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이름
연락처
E-mail @
개인정보 수집 동의 펼쳐보기
개인정보 수집동의 안내 /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 동의사항(선택) x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1.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안내 및 관련 문의사항 응대
2) 혜택 발송 및 혜택 중복 수령 방지
3)광고성 정보 수신에 별도 동의한 자에 한하여 해커스어학원을 비롯한 해커스 교육그룹의 새로운 서비스 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 회원님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해커스교육그룹 : 해커스인강, 해커스프렙, 해커스톡, 해커스중국어, 해커스일본어, 해커스잡, 해커스금융, 해커스임용, 해커스공무원, 해커스경찰, 해커스소방, 해커스공인중개사, 해커스주택관리사, 위더스교육, 위더스독학사, 해커스편입 등)

2.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이메일
3.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비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동의 철회 시 또는 수집 시로부터 3년 간 이용하며, 내역 관리를 위해 추가 1년을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최대 4년 보유)

[회원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이벤트 참여일로부터 2년 이내 회원 탈퇴한 경우에는 내역관리를 위하여 참여일로부터 2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4.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 적중특강 신청자는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부의 경우에는 파랭이 Part 7 적중특강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익,토익고사장,토익고사장후기,토익시험

[리딩 무료강의] 출석이벤트 22일차

토익화이팅 | 조회 32 | 추천 0
  • 2024.02.29
  • 글꼴
  • 확대
  • 축소

(강의 내용 정리)

22강에서는 관계절에 대해서 공부하였습니다.

명사절: 주어 / 목적 / 보어 자리 들어가는 절

형용사절: N 접속사 (주어) + 동사

ex) 관계대명사, 관계부사

부사절: 접속사 S + V(부사절), S + V (주절)

 

N who, which, that -> 관계대명사 (불완전한 문장)

N when, where, how, why -> 관계부사(완벽한 문장)

 

*관계절은 주어와 동사 사이나 문장의 끝에 옴!

The students whom Ms. Henderson taught were from Japan. -> 주어와 동사 사이

I didn't get a copy of report which was handed out yesterday. -> 문장의 맨 마지막

 

*관계절 자리에 대명사나 부사는 올 수 없음

Feel free to take the brochures, (those, which) are located at reception.

-> 마음대로 안내 책자를 가져가시기 바라며, 안내 책자는 접수처에 있습니다.

I often shop at the market (there, where) farmers sell fresh produce.

-> 나는 종종 농부들이 신선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시장에서 장을 본다.

 

*관계절의 동사 자리에 (준동사, 명사, 부사)는 불가

The university will contact those who (passing, pass) the entrance exam.

 

주격 관계대명사의 수 일치

Anyone who is

Those who are

->선행사에 맞추어서 동사 골라내기!

 

선행사가 사람이면 who(m), 사물이면 which를 쓴다

사람(주격) - who

사람(목적격) - whom, who

사람(소유격) - whose

 

사람, 동물(주격) - which

사람, 동물(목적격) - which

사람, 동물(소유격) - whose, of which

사람, 사물, 동물(주격) - that

사람, 사물, 동물(목적격) - that

선행사가 사람이면 who(m), 사물이면 which 사용

Ms. Harris wants to hire an assistant (which, who) is well organized.

 

The invitations (who, which) were left with Ms. Rawson need to be sent out.

 

That은 콤마, 전치사 다음에는 사용 불가

 

관계대명사에는 주격, 목적격, 소유격이 있다

-주격

I haven’t met the woman who is speaking at the podium.

-> 나는 연단에서 연설하고 있는 여자를 만난 적이 없다.

The train which is at platform 9 is heading for Vienna.

->9번 승강장에 있는 열차는 빈으로 향할 것이다.

 

-목적격

The man (whom/who) I introduce to you is my boss. -> 다 사용가능 that

 

Eva accepted the promotion (which) her supervisor offered. -> that 사용가능

 

-소유격(형용사 역할)

N whose N + 완벽한 문장

EX) I have a car. Its color is red.

-> I have a car whose color is red.

 

EX) I have a car. Everybody likes its color.

-> I have a car whose color everybody likes.

 

소유격

I visited my friend, whose apartment is nearby.

 

시험에 가장 많이 출제되었던 구조!

-> N whose N be + pp

Gil and Sharon, the writers whose books

were selected for the Book of the Year, are now rich.

 

전치사 + 관계대명사

[I interviewed a woman]. + [ I had previously met with her.]

-> I interviewed a woman whom I had previously met with.

-> I interviewed a woman with whom I had previously met.

 

전치사가 도치 되면 whom / which 만 사용 가능!


수량 표현 + 관계대명사

The class has 20 students. + All of the students are boys.

-> The class has 20 students, and all of them are boys.

-> The class has 20 students, all of whom are boys.

 

-> N(사람) all / some / most of ___ 동사 -> whom

-> N(사물) all / some / most of ___ 동사 -> which

 

시험에는 이렇게

There were 50 attendants, all of ___ are male.

a) them

b) whom -> 정답

 

I bought the books, some of ___ are comics.

a) them

b) which -> 정답

 

관계대명사의 생략

N[주격 관계대명사 + be] 과거분사

The location [which was] selected for the construction is ~

-> The location selected for the construction is ~

 

N [주격 관계대명사 + be] 형용사

The person [who is] responsible for reservations~

-> The person responsible for reservations~

 

후치 수식해주는 형용사

available, possible, suitable, appropriate

 

N[주격 관계대명사 + be] 전치사구

The parking lot [which is] near our office is~

The parking lot near our office is~

 

-관계대명사의 생략

N who, which, that 주어 + 동사 -> N[목적격] S + V

 

관계부사

선행사의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관계부사가 쓰임

시간 -> [day, year, time] when

이유 -> [the reason] why

장소 -> [place] where

방법 -> [the way] how (the way와 같이 x)

-> 접속사 + 부사의 역할

-> 완벽한 문장이 옴

 

관계부사 -> 전치사 + 관계사

The building where (=in which) the employees work is safe and secure.

