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비법노트 토익학습에 성공한 고수들의 비법이나 좋은 학습 방법을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익파랭이 인강무료

[re] 올바른 독해를 위해 알아야할 핵심

tom | 조회 5476 | 추천 9
  • 글꼴
  • 확대
  • 축소

특별할것도 없는 다알고 있는 사실이네요...이게 핵심인가요? 읽느라고 짜증나게...


 


 


/////


 


se was identified in 1983; it is called HIV virus.
그 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1983년에 확인되었는데 HIV virus라고 불렀다.
- Scientists have developed blood tests to find out if people have been infected with this virus.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를 확인하는 피검사를 개발했다.
- Some drugs have been found to slow down the progress of the disease.
이병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몇몇 약품이 개발되었다.
- And in working, people are exposed to many dangers that threaten life and health.
(사람들은 일 할 때 그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

 

>

두 번째.

>

목적어를 취하지 않는 자동사와 타동사여도 소유나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는 수동태로 고칠 수 없다.
- appear, look, seem (∼처럼 보이다), belong, be, 와 have, resemble, become, escape, lack, ...등
(예시)
- It was appeared to read, "Not you - us!"(×)
- The boy resembles his mother. (O) 그 소년은 어머니를 닮았다.
His mother is resembled by the boy. (X)
The boy is resembling his mother. (X)
- Her new dress becomes her well. 그녀의 새 옷은 그녀에게 잘 어울린다.
- He escaped death. 그는 죽음을 모면했다.
- The girl lacked musical ability. 그녀에겐 음악적인 재능이 부족하다.

>

 

>

세 번째. 분사가 명사의 앞이나 혹은 뒤에서 명사를 수식할 때 현재분사는" ~하고 있는, ~ 시키는 "의 능동이나 진행의 의미로, 과거분사는 "~된, ∼한, ~해진"의 완료나 수동의 의미로 해석한다.
(예시)
- A drowning man will catch at a straw. 물에 빠진 사람은 지푸라기라도 잡기 마련이다.
→ 분사가 단독으로 명사를 수식할 때는 명사의 앞에 위치
- I received a letter (which was) written in English.
→ 분사 뒤에 다른 수식어구가 와서 함께 수식할 때는 명사의 뒤에 위치한다.
- The hitchhiker riding in the car was arrested.
※ 우리말에는 원래 수동태가 없기 때문에 과거분사를「∼되어진」,「~하여진」이라는 의미로 직역하면 어색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능동의 의미로 적절한 우리말을 찾아야 한다.
- spoken English (말하여진 영어 → 구어 영어)
- a used car (사용되어진 차 → 중고차)
- boiled egg (삶아진 달걀 → 삶은 달걀)
- a boy named Mike (마이크라고 이름이 지어진 소년 → 마이크라는 소년) 등

>

 

>

네 번째. 분사가 서술적 용법 즉, 주어나 목적어를 설명하는 보어로도 쓰이는데 역시 현재분사는 주어가 직접 행동을 하는 능동 진행의 뜻이 있고, 과거분사는 주어가 동작을 받는 수동의 뜻이 있다.
(예시)
- My father sat reading a book on the sofa. 아버지는 소파에서 책을 읽으면서 앉아 계셨다. → 주어인 my father 이 직접 reading하고 있다. (능동)
- The top of the mountain was covered with snow. 산꼭대기는 눈으로 덮여 있었다. (수동)
- The old man sat surrounded by his sons and daughters. 그 노인은 아들과 딸들에 둘러 싸여 앉아 있었다. → 둘러싸여 있는 (surrounded)사람은 주어인 The old man (수동의 뜻)

>

 

>

다섯 번째. 감정을 나타내는 동사를 형용사로 쓸 때 사람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과거분사 excited, interested, tired, satisfied를 쓰고, 사물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현재분사 형태 exciting, interesting, tiring, satisfying을 쓴다.
1. 사람주어 + 동사 + P.P(감정동사)형태 - 과거분사2. 무생물주어 + 동사 + ∼ing(감정동사)형태 - 현재분사
(예시)
- an exciting game 열광적인 경기- an excited spectator 열광된 관중
- The game was much excited. (X) → The game was much exciting.
- I am very interesting in this novel. (X) → I am very interested in this novel. (O)
- He remained satisfied with his salary. (과거분사: 수동의 관계)
- I was surprised at the news.

