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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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6
토익 LC 파트 4
전화/ 자동응답 메시지 유형 공략
첫째로 전화 메시지 구성은
1. 인사 및 본인 소개
본이니의 이름과 소속 등을 밝힌다.
2. 전화를 건 목적
전화를 건 목적을 요약하며 간략히 말한다.
3. 구체적인 상황 설명
전화를 건 목적과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4. 당부 사항 또는 마무리 인사
순서로 전개됩니다.
이때, 초반과 후반부에 특히 집중해 들어야 합니다.
토익LC 문제를 보면 누가 전화를 걸었는지와
왜 전화를 걸었는지에 대한 힌트가
담화 초반에 나오고,
당부/부탁과 관련된 정보가 정단 단서일
가능성이 높은데 후반부에 주로 나오기 때문이죠!
이번엔 자동응답 메시지 내용입니다.
1. 인사말
단체명이나 소속 부서 또는 직책 등이 언급된다.
2. 전화를 건 목적
영업시간과 휴무일을 안내한다.
3. 기타 서비스 안내
특정 서비스를 받으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안내한다.
4. 마무리 인사
먼저 첫 부분의 인사말 부분을 듣고
업종을 파악합니다.
이때 아래 표현들을 알아두시면 리스닝할 때 뒤에
나오는 단어를 듣고 어떤 업종인지 파악할 수 있죠!
- You have reached 회사/부서
~에 전화 주셨습니다.
- Thank you for calling 회사/부서
~에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영업시간이나 임시휴무, 휴무 이유 관련 내용,
기타 서비스 안내가 나오는 부분이 토익LC에서
정답으로 묻는 질문으로 많이 출제되니
아래 표현들도 더 알아가세요!
- Please be aware that
~라는 점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 reach me immediately
즉시 내게 연락하다
- If you need further more assistance,
추가 도움이 필요하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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