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만 토익커가 선택한 해커스 종합반

창닫기

왕초보영어

토익비법노트 토익학습에 성공한 고수들의 비법이나 좋은 학습 방법을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re] 올바른 독해를 위해 알아야할 핵심

tom | 조회 3797 | 추천 8
  • 2011.05.19
  • 글꼴
  • 확대
  • 축소

특별할것도 없는 다알고 있는 사실이네요...이게 핵심인가요? 읽느라고 짜증나게...


 


 


/////


 


se was identified in 1983; it is called HIV virus.
그 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1983년에 확인되었는데 HIV virus라고 불렀다.
- Scientists have developed blood tests to find out if people have been infected with this virus.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를 확인하는 피검사를 개발했다.
- Some drugs have been found to slow down the progress of the disease.
이병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몇몇 약품이 개발되었다.
- And in working, people are exposed to many dangers that threaten life and health.
(사람들은 일 할 때 그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

 

>

두 번째.

>

목적어를 취하지 않는 자동사와 타동사여도 소유나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는 수동태로 고칠 수 없다.
- appear, look, seem (∼처럼 보이다), belong, be, 와 have, resemble, become, escape, lack, ...등
(예시)
- It was appeared to read, "Not you - us!"(×)
- The boy resembles his mother. (O) 그 소년은 어머니를 닮았다.
His mother is resembled by the boy. (X)
The boy is resembling his mother. (X)
- Her new dress becomes her well. 그녀의 새 옷은 그녀에게 잘 어울린다.
- He escaped death. 그는 죽음을 모면했다.
- The girl lacked musical ability. 그녀에겐 음악적인 재능이 부족하다.

>

 

>

세 번째. 분사가 명사의 앞이나 혹은 뒤에서 명사를 수식할 때 현재분사는" ~하고 있는, ~ 시키는 "의 능동이나 진행의 의미로, 과거분사는 "~된, ∼한, ~해진"의 완료나 수동의 의미로 해석한다.
(예시)
- A drowning man will catch at a straw. 물에 빠진 사람은 지푸라기라도 잡기 마련이다.
→ 분사가 단독으로 명사를 수식할 때는 명사의 앞에 위치
- I received a letter (which was) written in English.
→ 분사 뒤에 다른 수식어구가 와서 함께 수식할 때는 명사의 뒤에 위치한다.
- The hitchhiker riding in the car was arrested.
※ 우리말에는 원래 수동태가 없기 때문에 과거분사를「∼되어진」,「~하여진」이라는 의미로 직역하면 어색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능동의 의미로 적절한 우리말을 찾아야 한다.
- spoken English (말하여진 영어 → 구어 영어)
- a used car (사용되어진 차 → 중고차)
- boiled egg (삶아진 달걀 → 삶은 달걀)
- a boy named Mike (마이크라고 이름이 지어진 소년 → 마이크라는 소년) 등

>

 

>

네 번째. 분사가 서술적 용법 즉, 주어나 목적어를 설명하는 보어로도 쓰이는데 역시 현재분사는 주어가 직접 행동을 하는 능동 진행의 뜻이 있고, 과거분사는 주어가 동작을 받는 수동의 뜻이 있다.
(예시)
- My father sat reading a book on the sofa. 아버지는 소파에서 책을 읽으면서 앉아 계셨다. → 주어인 my father 이 직접 reading하고 있다. (능동)
- The top of the mountain was covered with snow. 산꼭대기는 눈으로 덮여 있었다. (수동)
- The old man sat surrounded by his sons and daughters. 그 노인은 아들과 딸들에 둘러 싸여 앉아 있었다. → 둘러싸여 있는 (surrounded)사람은 주어인 The old man (수동의 뜻)

>

 

>

다섯 번째. 감정을 나타내는 동사를 형용사로 쓸 때 사람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과거분사 excited, interested, tired, satisfied를 쓰고, 사물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현재분사 형태 exciting, interesting, tiring, satisfying을 쓴다.
1. 사람주어 + 동사 + P.P(감정동사)형태 - 과거분사2. 무생물주어 + 동사 + ∼ing(감정동사)형태 - 현재분사
(예시)
- an exciting game 열광적인 경기- an excited spectator 열광된 관중
- The game was much excited. (X) → The game was much exciting.
- I am very interesting in this novel. (X) → I am very interested in this novel. (O)
- He remained satisfied with his salary. (과거분사: 수동의 관계)
- I was surprised at the news.