>

 

>

여섯 번째. 지각 사역동사라고 모두 동사 원형을 데려오는 것은 아니다. 사역동사 have, make, let 와 지각동사 see, hear, feel의 목적어가 직접 행하는 것은 목적어 뒤에 동사원형을 써서 나타내고, 당하는 것은 과거분사로 나타낸다.
1. 지각동사
see, watch, hear, listen to, feel + 목적어 + 동사원형(∼ing)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능동일 때see, watch, hear, listen to, feel + 목적어 + p.p(과거분사)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수동일 때
2. 사역동사
have, make, let + 목적어 + 동사원형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능동일 때have, make, let + 목적어 + p.p(과거분사)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수동일 때 (let은 be + p.p)
(예시)
- I heard my name called behind the curtain. (나는 내 이름이 불려지는 것을 들었다.) -목적어인 my name은 불려짐 (수동의 뜻)
- I heard someone call my name behind the curtain. (나는 누군가가 내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들었다.)
→ 목적어인 someone 이 call을 직접한다. (능동)
- I saw the suspected man enter the building. → suspected man이 enter하니까 능동
- If the gardener comes today, have him plant the rosebush. → him이 plant하니까 능동
- She had the nurse take her temperature in the hospital. 그녀는 병원에서 체온을 쟀다. → the nurse가 체온을 take 하니 능동
= She had her temperature taken (by the nurse) in the hospital.
→ her temperature가 taken 당하니까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She got the nurse to take her temperature in the hospital.
- I had him (to) build my house. = I had my house built by him.
- My mother made the room cleaned.
→ the room이 clean 당하니까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Did you have your oil checked at the gas station? →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I don't like to see you disappointed. - (〃)
- I had my watch stolen. - (〃)
- I got my arm broken. 나는 팔이 부러졌다. - (〃)
- I smell something burning. → 지각동사가 현재분사를 취하면 동작의 진행을 강조
- He saw her singing a song. 그는 그녀가 노래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 Look at the girl sitting behind him. 그의 뒤에 앉아 있는 저 소녀를 봐라.

>

 

>

일곱 번째. 5형식을 유도하는 동사 keep, leave 등도 목적어로 행동의 주체 또는 사람이 오는 경우에는 목적보어로 현재분사를 쓰고, 목적어로 행동의 대상 또는 사물이 오는 경우에는 목적보어로 과거분사를 쓴다.
(예시)
- I'm very sorry to have kept you waiting for a long time.
오랫동안 기다리게 해서 미안 합니다.
- Don't leave the door closed. 문을 닫아두지 말아라.
즉, S + V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5형식문장)
부정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능동)
현재분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능동)
과거분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수동)

>

 

>

여덟 번째. ~ing로 시작된 문장에 컴마가 있으면 분사 구문 구문이고 컴마가 없으면 동명사구문이다.
(예시)
- Walking along the street, he met an old friend of mine.
→ 길을 따라 걷다가 그는 내 옛 친구를 만났다.
=While he walked along the street, he met an old friend of mine.
- (Being) Tired, I went to bed early. = As I was tired, I went to bed early.
→ 피곤해서 난 일찍 자러갔다.
- (Being) Born of the same parents, they bear no resemblance to each other.
→ 같은 부모에게서 태어났지만 그들은 서로 닮은 점이 없다.
=Though they were born of the same parents, they bear no resemblance to each other.
- Studying English is no easy task.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 동명사-주어역할 = ~한 것으로 해석
- Making much money is not the end aim of life.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인생의 마지막 목표는 아니다.
→ 동명사-주어역할 = ~한 것으로 해석

