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0강)
-
6:53
L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96,495 -
41:58
LC 2강
[TEST 1] Part 1, 2(Q.1~20) 조회수 : 46,609 -
43:0
LC 3강
[TEST 1] Part 2,3(Q.21~40) 조회수 : 58,414 -
30:44
LC 4강
[TEST 1] Part 3(Q.41~55) 조회수 : 47,237 -
7:13
R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57,050 -
73:36
RC 2강
[TEST 1] Part 5 Q101-115 조회수 : 59,396 -
47:7
RC 3강
[TEST 1] Part 5 Q116-130 조회수 : 65,253 -
53:1
RC 4강
[TEST 1] Part 6 Q131-146 조회수 : 64,216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 2018.01.05
1. 명사절 접속사 - 3. 의문사
의문대명사 | 의문형용사 | 의문부사 |
who what which whose(~의것) | what which + 명사 whose | when where why how |
불완전 + to 부정사 | 불완전 + N to 부정사 | 완전한 절 + to 부정사 |
*참고로 why는 to부정사를 사용할수없다.
1) 의문대명사 뒤에는 불완전한 문장이 온다. (주어, 목적어, 보어가 없는 불완전한 문장)
ex) What she mentioned was interesting.
2) 의문형용사 뒤에는 불완전한 문장이 온다. (의문형용사+명사가 문장에서 주어,목적어, 보어)
ex) I wasn't told whose plan it was.
3) 의문부사 뒤에는 완벽한 절이 온다!!
ex) Where you live should be indicated on the form.
2. 명사절 '의문사 + to 부정사'
→ 의문사 + 주어 + should + 동사
ex) I can't choose what to read(=What I should read) first.
which to read, whose to read, where to read, how to read...
___N +to부정사 - 의문형용사
I don't know (what, which, whose) car to buy.(무슨차, 어떤차, 누구의차)
3. who(m)ever/whatever/whichever
1) 복합관계대명사 = 대명사 + 관계대명사 의 성질을 가진다!! 선행사가 포함되어 있다.
복합관계대명사 | 불완전 → 명사절/부사절 |
whoever | = anyone who 누구든 간에 |
whomever | = anyone whom 누구든 간에 |
whatever | = anything that 무엇이든 간에 |
whichever | = anything that 어느 것이든 간에 = anything who 어느 사람이든 간에 |
2) 복합관계대명사는 '대명사 + 접속사'의 역할
Whoever (=anyone who) painted the icture is a terrific artist. 주어
Please take whatever(=anything that) you need.목적어
3) [복합관계대명사의 명사절 VS 부사절]
1. 명사절
Whoever answers the phone should be polite.누가 전화를 받든 예의발라야한다.
2. 부사절
Whoever answers the phone they should be polite. 누가 전화를 받든 그들은 예의발라야한다.
4) 복합관계대명사/복합관계형용사
복합관계대명사 - whom(m)ever, whatever, whichever
복합관계형용사- whatever, whichever [명사절, 부사절]
복합관계대명사: Whatever you need.
복합관계형용사: Whatever car you need.
Whatever car you need V →명사절
Whatever care you need, S+V →부사절
※복합관계대명사 다음에는 불완전한 문장이 온다.
Whoever files a complaint will be contacted by a service representative.
5) 복합관계사를 쓸지/의문사를 쓸지는 문맥에 따라 결정한다.
ex) Who : 누가 Whoever : 누구든지 간에
( Who, Whoever) is chosen for the award will receive $ 1000
누가 선정이 되든지 간에 1000 달러를 받게될 것이다.
(Whoever, Who) will play that character hasn't been disclosed yet.
누가 그 배역을 연기할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 what 절은 only 명사절 그리고 always 불완전
It is easy to see what is best for the firm.
※that 절은 명사절/형용사절/부사절이 모두 가능하다!!!
1. 명사절[완전한절]
We were told that there were no seat available.
2.형용사절[불완전한절]
Sophie gave me a suggestion that may help us.
3. 부사절 [숙어표현으로 사용,완전한절]
The cake was so delicious that I had a second piece.
명사절접속사 두번째 시간이었습니다.