>

 

>

여섯 번째. 지각 사역동사라고 모두 동사 원형을 데려오는 것은 아니다. 사역동사 have, make, let 와 지각동사 see, hear, feel의 목적어가 직접 행하는 것은 목적어 뒤에 동사원형을 써서 나타내고, 당하는 것은 과거분사로 나타낸다.
1. 지각동사
see, watch, hear, listen to, feel + 목적어 + 동사원형(∼ing)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능동일 때see, watch, hear, listen to, feel + 목적어 + p.p(과거분사)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수동일 때
2. 사역동사
have, make, let + 목적어 + 동사원형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능동일 때have, make, let + 목적어 + p.p(과거분사)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수동일 때 (let은 be + p.p)
(예시)
- I heard my name called behind the curtain. (나는 내 이름이 불려지는 것을 들었다.) -목적어인 my name은 불려짐 (수동의 뜻)
- I heard someone call my name behind the curtain. (나는 누군가가 내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들었다.)
→ 목적어인 someone 이 call을 직접한다. (능동)
- I saw the suspected man enter the building. → suspected man이 enter하니까 능동
- If the gardener comes today, have him plant the rosebush. → him이 plant하니까 능동
- She had the nurse take her temperature in the hospital. 그녀는 병원에서 체온을 쟀다. → the nurse가 체온을 take 하니 능동
= She had her temperature taken (by the nurse) in the hospital.
→ her temperature가 taken 당하니까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She got the nurse to take her temperature in the hospital.
- I had him (to) build my house. = I had my house built by him.
- My mother made the room cleaned.
→ the room이 clean 당하니까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Did you have your oil checked at the gas station? →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I don't like to see you disappointed. - (〃)
- I had my watch stolen. - (〃)
- I got my arm broken. 나는 팔이 부러졌다. - (〃)
- I smell something burning. → 지각동사가 현재분사를 취하면 동작의 진행을 강조
- He saw her singing a song. 그는 그녀가 노래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 Look at the girl sitting behind him. 그의 뒤에 앉아 있는 저 소녀를 봐라.

>

 

>

일곱 번째. 5형식을 유도하는 동사 keep, leave 등도 목적어로 행동의 주체 또는 사람이 오는 경우에는 목적보어로 현재분사를 쓰고, 목적어로 행동의 대상 또는 사물이 오는 경우에는 목적보어로 과거분사를 쓴다.
(예시)
- I'm very sorry to have kept you waiting for a long time.
오랫동안 기다리게 해서 미안 합니다.
- Don't leave the door closed. 문을 닫아두지 말아라.
즉, S + V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5형식문장)
부정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능동)
현재분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능동)
과거분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수동)

>

 

>

여덟 번째. ~ing로 시작된 문장에 컴마가 있으면 분사 구문 구문이고 컴마가 없으면 동명사구문이다.
(예시)
- Walking along the street, he met an old friend of mine.
→ 길을 따라 걷다가 그는 내 옛 친구를 만났다.
=While he walked along the street, he met an old friend of mine.
- (Being) Tired, I went to bed early. = As I was tired, I went to bed early.
→ 피곤해서 난 일찍 자러갔다.
- (Being) Born of the same parents, they bear no resemblance to each other.
→ 같은 부모에게서 태어났지만 그들은 서로 닮은 점이 없다.
=Though they were born of the same parents, they bear no resemblance to each other.
- Studying English is no easy task.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 동명사-주어역할 = ~한 것으로 해석
- Making much money is not the end aim of life.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인생의 마지막 목표는 아니다.
→ 동명사-주어역할 = ~한 것으로 해석