>

 

>

아홉 번째. 의미상의 주어 없이 분사만 있는 것은 주절의 주어와 같다.
(예시)
- Jumping to the ground, my key fell out. (X) 뛰는 것은 key가 아니고 '나'이다.
→ Jumping to the ground, I lost my keys. (O)

>

 

>

열 번째. 수동과 능동의 의미에 항상 유의하라.
(예시)
- Admitted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X)
→ I가 admit의 주어이므로 능동의 의미가 되어야 함)
→ Admitting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
네가 말한 것을 인정 할지라도 나는 널 믿을 수가 없다.
- Comparing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the brain has complexity and beauty. (X) 신체의 다른 기관과 비교할 때 뇌는 복잡하고 아름답다.
→ the brain이 동사 compare의 주어이므로 수동의 의미가 되어야 함
→ Compared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 In tropical Asia it has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X)
→ 수동의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현재완료 수동으로
→ In tropical Asia it has been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열대 아시아 지방에서 그것은 3000년 이상동안 재배되었다.

해커스토익, 토익교재무료, 토익책무료, 토익문제집무료, 토익교재 무료배포
토익비법노트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207 제가 lc공부한 방법이에요 (스압주의!ㅎ) [12] 고민 20205
206 토익공부의 전반적인 제 공부법을 올립니다^^:; [5] 10316
205 신발사이즈-------------->700대ㅋㅋ [31] ㅋㄷㅋㄷ 19355
204 또익 900점 넘기긔!!!!!!!!!!!!!!! [5] 또익또익 11345
203 토익점수에 대한 비밀 그리고 토익공부방법 [12] 토익점수 13905
202 오답노트 활용에 관해서 [9] 오답노트 9884
201 안녕하세요 1111입니다. [12] 1111 7361
200 파트3,4 할때 바로 마킹하는 방법 [7] 갸갸갸 19364
199 파트7 항상 시간이 모자라는 초보님들을 위해... [9] Rc 18842
198 Part3,4 공부방법 [5] Lc 15511
197 리스닝 문제설명외 part5 문제 더 푸는 방법!! [5] 렁껑 8131
196 TOEIC 틀리고 또틀리고 또틀리고 또틀리고 [5] KEVIN 7458
195 토익 자신의 실력 파악하는방법. [7] 토익자신의 위치 11896
194 600~700점대를 위한 팟7 비법공유합니다. [12] 팟7 21437
193 토익점수500점이하분들을 위한 특급비기전수 [8] 성질급한올레보 17453
192 토익 230 → 925 졸업합니다. (700점대를 목표하시는분들 참고!)... [135] 스피킹으로 501731
191 그냥 편안하게 읽어보셈^^ [11] 1 8916
190 토익 RC고득점 TIP [24] ㅇㅇ 42630
189 답글 RE:토익 RC고득점 TIP ㅇㅇ 2185
188 토익실전준비 대비 해커스토익교재~ [4] 잠시휴식타임 5999
187 RC/LC 공부법, 주제 : 쉐도윙이란??? [7] ㅎㅎ 16303
186 단기간 점수 올리기(LC위주) [15] LC만 38800
185 엘씨 간단하다~~~~ [14] 엘씨 13517
184 파트5-6 오답 갯수별 공부 방법 [11] ㅇㅇ 51265
183 600점 시작. 850으로 마무리 [4] maestroCJH 15213
182 Part 2 리스닝 . [8] 팟후 11064
181 3년 전 700점대입니다. 800 건너뛰고 900 갈 것 같아요!^^ [4] 800점프 9553
180 흔히 말하는 파랭이 3회독 있잖아요~~ [3] 아오 12323
179 Part5 문법, 어휘 공략법 [2] wisdom 12451
178 700점 못넘은 고시생들에게 팁 알려줍니다 ... [17] 700 28549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토익고사장,토익고사장후기,토익시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