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0강)
-
6:53
L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96,233 -
41:58
LC 2강
[TEST 1] Part 1, 2(Q.1~20) 조회수 : 46,577 -
43:0
LC 3강
[TEST 1] Part 2,3(Q.21~40) 조회수 : 58,407 -
30:44
LC 4강
[TEST 1] Part 3(Q.41~55) 조회수 : 47,222 -
7:13
R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57,040 -
73:36
RC 2강
[TEST 1] Part 5 Q101-115 조회수 : 59,372 -
47:7
RC 3강
[TEST 1] Part 5 Q116-130 조회수 : 65,223 -
53:1
RC 4강
[TEST 1] Part 6 Q131-146 조회수 : 64,195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 2017.07.04
#1. 주어와 동사
명사의 역할 - 주먹봐(주어/목적어/보어)
① ____동사 - 주어
② 일반동사(타)_____ - 목적어
③ 전치사
④ be동사 ___ - 주격보어(주어의 의미 보충)
⑤ KFCLMC + 목적어 + ____ - 목적격 보어
↳ Keep / Find / Consider / Leave / Make / Call
* 주어가 될 수 있는 것은 목적어와 보어로도 사용 가능.
주어 자리에 올 수 있는 것(명사 역할)
명사구
The sales manager / led a training session
★출제 뽀인트 - “한정사 + N” 패턴
관사 - a / an / the
지시형용사 - this / that / these / those
소유격 - my / our / your / `s
★수량형용사 - many / much / most / all / every /some / any
2. 대명사
> 주어 자리에는 주격, 소유 대명사 모두 가능 -> 해석으로 풀 것
ex) He is better. 그가 더 낫다.
ex) His is better. 그의 것의 더 낫다.
↳ his = his car / his report 의 줄임말
3. 동명사구(타동사+ing + N)
★출제 뽀인트 -> 수 일치
ex) Reading books (is , are) good for you. ->동명사가 주어이면 단수 취급
ex) ______ customers is my job. -> 복수명사와 단수동사를 보여줌.
(A) Attractive (B) Attracting
4. to부정사구
★출제 뽀인트 -> 가주어 / 진주어
ex) To read many books is good for you.
-> It is good for you to read many books.(It~ for ~to)
(to부정사가 주어가 될 경우에는 It ~ for ~to 구문으로 출제
(행위의 주체를 설명하는 for은 없을 수도 있음.)
5. 명사절(“명사절 접속사 + (주어) + 동사” 덩어리) ->접속사가 주어 역할 하는 경우도 있음.
S + V -> 주어 자리
V(타) + O -> 목적어 자리
전치사 + O -> 목적어 자리
be 동사 + C -> 주격 보어 자리
KFCLMCH + O + C -> 목적 보어 자리
* 대표 명사절 접속사( what) 은 나중에 자세히!
※ 동사, 형용사 등은 문장의 주어 자리에 올 수 없다.
The film`s exciting (conclude, conclusion) was praised by critics.
그 영화의 흥미진진한 결말은 비평가들에 의해 찬사 받았다.
※ 추가 뽀인트
★ 어미가 혼동되는 단어들을 주의
- tive ex) objective ⓝ목적, 목표 ⓐ 객관적인
- al ex) original ⓝ원본 ⓐ 원래의, 최초의
- ic ex) characteristic ⓝ특징, 특색 ⓐ 특징적인
-> 추가자료 확인(추가 자료 참고)
Please send us the ______ of your diploma.
[A] original ⓝ원본
[B] originality ⓝ독창성
※ 주어는 동사와 수일치 되어야 한다.
The ( outlooks, outlook) / for higher revenues / in the second quarter / is / positive.
전치사구(수식어구) 전치사구(수식어구) V
이사분기에 더 높은 수익에 대한 전망은 긍정적이다.
※ it은 to부정사구, that절 같은 긴 주어를 대신해서 쓰임.
- 가주어
It is important to monitor the customers feedback carefully.
진주어(to부정사구)
고객들의 의견을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은 중요하다.
- 가주어
It is expected that Ms.Bennet will be promoted in this month.
진주어(that절)
Ms.Bennet 이 이번 달에 승진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 It ~ [for + 목적어] to 구문
It to 구문 1 | It to 구문 2 |
|
|
* It ~ that 구문
It is necessary that (S+V) 필요한
It is essential that 필수적인
It is imperative that 의무의
It is important / criticl / essential / vital that 중요한
★It is uncertain that / whether 불확실한
★It is remains to be seen that / whether 지켜봐야 하는
↳~인지 아닌지
* 가짜 주어 it / there (V+S)
There is / was / has been / remains / exists + 단수 주어
There are / were / have been / remain / exist + 복수 주어
There / are / many cars / in the parking lot. 주차장에는 많은 차들이 있다.