의문사에는 의문대명사, 의문형용사, 의문부사가 있는데 의문대명사는 불완전한 문장에 쓰이고 의문형용사는 뒤에 명사와 함께 불완전한 문장에, 그리고의문부사는 완전한 문장에 쓰입니다.
뒤에 주어동사대신 to를 사용할수있으며, what to~ ,where to~ 등으로 사용할수있고, 의문형용사의 경우는 which car to buy식으로 명사와 함께 사용됩니다.
복합관계대명사는 who(m)ever/whatever/whichever등이 있으며, 대명사 + 관계대명사 의 성질을 가집니다. 불완전한 문장에 사용되며 명사절뿐 아니라 부사절에도 사용됩니다. whatever, whichever 는 복합관계형용사로도 사용될수있는데 whatever car you need처럼 쓰이고 역시 명사절뿐아니라 부사절에도 사용됩니다.
복합관계대명사와 의문대명사는 둘다 불완전한 문장에 쓰이기때문에 문제에 나왔을때는 해석을 해서 풀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누가 라고 해석되면 who를, 누구든지간에 라고 해석되면 whoever를 씁니다.
what과 that을 비교해보면, what은 언제나 불완전한 문장에 쓰이고 오로지 명사절입니다. 그에 반해 that은 명사절/형용사절/부사절에 고루 쓰이며, 명사절로 쓰일대는 완전한절, 형용사절에 쓰일때는 불완전한절, 부사절로 쓰일때는 숙어표현으로 사용되면서 완전한 절을 이끕니다.
오늘로 명사절을 깔끔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1352 | [16강] 부사1 수강후기 | hongsi | 454 | |
1351 | 완강 후 825점 받은 후기 | 츕댜 | 536 | |
1350 | 완벽한 강의 감사드려요.^^ | 가지리 | 2205 | |
1349 | [15강] 형용사 수강후기 | hongsi | 431 | |
1348 | 제 2차 가을학기 토익리딩 무료강의 수강후기 입니다.^^ | 테디베어 | 2369 | |
1347 | 이상길선생님 강의 완강 후기 남깁니다. [2] | 완탕 | 670 | |
1346 | 2년만에 토익 공부 | 다시 | 484 | |
1345 | [14강] 대명사 2 수강후기 | hongsi | 461 | |
1344 | 가을 출첵이벤트 후기입니다 | vari2065 | 1968 | |
1343 | [13강] 대명사1 수강후기 | hongsi | 431 | |
1342 | [12강] 명사 수강후기 | hongsi | 519 | |
1341 | [11강] 분사 수강후기 | hongsi | 438 | |
1340 | [10강]동명사 수강후기 | hongsi | 411 | |
1339 | [9강] to부정사 수강후기 | hongsi | 349 | |
1338 | [8강] 가정법 수강후기 | hongsi | 377 | |
1337 | [7강] 시제 수강후기 | hongsi | 400 | |
1336 | [6강] 능동태/수동태 수강후기 | hongsi | 422 | |
1335 | [5강] 주어와 수 일치 수강후기 | hongsi | 330 | |
1334 | [3,4강] 수식어, 동사의 형태와 종류 수강후기 | hongsi | 504 | |
1333 | [1,2강]주어&동사, 목적어&보어 수강후기 | hongsi | 1027 | |
1332 | 완강 완료! | tmfdk96 | 495 | |
1331 | 해커스파랑이는 강의를만나기전은 불완전했다..난 독학으로 할 줄 알았는데.. | ksha15 | 810 | |
1330 | 음? 무료인데 퀄 진짜 좋네요 | 소라빛 | 418 | |
1329 | 900을 위하여 기본으로 | 기본기 | 356 | |
1328 |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하기 [1] | 마용 | 522 | |
1327 | 목표 달성 다짐 완강 후기 | 훅훅 | 357 | |
1326 | 오늘 처음들었는데, 장난 아니네요 ㅋㅋㅋ [1] | 장수희 | 877 | |
1325 | 이게 무료라고요? | 비대한갈비집 | 366 | |
1324 | 오예링 내 자신에게 박수를 ㅠㅠ 감사합니다 | 헤헤 | 366 | |
1323 | 감사합니다 이런 좋은 강의 해주셔서 | 좋은강의 | 377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