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전체 보기 (강의 총 20강)
-
31:0
L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574,470 -
59:50
LC 2강
[TEST 1] Part 1, 2(Q.1~19) 조회수 : 45,532 -
56:46
LC 3강
[TEST 1] Part 2,3(Q.20~40) 조회수 : 49,675 -
43:3
LC 4강
[TEST 1] Part 3(Q.41~55) 조회수 : 41,458 -
29:39
RC 1강
오리엔테이션 조회수 : 36,174 -
58:14
RC 2강
[TEST 1] Part 5 Q.101-115 조회수 : 81,321 -
62:55
RC 3강
[TEST 1] Part 5 Q.116-130 조회수 : 51,066 -
42:44
RC 4강
[TEST 1] Part 6 Q.131-146 조회수 : 45,029
★참여상 당첨★ [해커스인강] 1만원 수강권
쿠폰/수강권 조회 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무료강의 바로보기▼
- 2017.11.25
※명사절
저번 시간에는 명사절 접속사에 대해서 공부했는데 오늘은 의문사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의문사는 명사절 접속사에 비해서 종류가 많아서 골치아픈데요, 강사님이 이끌어주시는대로 공부하면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의문사에는 의문대명사, 의문형용사, 의문부사가 있습니다. 이들의 의미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문법적인 사항입니다. 바로 이들 뒤에 완전한 절이 오는지 불완전한 절이 오는지 인데요, 의문대명사와 의문형용사 뒤에는 불완전한 절이 오고, 의문부사 뒤에는 완전한 절이 옵니다.
또 하나의 중요한 문법적인 사항은 의문사들은 뒤에 주어와 동사 없이 to부정사를 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외적으로 의문부사인 why만 뒤에 to부정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특이하게 to부정사 앞에 명사가 오는 구조는 의문형용사인 경우밖에 없습니다.
※복합관계대명사? 의문사?
▶어떤 문장의 문두에 복합관계대명사를 쓸지 의문사를 쓸지를 묻는 문제가 종종 보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해석을 해서 적당한 것을 골라야합니다. 복합관계대명사 whoever와 의문대명사 who가 동시에 문제의 보기에서 보일 때를 생각해봅시다.
( )is chosen for the award will receive $1,000.
→이 문장을 해석해보면 ‘누군가 선정이 되든지 간에 1,000달러를 받게 될 것이다.’가 되니까 괄호 안에는 ‘누구든지 간에’라는 의미의 복합관계대명사 whoever가 들어가야합니다.
( )will play that character hasn’t been disclosed yet.
→이 문장은 ‘누가 그 배역을 연기할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라고 해석되므로 괄호 안에는 의문대명사 who가 들어가는 것이 타당합니다.
※what과 that의 구별
▶what과 that은 굉장히 혼동되는 단어입니다. 뜻은 둘 다 ‘~하는 것’인데 언제 사용할지는 다릅니다. 문법적인 역할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what은 오로지 명사절로만 사용되고 항상 불완전한 절이 옵니다. 반면에 that은 명사절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고 형용사절과 부사절로도 사용됩니다. 명사절과 부사절로 쓰일 때는 완전한 절이 오고, 형용사절로 쓰일 때만 불완전한 절이 옵니다.
오늘 배운 유사의미 형용사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정리했습니다.
①attached, connected
▶두 단어 중에서 attached의 출제포인트는 문장의 주어와 동사의 순서가 바뀌는 도치입니다. 이전 강의에서도 배웠었져? attached가 문장의 맨 앞으로 나가면 뒤에 동사+주어의 순서로 문장의 구조가 바뀝니다.
②extensive, spacious
▶spacious보다는 extensive가 시험에 많이 나오므로 좀더 눈여겨 봐야합니다. extensive는 뒤에 함께 쓰이는 명사와 함께 외워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extensive research, extensive experience, extensive damage등이 그 예입니다.
③outstanding, evident
▶outstanding의 출제포인트는 뒤에 어떤 명사와 결합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performance와 결합하면 ‘뛰어난’이라는 의미가 되고, balance와 결합하면 ‘미결제된’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날짜 |
---|---|---|---|---|
1292 | 19강 전치사 수강완료 | CNjung | 167 | |
1291 | 18강 수강완료 | CNjung | 178 | |
1290 | 19일 16강 20일 17강 수강완료 [3] | CNjung | 178 | |
1289 | 15강 수강완료 | CNjung | 145 | |
1288 | 14강 수강완료 | CNjung | 187 | |
1287 | 27강 완강했습니다. | 빨대 | 165 | |
1286 | 13강 대명사 | CNjung | 160 | |
1285 | 12강 수강완료 | CNjung | 130 | |
1284 | [여름방학re] 5강입니다. | 미래대법원장 | 136 | |
1283 | 11강 | CNjung | 166 | |
1282 | [여름방학re] 4강입니다. | 미래대법원장 | 189 | |
1281 | [여름방학re] 3강입니다. | 미래대법원장 | 163 | |
1280 | 10강수강완료 | CNjung | 226 | |
1279 | [여름방학re] 2강입니다. | 미래대법원장 | 209 | |
1278 | 9강 to부정사 | CNjung | 202 | |
1277 | [여름방학re] 1강입니다. | 미래대법원장 | 209 | |
1276 | 8강 가정법 | CNjung | 176 | |
1275 | 7강수강완료 | CNjung | 191 | |
1274 | [출첵이벤트] 1강 들었습니다. | 개굴개굴 | 219 | |
1273 | 토익강의감사합니다 | CNjung | 178 | |
1272 | [여름방학] 27강 완강 그리고 1강과 도치 | 미래대법원장 | 191 | |
1271 | [여름방학] 26강입니다. 비교구문 | 미래대법원장 | 215 | |
1270 | [여름방학]25강 명사절 2nd | 미래대법원장 | 188 | |
1269 | 3강까지들었어요 | CNjung | 246 | |
1268 | [여름방학]24강 명사절입니다. | 미래대법원장 | 206 | |
1267 | [여름방학] 23강 부사절 | 미래대법원장 | 184 | |
1266 | [여름방학] 22강 관계절 | 미래대법원장 | 305 | |
1265 | [출석]1강 | 또이 | 270 | |
1264 | [출첵이벤트]리딩 3. 수식어 | 이내지 | 241 | |
1263 | [여름방학] 21강입니다. | 미래대법원장 | 220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