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비법노트 토익학습에 성공한 고수들의 비법이나 좋은 학습 방법을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 정복하기

토이커 | 조회 7683 | 추천 25
  • 2012.12.12
  • 글꼴
  • 확대
  • 축소

안녕하세요 ㅎㅎ


얼마전에 토익 졸업하고


자격증을 공부 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ㅎㅎ


토익!! 정말 어렵죠 ㅜㅜ


공부를 하고 하고 매일 해도 점수는 오르지 않고


보카는 매일 외워도 다음날 되면 기억이 나지 않고 ㅜㅜ


정말 씁슬했습니다 ㅎㅎㅎ


저도 압니다 여러분 모두가 열심히 했다는 것을 :)


여기서는 제가 토익 졸업을 위해 공부한 방법들을 알려드릴껀데요 ㅎㅎ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




 


1. RC !!


많은 분들이 RC에서 고생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ㅠㅠ 저도 한동안 RC 때문에 스트레스도 받고


이것 저것 하면서 RC를 공부해왔습니다 ㅎㅎ


그런데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ㅎㅎ


지금까지 시험에 나오고 책에 나오고 실전문제에 나왔던 토익 RC문제들이 결국 다 똑같다는 것을?ㅋㅋ


제 공부 경험상 토익 RC문제들은 다 비슷비슷 합니다 ㅎㅎ


다만 단어가 쉽고 어렵고 위치가 다르다 차이 뿐이지요


 


 


그런데 왜 많은 분들이 어떤 문제는 맞고 어떤 문제는 틀리고 하시는 걸까요?


결론은 문장 구조에 있습니다 ㅎㅎ


이 세상에 모든 영어 문장은 결국 5개 문장형식으로 통일이 되는데요ㅎㅎ


이 5개 문장형식는 아마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겁니다 ㅎㅎㅎ


문제는 이 5형식을 실전 문제에서 얼마나 잘 활용을 하는지의 차이입니다 ㅎㅎ


가령 "She likes to play a piano when she was young" 라는 문장에서


She 부터 piano 까지는 주절이고 when 은 부사절이지요 ㅎㅎ


주절에서 동사는 likes to play 이고 부사절에서 동사는 was 입니다 ㅎㅎ


이런 분석을 잘 하시느냐 잘 못하시느냐가 5형식을 잘 아냐 잘 모르느냐 라는 건데요 ㅎㅎ




 


근데 이렇게 분석을 잘 하시고 잘 이해아셔도 실전문제만 가시면


헷갈려하고 해석으로만 풀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ㅠㅠ


그건 단어의 쓰임에서 오는 어려움 같습니다


단어는 8개의 8품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ㅎㅎㅎ


각 품사마다 문법적 차이가 있고 표현적 차이가 있죠 ㅎㅎ


근데 많은 분들이 단어를 외우실때 이 단어가 명사인지, 형용사인지,


동사일때는 타동사인지 자동사인지, 자동사라면 뒤에 어떤 전치사가 따라 붙는지


이런, 어떻게 보면 기본적인거에서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ㅜㅜ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RC의 기본은 5형식과 8품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


그 외 특수 표현, 숙어 등은 물론 암기해주셔야 겠지만


제 의견과 경험상으로는 5형식과 8품사를 완벽하게 알고 계신다면


토익수준의 문제를 푸시는데는 어려움이 없으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2. LC


저는 상대적으로 RC에 비해 LC는 쉽게 다가왔는데요 ㅎㅎ


LC 공부하는 방법은 좀 시간이 걸리긴 해도 익숙해지면


빨라지고 실력도 느는 그런 방법이에요 ㅎㅎ


 


전 LC공부를 할 때 일단 많이 들었습니다 ㅎㅎ


스마트폰 배터리 다 나갈때까지 들어본적도 있고


듣다가 침대에서 그냥 자버린 경우도 있고


일단 많이 들어야 문장이 이해가 됩니다 ㅎㅎ




 


근데 저는 무조건 그냥 듣고 흘려버리진 않았습니다


너는 LC 를 들을때면 항상 스크립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그 스크립트를 보면서 항상 따라 읽었죠 ㅎㅎ