>

 

>

아홉 번째. 의미상의 주어 없이 분사만 있는 것은 주절의 주어와 같다.
(예시)
- Jumping to the ground, my key fell out. (X) 뛰는 것은 key가 아니고 '나'이다.
→ Jumping to the ground, I lost my keys. (O)

>

 

>

열 번째. 수동과 능동의 의미에 항상 유의하라.
(예시)
- Admitted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X)
→ I가 admit의 주어이므로 능동의 의미가 되어야 함)
→ Admitting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
네가 말한 것을 인정 할지라도 나는 널 믿을 수가 없다.
- Comparing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the brain has complexity and beauty. (X) 신체의 다른 기관과 비교할 때 뇌는 복잡하고 아름답다.
→ the brain이 동사 compare의 주어이므로 수동의 의미가 되어야 함
→ Compared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 In tropical Asia it has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X)
→ 수동의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현재완료 수동으로
→ In tropical Asia it has been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열대 아시아 지방에서 그것은 3000년 이상동안 재배되었다.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토익비법노트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64 [학습방법] 점수대별 공략방법! [7] 영어는 17020
163 [문법] 토익 공식! [3] 토익뽀개기 13189
162 [학습방법] 토익 학습의 TIP! [6] 토익뽀개기 12164
161 [학습방법] 모의고사 많이 푸세요. 900 [10] jg 17206
160 [학습방법] 토익 점수별 올리는 방법! [9] 이얍 18046
159 [학습방법] 토익 파트별 푸는 비법 [8] 토익마스터 17672
158 [기타] 쉐도잉 [2] 아즈라엘 7298
157 [학습방법] NO PAIN, NO GAIN [2] 나그네 5100
156 [리스닝] 토익 듣기 점수 올리는 비법 [12] 봉봉 29613
155 [학습방법] 파트별 토익비법입니다..! [13] 아싸 50802
154 [학습방법] [파트별 주의사항] [5] 쎄굿바 6840
153 [리스닝] 파트2,3,4 초보자를 위한 요령 [4] 아메리카노 24040
152 [학습방법] 계속600점대던 점수가...변화를 시작하기 시작 [2] 죠스 9830
151 [학습방법] 파트별 학습방법과 토익실전대비 시험전략 디테일하게 [4] 디테일 7669
150 [리스닝] L/C가 잘안되는 이유(여러가지방법들) [6] BWK 17839
149 [리스닝] 토익L/C 자세한 전략 [6] 토익탈출 15229
148 [학습방법] 토익 700잡는법 [13] 차시남 14940
147 [학습방법] 토익 시간분배 및 독해푸는 간단한 요령 [12] 초보 52596
146 [문법] 토익 파트3,4 나름 공부방법입니다. [3] 토익 42312
145 [학습방법] 토익 파트1,2,3,4 시험 방법! [7] 9243
144 [학습방법] 나의 토익공부 방법. [7] 공대생의 비애 7170
143 [학습방법] 토익 PART5,6 잘하는 41가지 공식 [10] 졸려여영 33977
142 답글 [문법] [re] 토익 PART5,6 잘하는 41가지 공식 [1] 두목 7555
141 [학습방법] 올바른 독해를 위해 알아야할 핵심 [2] 구마 9149
>> 답글 [문법] [re] 올바른 독해를 위해 알아야할 핵심 [2] tom 3798
139 [독해] 토익의 여러가지 번역방법 [5] 버녁 7387
138 [학습방법] 토익시험 당일 전략 [12] 아쟈아쟈 18877
137 [학습방법] 토익 고득점 전략 [5] 노하우 7995
136 [학습방법] 파트별 주의사항 [6] 슬리핑 7482
135 [어휘] 토익 고득점 비법은 단어암기!! [6] 부카보카 17313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배틀 9월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풀서비스_상시용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