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나의토익후기 토익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토익, 토익교재무료, 토익책무료, 토익문제집무료, 토익교재 무료배포

직장인 700점이 목표라면 이렇게 해라

tomwon | 조회 6365 | 추천 1
  • 글꼴
  • 확대
  • 축소
저는 우선은 직장인이고 4학년때 모의토익 본게 600점 간신히 넘었습니다.

그뒤로 공부 안하다가 올 여름 부터 하기 시작하는 데 10월에 700 넘었습니다.

돈 아까워서 딱 한번 봤습니다. 12월에 마지막으로 보고 800 넘고 끝낼려구여.



우선 저는 흔히 말하는 귀가 아직 안뚫렸습니다. 정말 병인 것 같아여. 그래서 거의 포기로 300 점 정도 맞았구여 (운이 좋았음) 특히 파트 3, 4에서 전멸



직장인 그것도 컴퓨터 관련 일을 하다보니 RC 는 틈틈히 할 시간이 많이 생기더군여.

우선 토익 카페같은데서 파트 5, 6 있는데로 다운 받아서 하루에 한회분 이상 꼭 풀고

이면지 같은데다 한번 적어보고 단어장은 역시 컴에다 만들어서 틈틈히 보았습니다.



처음엔 파트 5, 6에서만 꼭 20여개씩을 틀렸지요. 정말 미치겠더군여. 채점해보면 내가 왜 이걸 틀렸을까? 하고 말이죠. 그러다가 어느날 문득 20개의 벽을 넘어서 15개의 벽을 만났지여

근데 이 15개의 벽은 정말 깨지지가 않더군여. 그래서 분석한 결과 파트5의 숙어나 관용어구 등에서 계속 반복적으로 틀리더라구여. 그래서 이익훈 E- toeic voca 인가 이책을 사서 한 두번 봤더니 15개의 벽을 넘어 얼마 안있어 10개의 벽을 넘더군여. 시험 보기 직전엔 5개의 벽에 부딧친 상태였구여.



파트 7은 처음엔 시간이 모자르고 10개의 벽이 있었져. 역시 시간의 벽과 10개의 벽은 쉽게 깨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영자 신문 그것도 사설 부분을 하루에 알던 모르던 하나씩 스크랩 했습니다. 직접적으로 토익 독해에 도움은 않되지만 자신감과 시간 단축에는 이거만한거 없습니다. 시간의 벽을 번저 깨고 그다음 10개의 벽은 결국 책 한권 샀지여. 토마토 시간이 남아도는 독해이던가? 그거 다풀고 단어 챙기고 하니까 5개의 벽에 걸리더 군여.



결국, 리딩부분 토탈 12개인가 틀렸습니다. 회사만 아니면 이놈우 귀좀 뚫어 볼까 했는데 정말 힘들군여 이번엔 귀좀 더 뚫어서 800 넘기고 올해 마감하려구여. 그리고 제가 토익하면서 느낀것은 토익은 운전면허시험 필기와 빗슷하나 그 양이 15배 정도 된다라는 겁니다. 결국 연습이고, 훈련이고 자격증이죠. 우린 영어를 공부 하는게 아니라 영어 자격증 시험을 보려고 하는 거 아닌가여?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수강신청
2,607개(115/87페이지)
나의토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