시하는 표현이 적합하
다.
번역> A: 유감스럽게도, 어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꽃병을 깼어.
B: 좀더 조심할 수 있었잖니!
어휘> would have p.p. --했을 텐데. could have p.p. --할 수 있었을 텐
데.
정답> (d)
[예제 3]
___________________ your help, I couldn't have succeed.
(a) Had it not been for (b) Were it not for
(c) If it were not for (d) If there were not for
힌트> 과거 사실의 반대를 가정할 때는, if절에 "had + p.p.", 즉 과거 완
료의 시제를 쓴다. 단, 여기서 had를 주어 앞으로 도치시키면 if가 생략된
다.
번역> 너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난 성공할 수 없었을 것이다.
어휘> had it now been for... --이 없었더라면 (=if it had not been
for...,). were it not for... --이 없다면 (=if it were not for...)
정답> (a)
[예제 4]
The CEO suggested that the budget ___________.
(a) will be cut (b) must cut
(c) was cut (d) should be cut
힌트> 미래의 당위성을 나타낼 때에는 suggest의 목적절인 that절의 시제
는 "should + 동사원형", 또는 그냥 "동사원형"이 되어야 한다.
번역> 그 최고경영자는 예산이 삭감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어휘> CEO 최고 경영자 (=chief executive officer).
정답> (a)
[예제 5]
Many witnesses insisted that the accident ________________ on the
crosswalk.
(a) take place (b) should take place
(c) had taken place (d) was taken place
힌트> insist의 목적절인 that절의 내용이 미래의 당위적 내용이 아니고 단
순히 과거에 발생한 사건이라면, "should + 동사원형"의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번역> 많은 목격자들은 그 사고가 그 횡단보도에서 일어났다고 주장했다.
어휘> crosswalk 횡단보도. take place 발생하다.
정답> (c)
TEPS 문법 이런 문제 나온다. -명사구-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160 | [독해/어휘] 9월 7일 텝스 대비 [2] | jack | 4786 | |
159 | [독해/어휘] [re] 시험보기 전 한 번 체크해보기~~! | jack | 3822 | |
158 | [독해/어휘] 시험보기 전 한 번 체크해보기~~! [2] | jack | 5043 | |
157 | [독해/어휘] [텝스]TEPS LC와 어휘에 굉장히 유용한 구어체 표현 1탄 [3] | 메이비 | 5577 | |
156 | [독해/어휘] 좋은 텝스 자료에는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 해토지기 | 3326 | |
155 | [독해/어휘] 고급 어휘2 [5] | jack | 6504 | |
154 | [독해/어휘] 고급 어휘 정리 [9] | jack | 8646 | |
153 | [독해/어휘] 어휘파트 실전모의고사 [3] | jack | 5989 | |
152 | [독해/어휘] [텝스어휘]독해파트에 나오는 어휘정리(생태계,환경) [1] | 쉰데렐라 | 4802 | |
151 | [독해/어휘] [re] 혼동 형용사 정리 | ㅎㅎㅎ | 3687 | |
150 | [문법] 텝스 문법 자료 - 텝스 2일차 . 형용사/부사 [4] | 텝짱 | 6025 | |
149 | [문법] 텝스 문법 자료 - 텝스 1일차 . 비교법 문제와 정답 [2] | 텝짱 | 5793 | |
148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건강/의학/환경 ★ [7] | 스프레드 | 6852 | |
147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과학/기술/컴퓨터★ [4] | 스프레드 | 5412 | |
146 | [독해/어휘] 텝스 생활영어_구문정리 [5] | 텝스잡기 | 6613 | |
145 | [문법] 텝스 시험볼때 읽고갈 문법 point - 명사 / 관사 [5] | 쿠쿤 | 8696 | |
144 | [기타] 텝스 900목표 문제!! [12] | 아하하 | 8581 | |
143 | [독해/어휘] 혼동 형용사 정리 [3] | 추추 | 11099 | |
142 | [청해] 청취 할때 외워두면 잘들리는 숙어2 [3] | 주주 | 6771 | |
141 | [청해] 청취 할때 외워두면 잘들리는 숙어1 [1] | 주주 | 7420 | |
140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예술/역사(Art / History)★ [6] | 스프레드 | 5390 | |
139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문학 (Literature) ★ [2] | 스프레드 | 5139 | |
138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교육 (Education)★ [2] | 스프레드 | 4460 | |
137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주제별] 국제관계 ★ [3] | 스프레드 | 6377 | |
136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주제별] 심리 / 문화★ [3] | 스프레드 | 5437 | |
135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주제별] 사회 (Society) ★ [2] | 스프레드 | 4791 | |
134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경제, 금융, 회사 ★ [2] | 스프레드 | 4718 | |
133 | [독해/어휘] 텝스 주제별 어휘시리즈 ★ 정치(Politics) ★ [2] | 스프레드 | 5584 | |
132 | [청해] TEPS 대화문청취필수표현 [1] | 토끼 | 5222 | |
>> | [문법] TEPS_이런어법_나온다!! [6] | 자료남 | 5535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