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PSupporter
|
조회 1106
| 추천 1
- 2018.08.16
분사구문에서의 Being 생략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알기로는 분사구문에서 Being이 생략 가능한 경우는
1) 수동태 일 때 (Being 뒤에 과거분사가 있을 때)
2) 형용사가 후치수식어와 함께 올 때 (ex. sick with the flu)
인데요, 아래 경우들에서 Being이 생략가능한지를 판단해주셨으면 합니다...
1) 주어 + be동사 + 형용사 (단, 후치 수식어가 없을 때)
As I was sick, I could blow off the class.
-> Being sick, I could blow off the class. (O)
-> Sick with the flu, I could blow off the class. (O)
-> Sick, I could blow off the class. (???)
2) 주어 + be동사 + 명사
Though she is my sister, Mary doesn't resemble me.
-> Being my sister, Mary doesn't resemble me. (O)
-> My sister, Mary doesn't resemble me. (???)
3) 주절과 부사절의 주어가 다를 때 (1-주어가 비인칭주어일 때)
Because it's sunny today, I can hang out with my friends.
-> It being sunny today, I can hang out with my friends. (O)
-> It sunny today, I can hang out with my friends. (???)
4) 주절과 부사절의 주어가 다를 때 (2-주어가 명사일 때)
If Tom is sick, I will be sad.
-> Tom being sick, I'll be sad. (O)
-> Tom sick, I'll be sad. (???)
5) 주어 + be동사 + 현재분사
Since she is playing the piano now, she can't play with me.
-> Being playing the piano now, she can't play with me. (O)
-> Playing the piano now, she can't play with me. (진행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6) 주어 + be동사 + 과거분사 (단, 후치 수식구가 없을 때)
As the window was broken, it should be fixed ASAP.
-> Being broken, it should be fixed ASAP. (O)
-> Broken, it should be fixed ASAP. (???)
7) 분사구문이 부정일 때
Not having been repaired, it can't be used. (O)
-> Not repaired, it can't be used. (???)
Not being a student, he can't enter the School Library. (O)
-> Not a student, he can't enter the School Library. (???)
댓글 2개
추천 1개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6661 | [문법] 문법 문제 질문이요! [4] | 글쓴이 | 443 | |
6660 | [청해] 살구책 리스닝 질문드립니다 [1] | 잘하자 | 583 | |
6659 | [기타] Lying near the beach, the school has a f... [4] | ㅇㅇ | 478 | |
6658 | [독해] 해커스 리딩책 문법 질문드립니다ㅠㅠ [4] | ㅇㅇ | 611 | |
6657 | [문법] until it finished/until it was finished [1] | 김정은 | 605 | |
6656 | [독해] 주제문 선택지 헷갈려요 [4] | 텝린이 | 445 | |
6655 | [독해] 빈칸 문제 질문이요! [2] | 텝린이 | 410 | |
6654 | [독해] 오늘자 매일텝스풀기 리딩 질문드립니다 [2] | 텝린 | 405 | |
6653 | [문법] 문법 문제 질문드립니다! [2] | 김종하 | 435 | |
6652 | [기타] A flower shop is in front of the buildin... [1] | ㅇㅇ | 509 | |
6651 | [문법] 텝스 리딩 책 p113 문법 질문 [4] | ㅇㅇ | 487 | |
6650 | [기타] 혹시 텝스 종료 후 풀이강의 없나요? [1] | 승현 | 390 | |
6649 | [문법] whom to, who to 문법 문제 [2] | 텝스시렁 | 475 | |
6648 | [독해] 코렉트 선택지 질문있습니다! [3] | 텝린이 | 493 | |
6647 | [독해] 선택지 모호 [2] | 텝더리 | 463 | |
6646 | [독해] 흐름 어색한거 좀 찾아주세요 ㅠㅠ [4] | 텝린이 | 484 | |
6645 | 선택지 고민 [4] | ㅇㅇ | 388 | |
6644 | [독해] 텝스 리딩 질문 [4] | q | 463 | |
6643 | [문법] promote가 승진하다의 의미로 쓰일 때 [2] | ㅇㅇ | 490 | |
6642 | [문법] 문법 [2] | fjjfk | 328 | |
>> | [문법] 분사구문 [2] | TEPSupporter | 1106 | |
6640 | 지각동사 문제 도와주세요..!! [3] | 텝린이 | 530 | |
6639 | [독해] 해커스 텝스 리딩책 p388 질문 [4] | sy | 416 | |
6638 | [문법] He has worked full-time since 3 months a... [2] | ㅇㅇ | 576 | |
6637 | [어휘] 초콜릿 먹고 옷에 묻은 '갈색 얼룩'을 뭐라 표현하면 좋을까요? [2] | ㅇㅇ | 699 | |
6636 | [문법] 문법 질문 remember [2] | ㅠ | 547 | |
6635 | [청해] 해석 질문 [3] | . | 540 | |
6634 | 해석이.. [4] | 아.. | 543 | |
6633 | [독해] 독해 질문 [2] | . | 480 | |
6632 | [문법] 동명사의 목적어..? [1] | 맹 | 492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