처음 문단을 들을때는 스트립트 없이 집중해서 듣습니다


그 다음 스크립트를 보면서 놓친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들어보죠 ㅎㅎ


그 부분이나 모르는 단어가 있을경우 필수적으로 외워두셔야 합니다 ㅎㅎ


어느정도 스크립트 없이 이해가 가능하다고 생각되면


마지막으로!!!! 스크립트를 보지 않고 LC 내용을 받아씁니다 ㅎㅎ


처음에는 물론 속기에 익숙치 않아서 힘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거 압니다 ㅎㅎ


저도 그랬구요 ㅠㅠ


하지만 지금은 두세번들으면 거의 다 받아 쓸 정도로 빨리 듣고 쓸 수 있구요 ㅎㅎ


 


주저리 주저리 했는데 한 문단으로 요약하겠습니다 ㅎㅎ


1. 많이 들어라


2. 무작정 듣지말고 스크립트랑 같이 들어라


3. 모르는 단어는 다 외우고 마지막에 한번 받아쓰기 해봐라


 


이상으로 저의 토익 공부 방법이였구요 ㅎㅎ


저도 토익으로 오래 고생했었습니다 ㅜㅜ


그러기에 지금 토익을 공부하시는 대한민국의 모든 토이커분들


화이팅입니다^^


 


중간에 모르시거나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ㅎ


 



마지막 사진은 그냥 심심해서.....ㅋㅋ



 

토익 고득점 달성 스토리
토익비법노트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25 [리스닝] 토익정복하기2 - part2 정복하기 [12] 토이커 11337
224 [리스닝] 토익 정복하기 1 - Part1 정복하기 [4] 토이커 11400
>> [학습방법] 토익 정복하기 [9] 토이커 7684
222 [학습방법] 700점에서 900점대로..인증합니다.. 방법도 적었어요 [20] 토익 36105
221 [기타] [TOEIC] TOEIC 인강 추천선택 방법 [2] 미미 6915
220 [학습방법] 토익LC 훈련법 3단계~ [8] 로이큄 24382
219 [학습방법] 문법독해 잘 안느시는면 구문독해 책 부터...해보세요 [5] 지나가는이 7500
218 [기타] 시간 부족한 분들. 꼭 보세요 (이번에925) [2] 콧털네아구찜 13265
217 [학습방법] 토익단기간에 올리고싶은 사람보세요. 1달만에600->900올림.. [13] 26647
216 [학습방법] 980받았습니다 팁이구요 혹시 모르는거있으면 질문 하세요 ㅎ [20] 우왕 24469
215 [리스닝] 토익 고득점 비법 [TIP]LC편 [20] ㅇㅇ 28249
214 [학습방법] 초중수가 중상고수로 [1] 토익 초중급->상급 6695
213 [학습방법] 조심스러운 그치만 해드릴 말은 하겠습니다. [17] 졸업 10378
212 [문법] 문법초보가 문법정복한 RC 공부법 첨부파일 [6] 고블 33361
211 [학습방법] 토익 왕초보가 해커스를 만나고 달라진 스토리 공개 ㅋㅋㅋ [6] 히릿 8526
210 [기타] 음,,, 그냥 웃으세요 ~ㅋ [4] chobo 3391
209 [기타] 리딩 작은 팁 점수 올리기 [7] ㅎㅎ 11805
208 [학습방법] 토익 두달만에 665점에서 900점 넘겼습니다.~ [52] 까미 52880
207 [독해] 토익 독해 너무 쉽습니다...950 [25] David Kang 40680
206 [리스닝] 제가 lc공부한 방법이에요 (스압주의!ㅎ) [12] 고민 18404
205 [학습방법] 토익공부의 전반적인 제 공부법을 올립니다^^:; [5] 8694
204 [학습방법] 신발사이즈-------------->700대ㅋㅋ [31] ㅋㄷㅋㄷ 17614
203 [학습방법] 또익 900점 넘기긔!!!!!!!!!!!!!!! [5] 또익또익 9767
202 [학습방법] 토익점수에 대한 비밀 그리고 토익공부방법 [12] 토익점수 12174
201 [기타] 오답노트 활용에 관해서 [9] 오답노트 8243
200 [문법] 안녕하세요 1111입니다. [12] 1111 5815
199 [리스닝] 파트3,4 할때 바로 마킹하는 방법 [7] 갸갸갸 16612
198 [독해] 파트7 항상 시간이 모자라는 초보님들을 위해... [9] Rc 17166
197 [리스닝] Part3,4 공부방법 [5] Lc 13801
196 [기타] 리스닝 문제설명외 part5 문제 더 푸는 방법!! [4] 렁껑 6573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배틀 9월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