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할것도 없는 다알고 있는 사실이네요...이게 핵심인가요? 읽느라고 짜증나게...
/////
se was identified in 1983; it is called HIV virus.
그 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1983년에 확인되었는데 HIV virus라고 불렀다.
- Scientists have developed blood tests to find out if people have been infected with this virus.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를 확인하는 피검사를 개발했다.
- Some drugs have been found to slow down the progress of the disease.
이병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몇몇 약품이 개발되었다.
- And in working, people are exposed to many dangers that threaten life and health.
(사람들은 일 할 때 그들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
두 번째.
>목적어를 취하지 않는 자동사와 타동사여도 소유나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는 수동태로 고칠 수 없다.
- appear, look, seem (∼처럼 보이다), belong, be, 와 have, resemble, become, escape, lack, ...등
(예시)
- It was appeared to read, "Not you - us!"(×)
- The boy resembles his mother. (O) 그 소년은 어머니를 닮았다.
His mother is resembled by the boy. (X)
The boy is resembling his mother. (X)
- Her new dress becomes her well. 그녀의 새 옷은 그녀에게 잘 어울린다.
- He escaped death. 그는 죽음을 모면했다.
- The girl lacked musical ability. 그녀에겐 음악적인 재능이 부족하다.
>
세 번째. 분사가 명사의 앞이나 혹은 뒤에서 명사를 수식할 때 현재분사는" ~하고 있는, ~ 시키는 "의 능동이나 진행의 의미로, 과거분사는 "~된, ∼한, ~해진"의 완료나 수동의 의미로 해석한다.
(예시)
- A drowning man will catch at a straw. 물에 빠진 사람은 지푸라기라도 잡기 마련이다.
→ 분사가 단독으로 명사를 수식할 때는 명사의 앞에 위치
- I received a letter (which was) written in English.
→ 분사 뒤에 다른 수식어구가 와서 함께 수식할 때는 명사의 뒤에 위치한다.
- The hitchhiker riding in the car was arrested.
※ 우리말에는 원래 수동태가 없기 때문에 과거분사를「∼되어진」,「~하여진」이라는 의미로 직역하면 어색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능동의 의미로 적절한 우리말을 찾아야 한다.
- spoken English (말하여진 영어 → 구어 영어)
- a used car (사용되어진 차 → 중고차)
- boiled egg (삶아진 달걀 → 삶은 달걀)
- a boy named Mike (마이크라고 이름이 지어진 소년 → 마이크라는 소년) 등
>
네 번째. 분사가 서술적 용법 즉, 주어나 목적어를 설명하는 보어로도 쓰이는데 역시 현재분사는 주어가 직접 행동을 하는 능동 진행의 뜻이 있고, 과거분사는 주어가 동작을 받는 수동의 뜻이 있다.
(예시)
- My father sat reading a book on the sofa. 아버지는 소파에서 책을 읽으면서 앉아 계셨다. → 주어인 my father 이 직접 reading하고 있다. (능동)
- The top of the mountain was covered with snow. 산꼭대기는 눈으로 덮여 있었다. (수동)
- The old man sat surrounded by his sons and daughters. 그 노인은 아들과 딸들에 둘러 싸여 앉아 있었다. → 둘러싸여 있는 (surrounded)사람은 주어인 The old man (수동의 뜻)
>
다섯 번째. 감정을 나타내는 동사를 형용사로 쓸 때 사람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과거분사 excited, interested, tired, satisfied를 쓰고, 사물이 주어가 되었을 때는 현재분사 형태 exciting, interesting, tiring, satisfying을 쓴다.
1. 사람주어 + 동사 + P.P(감정동사)형태 - 과거분사2. 무생물주어 + 동사 + ∼ing(감정동사)형태 - 현재분사
(예시)
- an exciting game 열광적인 경기- an excited spectator 열광된 관중
- The game was much excited. (X) → The game was much exciting.
- I am very interesting in this novel. (X) → I am very interested in this novel. (O)
- He remained satisfied with his salary. (과거분사: 수동의 관계)
- I was surprised at the news.
>
여섯 번째. 지각 사역동사라고 모두 동사 원형을 데려오는 것은 아니다. 사역동사 have, make, let 와 지각동사 see, hear, feel의 목적어가 직접 행하는 것은 목적어 뒤에 동사원형을 써서 나타내고, 당하는 것은 과거분사로 나타낸다.
