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주어와 동사를 제대로 찾을 수 있나를 물어본다.
: 주어나 동사를 제대로 갖추지 않은 틀린 문장을 준다.
1. 문장에 동사가 아예 없는 경우가 있다.
It necessary for a candidate to have at least 4 years' experience in marketing to apply
for this position.(X)
-> It is necessary for a candidate to have at least 4 years' experience in marketing to apply
for this position.
2. 동사가 두 개 나란히 주어지기도 한다.
A supervisor should give encourage to his staff.(X)
-> A supervisor should give encouragement to his staff.
3. 동사처럼 보이는 과거분사와 현재분사만 있는 문장도 틀린 문장이다.
The products shown in our fall catalogue.(X)
--> The products are shown in our fall catalogue.
The committee deciding that this topic should be placed on the agenda.(X)
--> The committee decided that this topic should be placed on the agenda.
4. 동사가 들어 가야할 자리에 명사를 넣어놓기도 한다.
The committee expectation that the project will take at least 4 months.(X)
--> The committee expects that the project will take at least 4 months.
5. 주어가 명사로 나와 있고 그 바로 뒤에 또 대명사주어가 반복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Your tuition it must be paid by the end of this month.(X)
--> Your tuition must be paid by the end of this month.
Two. 가능한 동사 형태가 정해져 있다.
1. be 동사 + ing 또는 pp
* be 동사 + 일반동사 원형이 보이면 무조건 틀린 문장이다.
The engineering department is not agree with the plan to move to a new facility.
--> The engineering department does not agree with the plan to move to a new facility.
2. 조동사 + 동사원형
Your earnings will deposited into your savings account automatically.
--> Your earnings will be deposited into your savings account automatically.
3. have동사 + pp
Everybody knows that James has try to contact the French delegate.
--> Everybody knows that James has tried to contact the French delegate.
has trying(X) has try(X)
Three.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를 보자.
1. 주어와 동사의 수가 일치하는가 살피자.
Economic analysts predicts that the economy of this country will recover quickly
after the election.(X)
--> Economic analysts predict that the economy of this country will recover quickly
after the election.
2. 수식어구나 삽입은 영향을 수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The prices of the new houses along the beach is so high that a lot of them are
still unoccupied.(X)
--> The prices of the new houses along the beach are so high that a lot of them are
still unoccupied.
(주어가 the prices 복수이므로 동사는 is가 아니라 are가 되어야 한다.
이처럼 주어와 동사의 거리가 먼 문제들이 많이 출제됨을 기억해 두자!)
Four. 동사에 따라 문장구조가 달라진다.
1. 자동사- 1형식 ( 주어 + 동사)
이 동사들은 목적어를 가질 수 없는 동사들이므로 수동태가 있을 수 없다.
그러니 이 동사들이 수동태 모양으로 나와 있으면 틀린 문장이다.
* occur, arrive, rise, happen, take place, emerge, deteriorate
The accident took place at the intersection.
The accident was taken place at the intersection(X)
be risen(X)
be happened(X)
be taken place(X)
2. 2형식 (주어 + 동사 + 형용사 보어)
- be 동사
- become계열: become, go, run
- remain계열: remain, keep, stay
이 동사들은 뒤에 형용사 보어를 취한다.
3. 일반동사 + 목적어 + to 부정사
* encourage, urge, allow, permit, advise, cause, ask, want...
The boss encouraged employees to participate in the project.
4. 사역동사 + 목적어 + 원형(to 부정사가 아니라)
* make, have, let
The boss made employees participate in the project.
Five. 형용사를 제대로 파악하라!
1. 문장에서 형용사 위치
(1) 명사 앞에: ----- + 명사
(2) 상태유지 동사(keep, remain, silent) 뒤에 - James remained silent.
cf. remain to be -ed 분사
(3) 지각동사 (feel, taste, look, appear, seem) 뒤에- The boss looked serious.
(4) 되다 동사(become, be) 뒤에 - He became famous.
