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수강후기

  • 헷갈리는 단어와 쉐도잉에 관한 부분을 잡고 싶으시다면 매우 추천합니다.– 김*빈-
  • 무엇보다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이*수-
  • 리딩공부는 늘 어려웠는데, 이 강의로 리딩이 재밌어졌어요!-류*람-
  • 정말 파트7에서 비가 내렸는데 지금은 2~3개정도 틀리네요 -김*환-

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0강)

  • 6:53 L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96,233
  • 41:58 LC 2강
    [TEST 1] Part 1, 2(Q.1~20)
    조회수 : 46,577
  • 43:0 LC 3강
    [TEST 1] Part 2,3(Q.21~40)
    조회수 : 58,407
  • 30:44 LC 4강
    [TEST 1] Part 3(Q.41~55)
    조회수 : 47,222
  • 7:13 R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57,040
  • 73:36 RC 2강
    [TEST 1] Part 5 Q101-115
    조회수 : 59,372
  • 47:7 RC 3강
    [TEST 1] Part 5 Q116-130
    조회수 : 65,223
  • 53:1 RC 4강
    [TEST 1] Part 6 Q131-146
    조회수 : 64,195
해커스 학원강의 보기 해커스 인강 보기 스타트리딩 교재 구매하기
해커스토익은 지식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우수한 강의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안내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영어 토익 출첵이벤트 참여자 및 당첨자 확인, 상품의 제공, 문의사항 응대
2) 해커스영어 및 해커스교육그룹 제휴사의 강의,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  ( 제휴사 : 해커스어학원 / 해커스인강 / 해커스톡 / 해커스중국어/해커스패스 / 해커스잡 / 해커스유학 / 위더스 / 해커스편입 등 )
2.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 닉네임,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이용목적 달성시 또는 참여자의 삭제요청시까지
4. 참여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거부시 이벤트 참여가 제한됩니다.

개인정보 제 3자의 위탁 안내

1. 개인정보 위탁 목적 : 
1) 이벤트 상품 SMS/MMS 발송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 수행
2. 개인정보 수탁자 : 비즈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 참여자는 개인정보 위탁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시 상품 제공이 제한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사항'에는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X
축하합니다!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출첵이벤트] 리딩 1강 - 주어와 동사

이내지 | 조회 462 | 추천 0
  • 2017.07.04
  • 글꼴
  • 확대
  • 축소

#1. 주어와 동사

 

  • 명사의 역할 - 주먹봐(주어/목적어/보어)

    ① ____동사 - 주어

    ② 일반동사(타)_____ - 목적어

    ③ 전치사

    ④ be동사 ___ - 주격보어(주어의 의미 보충)

    ⑤ KFCLMC + 목적어 + ____ - 목적격 보어

        ↳ Keep / Find / Consider / Leave / Make / Call

    * 주어가 될 수 있는 것은 목적어와 보어로도 사용 가능.

 

  • 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것(명사 역할)

  1. 명사구

    The sales manager / led a training session

                  ★출제 뽀인트 - “한정사 + N” 패턴

  1. 관사 - a / an / the

  2. 지시형용사 - this / that / these / those

  3. 소유격 - my / our / your / `s

  4. 수량형용사 - many / much / most / all / every  /some / any

 

      2.   대명사

    > 주어 자리에는 주격, 소유 대명사 모두 가능 -> 해석으로 풀 것

    ex) He is better. 그가 더 낫다.

    ex) His is better. 그의 것의 더 낫다.

          ↳ his = his car / his report 의 줄임말

     

     3. 동명사구(타동사+ing + N)

    ★출제 뽀인트 -> 수 일치

    ex) Reading books (is , are) good for you. ->동명사가 주어이면 단수 취급

    ex) ______ customers is my job. -> 복수명사와 단수동사를 보여줌.

        (A) Attractive   (B) Attracting

     

     4. to부정사구

★출제 뽀인트 -> 가주어 / 진주어

    ex) To read many books is good for you.

        -> It is good for you to read many books.(It~ for ~to)

    (to부정사가 주어가 될 경우에는 It ~ for ~to 구문으로 출제

(행위의 주체를 설명하는 for은 없을 수도 있음.)   

    

     5. 명사절(“명사절 접속사 + (주어) + 동사” 덩어리) ->접속사가 주어 역할 하는 경우도 있음.

  1. S + V -> 주어 자리

  2. V(타) + O -> 목적어 자리

  3. 전치사 + O -> 목적어 자리

  4. be 동사 + C -> 주격 보어 자리

  5. KFCLMCH + O + C -> 목적 보어 자리

    * 대표 명사절 접속사( what) 은 나중에 자세히!

