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수강후기

  • 가장 자신없던 Listening이 가장 자신있는 부분이 된 감사한 강의 – 이*정-
  • 리스닝 강의를 듣고 전엔 안들렸던 문제의 유형들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고*원-
  • 강의를 듣고나서 그렇게도 안잡히던 Part5 문법체계가 완전히 잡혔습니다.-박*진-
  • 문제를 훨씬 더 구조적으로, 체계적으로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김*연-

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0강)

  • 31:0 L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574,415
  • 59:50 LC 2강
    [TEST 1] Part 1, 2(Q.1~19)
    조회수 : 45,529
  • 56:46 LC 3강
    [TEST 1] Part 2,3(Q.20~40)
    조회수 : 49,667
  • 43:3 LC 4강
    [TEST 1] Part 3(Q.41~55)
    조회수 : 41,456
  • 29:39 R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36,167
  • 58:14 RC 2강
    [TEST 1] Part 5 Q.101-115
    조회수 : 81,307
  • 62:55 RC 3강
    [TEST 1] Part 5 Q.116-130
    조회수 : 51,060
  • 42:44 RC 4강
    [TEST 1] Part 6 Q.131-146
    조회수 : 45,029
해커스 학원강의 보기 해커스 인강 보기 스타트리딩 교재 구매하기
해커스토익은 지식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우수한 강의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안내

1.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영어 토익 출첵이벤트 참여자 및 당첨자 확인, 상품의 제공, 문의사항 응대
2) 해커스영어 및 해커스교육그룹 제휴사의 강의,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제공  ( 제휴사 : 해커스어학원 / 해커스인강 / 해커스톡 / 해커스중국어/해커스패스 / 해커스잡 / 해커스유학 / 위더스 / 해커스편입 등 )
2. 위탁하는 개인정보 항목 : 닉네임, 이메일 주소, 핸드폰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이용목적 달성시 또는 참여자의 삭제요청시까지
4. 참여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거부시 이벤트 참여가 제한됩니다.

개인정보 제 3자의 위탁 안내

1. 개인정보 위탁 목적 : 
1) 이벤트 상품 SMS/MMS 발송
2)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 수행
2. 개인정보 수탁자 : 비즈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3. 참여자는 개인정보 위탁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시 상품 제공이 제한됩니다.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사항'에는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X
축하합니다!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10강(동명사) 수강 후기

신토익은해커스로 | 조회 497 | 추천 2
  • 2016.07.27
  • 글꼴
  • 확대
  • 축소

10강에서는 동명사에 대해 배웠습니다.


준동사의 두 번째 시간으로, 역시 수업 전 출제 포인트와 기본 내용으로 이해가 쉬웠습니다.


<출제 포인트>
[1] 동명사(동사 + ing)의 역할 : 명사의 역할을 한다.
 - [       ] + 동사 → 주어 (※ 여기서 주어역할을 할 경우에는 단수취급)
 - 타동사 + [       ] → 목적어
 - 전치사 + [       ] → 목적어
 - be + [       ] → 보어
[2]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3] 동명사 vs 명사
[4] 관용표현


<동명사의 특징>

자동사

타동사

be 동사

speak

buying

be

speaking quickly

buying books

being silent

 

 [1] 자동사 + 부사
 [2] 타동사 + 목적어 / 목적보어
 [3] be 동사 + 보어
 [4] 능동과 수동 모두 가능


1. 동명사의 역할, 형태, 의미상 주어
 ① 동명사는 명사의 역할을 한다.


 ② 동사는 동명사 자리에 올 수 없다.


 ③ 동명사(동사 + ing)의 수동형은 being p.p / 완료형은 having p.p 이다.


 ④ 동명사의 의미상의 주어 : ‘소유격’
  - Her attending the conference was confirmed.
    ※ She 가 올 수 없음. ‘주어 뒤 -ing 가 올 수 없음’에 주의 할 것


2.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①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 즐기다 : enjoy
  - 제안, 고려 : suggest, recommend, consider
  - 중지, 연기 : finish, quit, discontinue, give up, postpone
  - 부정적 : dislike, deny, mind, avoid
  ☆ 암기할 것 !


 ② 동명사와 to 부정사를 모두 목적어로 갖는 동사(둘의 의미상의 차이는 없음)
  - 감정 : like, love, hate, prefer
  - 시작, 계속 : start, begin, continue ☆ 빈출 단어로 강조하셨음 !
  - 시도, 의도 : attempt, intend
 ③ 동명사와 to 부정사를 모두 목적어로 갖는 동사(☆ 둘의 의미상의 차이가 있음!)
  - remember, forget, regret


3. 동명사 vs 명사
 ① 동명사는 목적어 가능, 명사는 불가능


 ② 동명사 앞에는 부정관사(a / an) 불가, 명사는 가능(cf. opening)


 ③ 전치사 목적어
  - 전치사 + [       ] + 명사 → 해석
   ・형용사 / 과거분사 → 상태, 상황, 특징
   ・동명사 → 동작을 설명
  - 전치사 + [       ] + 한정사 + 명사 → 동명사만 가능
   ・한정사 → 관사 / 지시형용사 / 소유격 / 수량형용사
   ・명사 / 과거분사 / 형용사는 불가 (great a movie → a great movie)
   ・동명사는 목적어로 [한정사 + 명사] 가능


 ④ 명사와 동명사의 의미가 다른 경우(가산 / 불가산으로도 구분 가능)
  - process 과정 / processing 처리
  - plan 계획 / planning 기획
  - seat 좌석 / seating 좌석 배치
  - fund 기금 / funding 자금 지원
  - price 가격 / pricing 가격 책정


4. 동명사 관련 표현
 ① 동명사구 관용표현
  - be busy ~ing ~하느라 바쁘다
  - be worth ~ing ~할 가치가 있다 (= be worth + 명사)
  - keep (on) ~ing 계속해서 ~하다
  - spend + 시간 / 돈 + ~ing 시간 / 돈을 ~하는 데 사용하다
  - have difficulty + (trouble, a problem) + (in) ~ing ~하는 데 곤란하다 / 어려움을 겪다


 ② 전치사 to + 동명사
  - lead to ~의 원인이 되다
  - contribute to ~에 공헌하다
  - object to ~를 반대하다 (=oppose)
  - be (contributed / dedicated / committed) to ~에 전념하다, 헌신하다
  - look forward to ~ing ~하기를 고대하다


 ③ 의미상의 차이 구분 !
  - be used to + 동사원형 → 주어가 ~하는 데, 이용되어 지다.
  - be used to + 명사 / 동명사 → 주어가 ~하는 데, 익숙하다.
  - used to + 동사원형 → 과거에 ~하곤 했었다.


to 부정사와 동명사 수업을 들으면서 “동명사를 목적어로 갖는 동사”와 “동명사와 to부정사를 모두 목적어로 갖는 동사” 그리고 “to 부정사만 갖는 동사” 가 각각 다르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를 요구하는 부분이 아니라 단순히 암기를 해야 하는 부분이라 힘들었습니다.


또한 형태는 비슷하나 의미가 전혀 다른 동명사도 암기할 때 정말 힘들었습니다.

지금까지 to 뒤에 대부분 동사원형이 오는 경우만을 많이 접했기 때문에 to부정사의 ‘to’ 와 전치사 ‘to’를 구분하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아 이 부분만 3번 이상 돌려서 공부했습니다.


자꾸 외울 것들은 쌓여가는 데, 이전에 했던 부분은 자꾸 까먹는 느낌이지만 이상길 선생님을 믿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1,562개(70/53페이지)
신토익리딩무료강의_수강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