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0강)
-
6:53
L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96,253 -
41:58
LC 2강
[TEST 1] Part 1, 2(Q.1~20) 조회수 : 46,578 -
43:0
LC 3강
[TEST 1] Part 2,3(Q.21~40) 조회수 : 58,407 -
30:44
LC 4강
[TEST 1] Part 3(Q.41~55) 조회수 : 47,222 -
7:13
R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57,042 -
73:36
RC 2강
[TEST 1] Part 5 Q101-115 조회수 : 59,375 -
47:7
RC 3강
[TEST 1] Part 5 Q116-130 조회수 : 65,223 -
53:1
RC 4강
[TEST 1] Part 6 Q131-146 조회수 : 64,196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 2017.12.22
수식어 거품
수식어거품이 될수있는것
1. 전치사구(전치사+목적어)
At the conference, we attended some lectures.
at/ on/ in/ from
Such as/ in addition to
Plus/ following/ like/ unlike ...
2. to 부정사구(명사/형용사/부사역할)
동사에서 나와서 동사의 성질을 가진다
동사처럼 목적어취함, 부사의 성질가진다, 능수동이있다.
그러나 동사의 역할을 하지는 않는다. 명/형/부사역할
*형용사역할
Somebody to love Something to drink
attempt to ~하기위한 시도 effort to ~하기위한 노력
*부사역할
I came here to see you->목적(in order to, so as to)
부사로 사용된다면 목적/이유/결과 등을 주로 언급하는데 목적을 가장많이 쓰임.
3. 분사 (동사에서 나와서 형용사 억할을 함)
The bag(주어) left in the lobby belong(동사) to Ms. Lopez.
leave- left(과거)- left(과거분사)
→주어 다음에 나오는 단어가 반드시 동사는 아니며,
→동사인지 분사인지 의심이 들 땐 문장 뒤에서 동사의 유무를 확인!!!!
4. 관계절
I have a colleague who works extremely hard.
N(사람) who N(사물) which + 동사 ⇒ N ing/ p.p N(사람/사물) that |
-주격관계대명사다음에 동사를 쓸때는 반드시 수일치 시켜줄 것!!!
ex) anyone who is~~~
those who are ~~~
이 주격관계대명사에서, 명사를 뒤에서 수식해주는 분사가 만들어진다.
① 현재분사가 만들어지는 첫 번째 경우
N who/which/that + 일반동사→ N ing
The people who drink coffee are -> The peole drinking coffee are
② 현재분사가 만들어지는 두 번째 경우
N who/which/that + be ~ing(진행시제) → N ing
The people who are dancing in the rain are-> The peole dancing in the ran are
③ 과거분사가 만들어지는 경우
N who/which/that + be p.p (수동태 ) → N p.p
The people who were selected for the job will~ -> The people selected for the job will~
->select(현)-selected(과)-selected(과거분사)->동사의 과거형과 혼동하지 말자! 자세한것은 분사에서...
5. 부사절
명사절 : [접속사 주어 동사 ]+ 동사, 동사 [접속사 주어 동사]
형용사절 : 명사 [접속사 (주어) 동사]
부사절 : [접속사 주어 동사] , 주어 동사(주절) 순서는 바꿀 수 있다!!
설명: 명사절은 주어나 목적어역할을 하고 형용사절은 명사를 꾸며주는 역할을한다. 종류가 가장많은것은 부사절이다. 접속사가 붙지않는 절을 주절이라고 하고 접속사가 붙은절은 종속절이라고도 한다.
When the concert ended, all of the audience applauded.
※ 수식어는 문장의 맨 앞,중간,뒤 어디에도 올 수 있다!!!
[Despite the economic slowdown], the company will roceed with the expansion.전치사구
The people [waiting in line] are becoming impatient.분사
Peter offered to give me a ride [even though he was very busy].
수식어거품 파악하기 순서
Candidates [applying for the job ] must take an entrance exam.
1.동사찾기 2. 주어찾기 3. 수식어거품
(분사의경우 명+ing의 경우, 주격+일반동사인지, 주격 +be ing인지는 앞뒤문맥을 보고 결정하면된다.)
수식어거품'구'와 수식어거품'절'을 이끄는 것은 다르다.
※수식어거품 구
Because of a lack of interest, the lecture series was cancelled.
->전치사구
The advertising team came up with an idea to increase revenue.
->to부정사구
Guests invited to the museum may view all of the private exhibits.
->분사(구)
※수식어거품절- 관계절, 부사절
The tour group will be staying in a hoel which was built in 1890.->관계절
Reimbursement will not be provided until expense reports are filed.->부사절
※수식어거품구와 거품절 구별하기
Because vs Because of
1.___ the rain, S+V(괄호안은 전치사자리)
2.___it rains, S+V(접속사자리)
3.___the problem discussed, S+V (discussed는 분사다.the problem which was discussed가 원래문장. 그러므로 앞은 전치사자리이다.)