 

    ※ 동사, 형용사 등은 문장의 주어 자리에 올 수 없다.

    The film`s exciting (conclude, conclusion) was praised by critics.

    그 영화의 흥미진진한 결말은 비평가들에 의해 찬사 받았다.

 

   ※ 추가 뽀인트

     ★ 어미가 혼동되는 단어들을 주의

    - tive   ex) objective  ⓝ목적, 목표 ⓐ 객관적인

    - al      ex) original  ⓝ원본 ⓐ 원래의, 최초의

    - ic      ex) characteristic  ⓝ특징, 특색 ⓐ 특징적인

    

       -> 추가자료 확인(추가 자료 참고)

    Please send us the ______ of your diploma.

    [A] original ⓝ원본

    [B] originality ⓝ독창성

   

   ※ 주어는 동사와 수일치 되어야 한다.

The ( outlooks, outlook) /  for higher revenues / in the second quarter / is / positive.

                 전치사구(수식어구)    전치사구(수식어구)      V

이사분기에 더 높은 수익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이다.

 

   ※ it은 to부정사구, that절 같은 긴 주어를 대신해서 쓰임.

    - 가주어

    It is important to monitor the customers feedback carefully.  

            진주어(to부정사구)

고객들의 의견을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은 중요하다.

 

- 가주어

    It is expected that Ms.Bennet will be promoted in this month.

            진주어(that절)

    Ms.Bennet 이 이번 달에 승진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 It ~ [for + 목적어]  to 구문

It  to  구문  1

It  to  구문  2

  1. It is important to 중요한

  2. It is necessary to 필요한

  3. It is essential to 필수적인

  4. It is vital to 중요한

  5. It is imperative to 의무의

  6. It is critical to 중요한

  1. It is difficult to -어려운

  2. It is  easy to -쉬운

  3. It is hard to -어려운

  4. It is possible to -가능한

  5. It is impossible to -불가능한

    

* It ~ that 구문

  1. It is necessary that (S+V) 필요한

  2. It is essential that 필수적인

  3. It is imperative that 의무의

  4. It is important / criticl / essential / vital that 중요한

  5. It is uncertain that / whether 불확실한

  6. It is remains to be seen that / whether 지켜봐야 하는

                     ↳~인지 아닌지

 

* 가짜 주어 it / there (V+S)

 There is / was / has been / remains / exists + 단수 주어

 There are / were / have been / remain / exist + 복수 주어

    

      There / are / many cars / in the parking lot.    주차장에는 많은 차들이 있다.

      가주어      V     S(진주어)         

    There (remain , remains) a few problems.    몇 가지 문제들이 남아 있다.

        V            S

    

    ※ 가짜주어  it과 there 자리에 다른 단어는 올 수 없다.

    (That , It) is Mr.Evans that is responsible for organizing the workshop.(진주어)

    워크숍을 계획하는 데 책임이 있는 사람은 바로 Mr.Evans이다.

 

     보너스 문제-> 아래의 단어와 명사 중 고르는 문제로 나옴.(동사 앞이라 명사를 고르는 실수 NO!)

    Enclosed(동봉된)

    Attached(첨부된) + 동사 + 주어

    Included(포함된)

    Listed(열거된)

 

    ex) Attached is  a list  of our products.(단수 주어)

                V  진주어

    ex) Attached are photos of our products.(복수 주어)

    1. ______is a comprehensive study of our city.

  1. Attachment    (B) Attached

     (C)  Attaching    (D) Attaches

    ※ ‘동사원형 + ing’ 나 ’to+동사원형’과 같은 형태(준동사)는 문장의 동사가 되지 못한다.

    The manager overseeing / to oversee more than 50 workers.(X)

    동명사 - 명사 역할

    분사 - 형용사 역할

    To부정사 - 명사/ 형용사 / 부사 역할

 

   ※ 명사나 형용사 등은 문장의 동사 자리에 올 수 없다. -> 추가 자료 확인

    ★출제 뽀인트 -> 혼동 되는 품사 주의하기

    We can _______ the price.  우리는 가격을 인하할 수 있다.

    [A] low        [B] lower ⓐ 더 낮은 ⓥ 인하하다

 

  ※ 동사는 수, 태, 시제가 맞아야 한다.

     The chairperson (review, reviews) his notes before each meeting.

     그 회장은 각 회의 전에 그의 메모를 검토한다.

  ※ 명령문은 주어 없이 동사원형으로 시작됨.(동사, 준동사, 명사는 안됨)

     >명령문의 4 친구들(부사) -> 공손함과 친절함을 표현

    Please complete the survey.

    Kindly stop by my office.

    Simply fill out the form.