2. 현재 분사와 과거분사 구별하기
- ing형 분사는 명사가 동작을 하거나 영향을 줄 때(능동의 의미)
- ed형 분사는 명사가 동작을 받거나 영향을 받을 때(수동의 의미)
3. 사람의 감정을 나타내는 감정분사는 사람을 수식할 때는 -ed, 사물을 수식하면 -ing
exciting news- excited people
fascinating speech - fascinated audience
disappointing results - disappointed students
Six. 명사를 제대로 알자
1. 명사를 나눠보자
명사에는 cup컵, book책, dog개 등과 같이 셀 수 있는 명사도 있고, water물, coffee커피,
milk우유 와 같이 한개, 두개, 세 개와 같은 단위로 셀 수 없고 양으로만 표시하는 명사가 따로 있다.
(1) 가산명사: 가산명사는 셀 수 있는 명사로 하나인 경우 부정관사를 사용하고,
두개 이상인 경우 (e)s를 붙이며, 단독형으로는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수적 한정사가 수식한다.
a student(○)
students(○)
student(×)
many students(○)
(2) 불가산명사: 불가산 명사는 셀 수 없는 명사로 단수, 복수의 개념이 없으므로 부정관사를 사용하지 않고,
복수형도 될 수가 없으며 단독형만 가능하다. 또한 양적 한정사가 수식한다.
an information (×)
informations (×)
information (○)
much information (○)
실제로 모든 명사를 가산명사와 불가산 명사로 나누는 것은 불가능 하므로 토익 시험에서는 다음에 제시되는
절대 불가산 명사 7가지를 제외하고 모두 가산명사로 간주하면 된다.
* 토익에 빈출되는 절대 불가산 명사
: furniture, information, equipment, baggage, luggage, clothing, advice
2. many와 much의 짝궁은 따로 있다.
영어에는 ‘많다’를 표현하는 말에 many와 much 두 가지가 있고, ‘적다’를 표현하는 말에도
few와 little 두 가지가 있다.
student와 같이 셀 수 있는 명사 앞에는 many나 few를, information과 같이 셀 수 없는 명사 앞에는
much나 little를 사용하여 그 양이 많고 적음을 나타낸다. 이외에도 명사와 어울리는 짝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a, each, every, this, that + 단수명사
every chairs (⇒ chair)
(2) many, few(a few), a number of, the number of, these, those + 복수명사
a number of change (⇒ changes)
(3) much, little(a little), + 불가산 명사
fewer competition (⇒ less)
(4) a lot of(lots of), plenty of + 가산명사, 불가산 명사
a lot of students (○)
a lot of furniture (○)
(5) one(each) of + the 복수명사 + 단수동사
one(each) of the students is
Seven. 명사를 제대로 알자 2
student와 같이 셀 수 있는 명사는 말 그대로, 하나, 둘, 셋과 같이 셀 수 있는데,
열개, 백개, 천개 등과 같이 더 큰 단위로 셀 때에는 숫자의 단위를 나타내는 단위명사가 필요하다.
숫자의 단위를 나타내는 명사로는 dozen, hundred, thousand, million, billion과 같은 것들이 있는데,
이들은 ‘삼백 명’과 같이 특정한 수를 나타내기도 하고 ‘수백 명’과 같이 막연한 다수를 나타내기도 한다
(1) 특정한 수: 숫자+단수형 단위명사+복수명사
three hundreds students (⇒ hundred)
(2) 막연한 다수: 복수형 단위명사 of + 복수명사
hundreds of students (수 백 명의 학생들)
thousands of dollars (수천 달러)
(3) 소유격 뒤에 명사를 넣는 문제 ( my, your, his, her their, our… + 명사)
'-의' 라는 의미의 소유격 뒤에는 명사를 고르면 대개 답이 됩니다.