She left without a word to anyone.
Unless he is late for work, Serge never takes a taxi.
오늘은 수식어 거품에 대해서 배웠어요.
주어,동사, 목적어, 보어가 주성분이라면 수식어거품은 잔 가지에 불과해요. 수식어거품을 걷어낼수있으면 문장의 구조를 쉽게 볼수있어요.
수식어거품은 전치사구, 부정사구, 분사, 관계절, 부사절로 나눌수있고, 이것을 다시 구냐 절이냐에 따라 나눌수있어요.전치사구, 부정사구, 분사는 거품구이구요. 관계절, 부사절은 거품절에 속해요.
전치사구는 전치사+명사의 형태이고, to부정사는 동사에서 나와서 명사/형용사/부사역할을 하는데 형용사역할과 부사역할을 할때 수식어로 쓰이고요, 분사는 동사에서 나와서 형용사역할을 하는데 모양이 동사의 과거형과 같을 경우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해요. 동사인지 분사인지 의심이 들면 문장 뒤에 동사가 있는지 확인해야해요.
관계절은 주어동사가 있는절이 형용사역할을 하는것을 일컬으며 주격관계대명사의 경우에는 반드시 선행사와 수일치를 해줘야해요. 그리고 또, 이 주격관계대명사에서 명사를 뒤에서 수식해지는 분사가 만들어지는데 현재분사가 만들어지는 경우와 과거분사가 만들어지는 경우로 나눌수있습니다. 과거분사는 수동태에 뿌리가 있네요...
부사절은 주어와 동사가 있는 절이 부사역할을 하는 것으로 종류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수식어는 문장의 맨앞, 중간,맨뒤 어디에도 올수있습니다. 수식어 거품을 파악하려면 먼저 동사를 찾고, 그다음으로 주어를 찾고나면 쉽게 수식어를 찾을수 있습니다!
구와 절에대해서 다시 되짚어보면, 구는 단어의 모음인데 주어와 동사를 포함하지않는것이고, 절은 단어의 모음이 주어와 동사를 포함하는 것으로, 보기에 전치사와 접속사가 나왔을때는 어느것을 넣을지를 구별하기위해서 주어와 동사가 있는지 문장구조를 볼수있는 눈이 필요합니다! 오늘강의는 대체로 쉬웠던거 같습니다. 다음강의도 기대됩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1322 | 예예 리딩 완강했습니다 >.< | 헤헤 | 385 | |
1321 | 시간가는줄 모르고 27일 완강했습니다. | 안재덕 | 376 | |
1320 | 첨부파일은 혹시 어디서 찾으면 되나요?ㅠㅠ [1] | 호엣 | 529 | |
1319 | 해커스 동영상 강의 좋아요~ | sika | 2447 | |
1318 | 지금까지 들었던 무료강의 중에 가장 좋은 것 같아요. | 리들씨 | 356 | |
1317 | 어설프게 알고있던 문법을 문제에 적용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흐흫 | 344 | |
1316 | 27강 수강완료했습니다. | 짹형 | 335 | |
1315 | 1강입니다. 출발~~ | 미래대법원장 | 322 | |
1314 | 27강 완강 수강완료 | CNjung | 322 | |
1313 | 감사합니다! 완강 후기 >.< | 크크 | 273 | |
1312 | 무료 강의 2번째 완독!! [1] | 김따시 | 335 | |
1311 | 무료강의 학습후기 ^_^ [1] | 네오미라클 | 328 | |
1310 | 알씨 정복의 꿈 | 드림 | 187 | |
1309 | 간단명료하고 잘알려주네요 ㅇ_ㅇ | 요미 | 140 | |
1308 | 1강 후기:: 한 말씀 한 말씀 놓칠 순간이 없네요 [1] | babegee | 219 | |
1307 | 26강 수강완료 | CNjung | 175 | |
1306 | 토익 리딩 무료강의 후기 (13강 완료) | 감사 | 319 | |
1305 | 이상길 샘 강의 후깅 >.< | 히히 | 235 | |
1304 | 새 마음, 새 교재, 새 강의 | 테디베어 | 208 | |
1303 | 2강 듣고 난 후기 | 성실이 | 238 | |
1302 | 25강 수강완료 | CNjung | 170 | |
1301 | 4년만에 다시 친 토익, 무료강의만 듣고 RC 410점! | 청산가리 | 370 | |
1300 | 24강 수강완료 | CNjung | 211 | |
1299 | 토익 공부의 방향성과 맥락을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완강후기) | starrystar | 163 | |
1298 | 수강후기 | 스꾸토익러 | 166 | |
1297 | 23강 수강완료 | CNjung | 173 | |
1296 | 반복수강이 답이었습니다. | 페르마 | 223 | |
1295 | 22강 수강완료 | CNjung | 112 | |
1294 | 21강 수강완료 | CNjung | 122 | |
1293 | 20강 수강완료 | CNjung | 142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