    Just leave a message.

 

   ※ When절 / If 절 + 명령문 : ~할 때/~한다면, ~해라

    When applying for a visa, verify that all the necessary documents / are present.

        when,if절 + ,(콤마) + 다음 뒷 절은 주어가 생략된 절이 나오는 경우 많음.

    비자를 신청할 때 , 모든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어휘편>

  • unveil (새로운 계획,상품을) 발표하다, 드러내다.

    Collocation(함께 잘 쓰이는 표현)>>

uncover / disclose / unveil / release the plan.

  • extend 연장하다, 늘이다.

    ★출제 뽀인트

        ewtension      n. 연장, 확장

        extensive    adj. 넓은

    Collocation>>

    Extend the deadline 마감시한을 연장하다 - prolong

    Extend the thanks / gratitude 고마움을 표명하다 = express

    Extend the invitation 초대를 하다

    Extend the hospitality 호의를 베풀다

    Extend the discount (or iob) 할인(or 일자리)을 제공하다

    Extend the resignation 사의를 표명하다

    

  • reserve 예약하다, (권리,이익 등을) 보유하다.

    Collocation>>

reserve the table = book 예약하다.

reserve the right = hold 간직하다

reservation 1)예약 2)주저함, 망설임

 

  • deliberate 심사 숙고하다, 심의하다.

    ★출제 뽀인트

    ‘고의적인, 신중한’라는 의미의 형용사로도 사용

    deliberate attempt  의도적인 시도

    deliberate approach 신중한 접근

 

  • address 다루다, 제기하다

Collocation>> 동사(해결하다)

address the problem = deal with = handle = attend to(matter)

Collocation>>명사(연설)

deliver an address = give a speech/remark 연설을 하다.

 

  • retain (계속)유지하다, 보관하다

Collocation>>

retain the receipt 영수증을 간직하다

retain the staff 직원들이 오래 보유하다.(한 직장에 오랫동안 근무하는 것)

 

  • waive 적용하지 않다, 포기하다

Collocation>>

Waive the service charge = exempt (Waive+비용-> 면제해주다)

-> free = complimentary = no charge 공짜의(독해에서의 의미)

 

 


<소감>

확실히 스타트 강의보다는 좀 더 심화된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이상길 쌤의 수업은 확실히 시험 유형에 맞춰 진행하는 것 같다. 문제로는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에 따라 정리를 잘 해주신 것 같다. 스타트 강의를 들으며 워밍업을 하고 리딩강의를 들으니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서 좋았고, 강의 때 좀 더 긴장하고 들을 수 있었다. 이상길 쌤이 말하신 것처럼 지금은 부끄러운 점수지만 부러움 받는 점수가 될때까지 화이팅!!!


1,562개(17/53페이지)
신토익리딩무료강의_수강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082 3강 후기 사진 기필코완강 534
1081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21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517
1080 2강후기 사진 기필코완강 472
1079 1강 후기 영국유학 561
1078 1강 후기 사진 기필코완강 493
1077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20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533
1076 [2017년 신토익 겨울방학 출첵이벤트2차] 27강 후기 가자가자 708
1075 [2017 겨울방학 2차] 27강후기 용뀨다 439
1074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19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540
1073 10강( 동명사) 강의후기 merging이단어 머징? 이정하 568
1072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18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578
1071 [2017 겨울방학 2차] 26강후기 용뀨다 589
1070 [2017년 신토익 겨울방학 출첵이벤트2차] 26강 후기 가자가자 537
1069 [2017 겨울방학 2차] 25강후기 용뀨다 472
1068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17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494
1067 22강 완료!!! [6] 황정식 625
1066 [2017년 신토익 겨울방학 출첵이벤트2차] 25강 후기 가자가자 488
1065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16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773
1064 [2017 겨울방학 2차] 24강후기 용뀨다 502
1063 [2017년 신토익 겨울방학 출첵이벤트2차] 24강 후기 [1] 가자가자 727
1062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15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455
1061 [2017 겨울방학 2차] 23강후기 용뀨다 385
1060 [2017년 신토익 겨울방학 출첵이벤트2차] 23강 후기 가자가자 434
1059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14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416
1058 강사님께서 올려놓는다는 자료는 어디에 있나요? 주수남 444
1057 [2017년 신토익 겨울방학 출첵이벤트2차] 22강 후기 가자가자 589
1056 [2017 겨울방학 2차] 22강후기 용뀨다 401
1055 [겨울방학 2차 출첵이벤트]- 13강 수강후기 사진 푸른 468
1054 [2017 겨울방학 2차] 21강후기 용뀨다 430
1053 비슷하지만 살짝씩 다르네요 나책 501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