대명사의 소유격외에 사람이나 사물의 소유격은 's 로 표시하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1.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안내 및 관련 문의사항 응대
2) 혜택 발송 및 혜택 중복 수령 방지
3)광고성 정보 수신에 별도 동의한 자에 한하여 해커스어학원을 비롯한 해커스 교육그룹의 새로운 서비스 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 회원님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해커스교육그룹 : 해커스인강, 해커스프렙, 해커스톡, 해커스중국어, 해커스일본어, 해커스잡, 해커스금융, 해커스임용, 해커스공무원, 해커스경찰, 해커스소방, 해커스공인중개사, 해커스주택관리사, 위더스교육, 위더스독학사, 해커스편입 등)
2.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이메일
3.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비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동의 철회 시 또는 수집 시로부터 3년 간 이용하며, 내역 관리를 위해 추가 1년을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최대 4년 보유)
[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이벤트 참여일로부터 2년 이내 회원 탈퇴한 경우에는 내역관리를 위하여 참여일로부터 2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4.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신청자는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의 경우에는 파랭이 Part 7 적중특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수 |
---|---|---|---|
177 | 파트 7에대한 간단한 하지만 정곡을 찌르는 조언.. [15] | 토익고수 | 18075 |
176 | 여러분께 드리는 팟7 공략법~ [13] | 알씨만점 | 24513 |
175 | 735점(8월말) -> 970점(9월말) 학습방식 기록 [42] | 리마 | 43781 |
174 | 토익 시간배분 요령[TIP] [39] | ㅇㅇ | 68391 |
173 | 영어공부.. 어휘편 [9] | 영어공부 | 13029 |
172 | LC는 잘하는데 RC가 약하신분들을 위해... [21] | 팔백후반 | 29894 |
171 | 영어로말하는 습관!! [3] | RichDevos | 10463 |
170 | 평정심 = 집중력 = 실수를 줄여서 = 고득점 [4] | 평정심 | 8884 |
169 | 토익을 넘어서서 공부한다면~ [7] | 토익마초 | 7255 |
168 | 우리는 왜 이까짓 영어공부 하나 제대로 못 하는가? 2편 [7] | 태환 | 6908 |
167 | 우리는 왜 이까짓 영어공부 하나 제대로 못 하는가? 1편 [4] | 태환 | 12317 |
166 | 토익 시험 효율적인 시간조절 방법! [24] | 토스트기 | 20176 |
165 | LC점수를 위한 효과적인 LC 공부방법 [9] | 토익뽀개기 | 32492 |
164 | 점수대별 공략방법! [7] | 영어는 | 18837 |
163 | 토익 공식! [3] | 토익뽀개기 | 14935 |
162 | 토익 학습의 TIP! [6] | 토익뽀개기 | 13873 |
161 | 모의고사 많이 푸세요. 900 [10] | jg | 18969 |
160 | 토익 점수별 올리는 방법! [9] | 이얍 | 20966 |
159 | 토익 파트별 푸는 비법 [8] | 토익마스터 | 20767 |
158 | 쉐도잉 [2] | 아즈라엘 | 8881 |
157 | NO PAIN, NO GAIN [2] | 나그네 | 6700 |
156 | 토익 듣기 점수 올리는 비법 [12] | 봉봉 | 34128 |
155 | 파트별 토익비법입니다..! [13] | 아싸 | 55638 |
154 | [파트별 주의사항] [5] | 쎄굿바 | 8555 |
153 | 파트2,3,4 초보자를 위한 요령 [4] | 아메리카노 | 29548 |
152 | 계속600점대던 점수가...변화를 시작하기 시작 [2] | 죠스 | 11459 |
151 | 파트별 학습방법과 토익실전대비 시험전략 디테일하게 [4] | 디테일 | 9375 |
150 | L/C가 잘안되는 이유(여러가지방법들) [6] | BWK | 19697 |
149 | 토익L/C 자세한 전략 [6] | 토익탈출 | 16899 |
148 | 토익 700잡는법 [13] | 차시남 | 16715 |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