가주어 V S(진주어)
There (remain , remains) a few problems. 몇 가지 문제들이 남아 있다.
V S
※ 가짜주어 it과 there 자리에 다른 단어는 올 수 없다.
(That , It) is Mr.Evans that is responsible for organizing the workshop.(진주어)
워크숍을 계획하는 데 책임이 있는 사람은 바로 Mr.Evans이다.
※ 보너스 문제-> 아래의 단어와 명사 중 고르는 문제로 나옴.(동사 앞이라 명사를 고르는 실수 NO!)
Enclosed(동봉된)
Attached(첨부된) + 동사 + 주어
Included(포함된)
Listed(열거된)
ex) Attached is a list of our products.(단수 주어)
V 진주어
ex) Attached are photos of our products.(복수 주어)
1. ______is a comprehensive study of our city.
Attachment (B) Attached
(C) Attaching (D) Attaches
※ ‘동사원형 + ing’ 나 ’to+동사원형’과 같은 형태(준동사)는 문장의 동사가 되지 못한다.
The manager overseeing / to oversee more than 50 workers.(X)
동명사 - 명사 역할
분사 - 형용사 역할
To부정사 - 명사/ 형용사 / 부사 역할
※ 명사나 형용사 등은 문장의 동사 자리에 올 수 없다. -> 추가 자료 확인
★출제 뽀인트 -> 혼동 되는 품사 주의하기
We can _______ the price. 우리는 가격을 인하할 수 있다.
[A] low [B] lower ⓐ 더 낮은 ⓥ 인하하다
※ 동사는 수, 태, 시제가 맞아야 한다.
The chairperson (review, reviews) his notes before each meeting.
그 회장은 각 회의 전에 그의 메모를 검토한다.
※ 명령문은 주어 없이 동사원형으로 시작됨.(동사, 준동사, 명사는 안됨)
>명령문의 4 친구들(부사) -> 공손함과 친절함을 표현
Please complete the survey.
Kindly stop by my office.
Simply fill out the form.
Just leave a message.
※ When절 / If 절 + 명령문 : ~할 때/~한다면, ~해라
When applying for a visa, verify that all the necessary documents / are present.
when,if절 + ,(콤마) + 다음 뒷 절은 주어가 생략된 절이 나오는 경우 많음.
비자를 신청할 때 , 모든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어휘편>
unveil (새로운 계획,상품을) 발표하다, 드러내다.
Collocation(함께 잘 쓰이는 표현)>>
uncover / disclose / unveil / release the plan.
extend 연장하다, 늘이다.
★출제 뽀인트
ewtension n. 연장, 확장
extensive adj. 넓은
Collocation>>
Extend the deadline 마감시한을 연장하다 - prolong
Extend the thanks / gratitude 고마움을 표명하다 = express
Extend the invitation 초대를 하다
Extend the hospitality 호의를 베풀다
Extend the discount (or iob) 할인(or 일자리)을 제공하다
Extend the resignation 사의를 표명하다
reserve 예약하다, (권리,이익 등을) 보유하다.
Collocation>>
reserve the table = book 예약하다.
reserve the right = hold 간직하다
reservation 1)예약 2)주저함, 망설임
deliberate 심사 숙고하다, 심의하다.
★출제 뽀인트
‘고의적인, 신중한’라는 의미의 형용사로도 사용
deliberate attempt 의도적인 시도
deliberate approach 신중한 접근
address 다루다, 제기하다
Collocation>> 동사(해결하다)
address the problem = deal with = handle = attend to(matter)
Collocation>>명사(연설)
deliver an address = give a speech/remark 연설을 하다.
retain (계속)유지하다, 보관하다
Collocation>>
retain the receipt 영수증을 간직하다
retain the staff 직원들이 오래 보유하다.(한 직장에 오랫동안 근무하는 것)
waive 적용하지 않다, 포기하다
Collocation>>
Waive the service charge = exempt (Waive+비용-> 면제해주다)
-> free = complimentary = no charge 공짜의(독해에서의 의미)
<소감>
확실히 스타트 강의보다는 좀 더 심화된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이상길 쌤의 수업은 확실히 시험 유형에 맞춰 진행하는 것 같다. 문제로는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에 따라 정리를 잘 해주신 것 같다. 스타트 강의를 들으며 워밍업을 하고 리딩강의를 들으니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서 좋았고, 강의 때 좀 더 긴장하고 들을 수 있었다. 이상길 쌤이 말하신 것처럼 지금은 부끄러운 점수지만 부러움 받는 점수가 될때까지 화이팅!!!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