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900점대게시판 토익 900점대 학습자들이 토익 정보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익시험, 토익독학, 토익벼락치기, 토익문제, 토익기출문제

군바리 전역 두달만에 900넘기.

적과흑 | 조회 12451 | 추천 1
  • 2006.08.29
  • 글꼴
  • 확대
  • 축소
문법이나 기본 단어나 문장구조 파악능력은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기본서는 한번 봐야될 것 같아서, 2주동안 해커스 토익으로 기본기 다지고

7월에 본 토익이 860.

그리고 한달해서 50점 이상 올릴수 있을지 자신감은 없었지만

문제 많이 풀어보고(모의고사 10회분 정도, rc는 좀 약해서 5회분정도 더 풀어본것 같아요)

파트5,6는 오답노트 만들면서 준비했더니 이번에 900넘은 것 같습니다.



일단 토익은 기본기가 어느정도 있는 경우(700 중반 정도부터) 시간과 집중력 싸움인 것 같습니다.

파트2는 앞의 두단어를 캣취해서 의문사, 주어(2인칭인지 3인칭인지), 동사(현재인지 과거인지)를 파악하는게 중요한 것 같고.

파트3,4는 문제 읽어주기 전에 이미 문제를 다 풀고 다음 세트 문제 및 선택지파악하고, 이렇게 한박자씩 빠르게 리듬을 타야 확률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또 스크립트 듣기전에 문제와 선택지를 최대한 많이 읽어놔야 확률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rc는 정말 시간싸움인데... 빠르면서 정확하고 꼼꼼하게 풀 수 있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차분히 초인적인 집중력으로 풀면 가능한데 이게 쉽지가 않습니다.ㅜㅜ

파트7은 저같은 경우는 시간이 안맞춰져서 좌절도 많이하고 여러방법을 시도해보다 나온 대책이.... 문제를 안 읽습니다. 대신 문제 미리 읽고 지문 왔다갔다 할 시간에 그냥 지문 정독을 하고(중요해보이는 정보 밑줄긋고 표시하면서) 다읽은 다음에야 문제 읽으면서 기억나는대로 팍팍 찍고 넘어갑니다. 정 모르겠으면 잠깐 지문을 다시 찾아보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지문은 다시 안봅니다.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15분씩 남는다는 고수분들 정말 대단하신듯...ㅜㅜ



이번에 시간이 조금 남아서 답 적어왔는데, 앞으론 유혹을 뿌리치고 그 시간에 아리까리한 문제 다시 풀어보려구요. 실수할 문제 몇개만 건져도 10점이상 올라가잖아요...



일단 토익은 이렇게 졸업하는 걸로 하고 시험은 몇번 더 봐 보려구요. 친구얘기 들으니까 오히려 마음 비우고 한번 봐볼까 해서 본 시험에서 오히려 대박난다고 하더라구요.

이상 허접한 수기였구요. 고수분들도 많으시겠지만 700중반에서 800중반 사이 토이커 분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실제로 별게 아닐수도 있지만..^^;;) 제가 나름대로 준비하는 동안 어떻게 하면 1문제라도 더 맞출까 고심하며 제 노트에 적어온 팁입니다. 시험보기 전에도 한번 쫙 읽고 유의하면서 풀었구요.

도움은 안되고 괜히 제가 시간만 뺏었다면 죄송합니다.
해커스토익, 토익교재무료, 토익책무료, 토익문제집무료, 토익교재 무료배포
11,088개(530/370페이지)
900점대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기초영문법인강, 기초영어인강, 기초문법인강, 영문법인강, 영어공부혼자하기, 문법무료인강, 영어독학인강, 기초영문법강의, 기초영어강의, 기초문법강의, 영문법강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