1. 지각동사
see, watch, hear, listen to, feel + 목적어 + 동사원형(∼ing)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능동일 때see, watch, hear, listen to, feel + 목적어 + p.p(과거분사)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수동일 때
2. 사역동사
have, make, let + 목적어 + 동사원형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능동일 때have, make, let + 목적어 + p.p(과거분사) : 목적어와 동사의관계가 수동일 때 (let은 be + p.p)
(예시)
- I heard my name called behind the curtain. (나는 내 이름이 불려지는 것을 들었다.) -목적어인 my name은 불려짐 (수동의 뜻)
- I heard someone call my name behind the curtain. (나는 누군가가 내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들었다.)
→ 목적어인 someone 이 call을 직접한다. (능동)
- I saw the suspected man enter the building. → suspected man이 enter하니까 능동
- If the gardener comes today, have him plant the rosebush. → him이 plant하니까 능동
- She had the nurse take her temperature in the hospital. 그녀는 병원에서 체온을 쟀다. → the nurse가 체온을 take 하니 능동
= She had her temperature taken (by the nurse) in the hospital.
→ her temperature가 taken 당하니까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She got the nurse to take her temperature in the hospital.
- I had him (to) build my house. = I had my house built by him.
- My mother made the room cleaned.
→ the room이 clean 당하니까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Did you have your oil checked at the gas station? →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
- I don't like to see you disappointed. - (〃)
- I had my watch stolen. - (〃)
- I got my arm broken. 나는 팔이 부러졌다. - (〃)
- I smell something burning. → 지각동사가 현재분사를 취하면 동작의 진행을 강조
- He saw her singing a song. 그는 그녀가 노래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 Look at the girl sitting behind him. 그의 뒤에 앉아 있는 저 소녀를 봐라.
>
일곱 번째. 5형식을 유도하는 동사 keep, leave 등도 목적어로 행동의 주체 또는 사람이 오는 경우에는 목적보어로 현재분사를 쓰고, 목적어로 행동의 대상 또는 사물이 오는 경우에는 목적보어로 과거분사를 쓴다.
(예시)
- I'm very sorry to have kept you waiting for a long time.
오랫동안 기다리게 해서 미안 합니다.
- Don't leave the door closed. 문을 닫아두지 말아라.
즉, S + V + 목적어 + 목적격 보어 (5형식문장)
부정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능동)
현재분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능동)
과거분사 → (목적어와의 관계가 수동)
>
여덟 번째. ~ing로 시작된 문장에 컴마가 있으면 분사 구문 구문이고 컴마가 없으면 동명사구문이다.
(예시)
- Walking along the street, he met an old friend of mine.
→ 길을 따라 걷다가 그는 내 옛 친구를 만났다.
=While he walked along the street, he met an old friend of mine.
- (Being) Tired, I went to bed early. = As I was tired, I went to bed early.
→ 피곤해서 난 일찍 자러갔다.
- (Being) Born of the same parents, they bear no resemblance to each other.
→ 같은 부모에게서 태어났지만 그들은 서로 닮은 점이 없다.
=Though they were born of the same parents, they bear no resemblance to each other.
- Studying English is no easy task.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 동명사-주어역할 = ~한 것으로 해석
- Making much money is not the end aim of life.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인생의 마지막 목표는 아니다.
→ 동명사-주어역할 = ~한 것으로 해석
>
아홉 번째. 의미상의 주어 없이 분사만 있는 것은 주절의 주어와 같다.
(예시)
- Jumping to the ground, my key fell out. (X) 뛰는 것은 key가 아니고 '나'이다.
→ Jumping to the ground, I lost my keys. (O)
>
열 번째. 수동과 능동의 의미에 항상 유의하라.
(예시)
- Admitted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X)
→ I가 admit의 주어이므로 능동의 의미가 되어야 함)
→ Admitting what you say, I still don't believe it.
네가 말한 것을 인정 할지라도 나는 널 믿을 수가 없다.
- Comparing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the brain has complexity and beauty. (X) 신체의 다른 기관과 비교할 때 뇌는 복잡하고 아름답다.
→ the brain이 동사 compare의 주어이므로 수동의 의미가 되어야 함
→ Compared with other organs in the body.
- In tropical Asia it has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X)
→ 수동의 의미가 되어야 하므로 현재완료 수동으로
→ In tropical Asia it has been cultivated for more than 3,000 years.
열대 아시아 지방에서 그것은 3000년 이상동안 재배되었다.
1.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안내 및 관련 문의사항 응대
2) 혜택 발송 및 혜택 중복 수령 방지
3)광고성 정보 수신에 별도 동의한 자에 한하여 해커스어학원을 비롯한 해커스 교육그룹의 새로운 서비스 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 회원님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해커스교육그룹 : 해커스인강, 해커스프렙, 해커스톡, 해커스중국어, 해커스일본어, 해커스잡, 해커스금융, 해커스임용, 해커스공무원, 해커스경찰, 해커스소방, 해커스공인중개사, 해커스주택관리사, 위더스교육, 위더스독학사, 해커스편입 등)
2.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이메일
3.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비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동의 철회 시 또는 수집 시로부터 3년 간 이용하며, 내역 관리를 위해 추가 1년을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최대 4년 보유)
[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이벤트 참여일로부터 2년 이내 회원 탈퇴한 경우에는 내역관리를 위하여 참여일로부터 2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4.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신청자는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의 경우에는 파랭이 Part 7 적중특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
57 | 심심해서올려보는 영문법 - Articles | 영어는언어입니다 | 6065 |
56 | lc가 돼요 방법소개할게요 [27] | 이제들려 | 41453 |
55 | 상위 0.2% 방법 (펌) [24] | 펌글대령이요 | 29170 |
54 | < 토익 시험장에서 유의할 점 > [8] | 진쌤 | 17656 |
53 | 855->910->960(495/465), 제 공부방법 ^^ [30] | 호웨이 | 33363 |
52 | 절망의끝에서 엘씨의 빛을 보다 [7] | 사대생 | 17382 |
51 | 나만의 LC 만점 받기 ㅎ [26] | 부산둥이 | 53272 |
50 | [PART7]은근히 실수해서 많이 틀리는 문제유형.. [8] | 토익600->900[2주만에] | 19286 |
49 | 파트7 모든 사람이 다 아는 약간의 팁.. [57] | 독해~ | 78931 |
48 | 1주일 공부해서 665 -> 800 넘기 [21] | 고시생 | 41199 |
47 | 쉐도잉 방법. [95] | 팁 | 38697 |
46 | 해커스 토익 인강으로 900점대 후기. [18] | 난다김 | 41828 |
45 | LC 400 넘기 [37] | tucker | 37478 |
44 | 미량의 tip [4] | for goal | 11106 |
43 | 이제 토익 시작하려는 분들 보세요 [17] | 토익졸업 | 25710 |
42 | 파트5,6 보기보고답맞추기 [41] | 4L | 31099 |
41 | 리딩에서 점수 깎이는 분들께 [22] | 에드워드콜린스 | 31638 |
40 |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지문 공략! | 나른한오후 | 7725 |
39 | 문제점의 발견 [10] | 엘씨정복 | 10270 |
38 | 토익LC 필수성공요인 [13] | Passion | 43420 |
37 | 역시 엘씨는 양이다! [59] | 엘씨올리기 | 48915 |
36 | [re] 역시 엘씨는 양이다! [1] | 킹왕짱 | 6917 |
35 | 토익실전 스킬. [14] | 아 | 17820 |
34 | LC 공부방법, 쉐도잉 싫어 하시는분만. [15] | 티존 | 46682 |
33 | [re] LC 공부방법, 쉐도잉 싫어 하시는분만. [1] | 아저씨 | 6991 |
32 | 평민들의 리스닝공부법-리스닝은 음성 오답노트에서 완성된다 [7] | 싸구려커피 | 16186 |
31 | 7파트 답고르는 기계 [25] | KIM | 47826 |
30 | LC / RC 공부법 [12] | Like | 33064 |
29 | 딕테이션,쉐도잉... [4] | rk111 | 16187 |
28 | 딕테이션의 비중을 높게 하시는분들께[LC학습방법] [20] | 딕테이션 | 34607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