 

The date when(=on which) I stated this job was February 28.

 

관계부사 다음에는 완전한 절, 관계대명사 다음에는 불완전한 절이 옴!

 

(22강 어휘)

lend 빌려주다, 대출하다

출제포인트 : 물건이나 돈을 빌려주다

lend me some money -> lend some money to me

 

2. loan 대출하다, 빌려주다

출제포인트 자금 등을 빌려 주는 것을 의미함.

loan them some money.

 

3. borrow 빌리다

출제포인트 돈, 물건 등을 빌려오는 것을 의미함

borrow money

 

4. rent(요금을 내고) 빌리다, (요금을 받고) 빌려주다

출제포인트 차량이나 집 등을 정기적으로 요금을 내고 빌리거나, 요금 받고 빌려 주는 것을 의미함.

rent[] 임대료

 

5. expire (계약 유효기간이) 만기가 되다

출제포인트

It will expire soon -> It will be no longer valid / effective

 

6. invalidate (계약 법을) 무효화하다

출제포인트

expire[자동사]

invalidate[타동사]


(22강 후기)

22강에서는 관계절에 있는 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하는 명사절과 앞의 선행사를 꾸며주고 뒷 문장이 불완전한 절이 오는 형용사절, 뒤에 완전한 문장이 오는 부사절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하였어요! 평소에 관계대명사 목적격과 소유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였는데요, 22강에서 원래의 문장을 보여주고 목적격 whom, 소유격 whose가 들어가는 문장으로 바꾸는 것을 강의에서 볼 수 있어서 더욱 이해에 도움이 되었어요! 관계부사 부분에서는 how 대신에 the way가 쓰여서 관계부사로도 쓸 수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어요 평소에 몰랐던 부분을 무료강의로 채울 수 있어서 rc공부만이 아닌 영어의 문법에 있어서도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해커스토익파랭이 무료인강
토익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84270 2.25 일 RC -52 점수 몇점일까요 [4] 홍길동 227 2024.02.29
84269 900 넘는 분들 천제1,2 질문 드립니다.. [4] adsf 120 2024.02.29
84268 진짜 어떻게 해야 만점나옴? [5] 1 214 2024.02.29
84267 뇌타운 [4] 퇴보된영어머리 49 2024.02.29
84266 해커스 1000제 문제집 해설지 [2] kkjhh 105 2024.02.29
84265 스터디 빡세게하면서 시간진짜 빨리갔음 [4] 키키 194 2024.02.29
84264 귱금합니다 [1] ㅎㅎ 37 2024.02.29
84263 2/18 lc 450 [2] ㅇㅇ 232 2024.02.29
84262 끝장토익 중급반 등록 [3] 75 2024.02.29
84261 현재 500이고 목표가 600이에요.. [5] ㅠㅠ 213 2024.02.29
84260 25일 예측 해주세용 [2] ㅇㅇ 217 2024.02.29
84259 빨갱이,파랭이,노랭이는 진리알려준 형들 고마워 [4] 운좋으면 162 2024.02.29
84258 해커스인강 0원 이벤트 진짜인가요? [4] 푸우 122 2024.02.29
84257 토익공부어플로 추천해요 [7] happydreamer 73 2024.02.29
84256 part 2 종결짓는 법좀... [5] part 2 종결자 143 2024.02.29
84255 팟7 문제풀이접근법 [9] 230 2024.02.29
84254 왜 대부분 LC가 RC보다 높을까 [10] 신기방기 562 2024.02.29
84253 솔직히 파랭이같은거 보다보면 [4] ㅇㅇ 140 2024.02.29
84252 파랭이 처음 회독할때 어떻게들 하셨나요? [6] ㅇㅇ 148 2024.02.29
84251 입문반 600후반 [4] 토익초보 139 2024.02.29
84250 [리딩무료강의] 출첵이벤트 20일차 사진 [2] 황태현 23 2024.02.29
>> [리딩 무료강의] 출석이벤트 22일차 [2] 토익화이팅 33 2024.02.29
84248 700점 대인데 실전반 괜춘???? [5] 궁금해요 149 2024.02.29
84247 [리딩 무료강의] 출첵이벤트 22일차 사진 [2] wlsl 16 2024.02.29
84246 22강 토익공부후기 사진 [1] 당연토익만점 44 2024.02.29
84245 스타트 RC, LC 만 가지고 750점대 가능 할 까요? [3] 왓섭 178 2024.02.29
84244 [600탈출 도전기 d+18] 오늘 성적 떴네요.745점 달성 사진 [3] wilminghong 142 2024.02.28
84243 2.18일 LC 망한분들 필독 [4] 예압 3216 2024.02.28
84242 강의 19일차 후기 사진 [1] 갱수 25 2024.02.28
84241 토익공부(비교 구문) 사진 첨부파일 [2] kkiy6912 64 2024.02.28
84240 여러 방법으로 해본 결과 가장 효과적이었던 문제풀이 순서 [4] 213 364 2024.02.28
84239 [리딩 무료강의]출첵이벤트 21일차 사진 [1] 쏘쏘 28 2024.02.28
84238 토익 공부 인증 19일차! 사진 [2] 체리 31 2024.02.28
84237 21일차출석체크 [2] wldnjs0691 15 2024.02.28
84236 2024. 02. 28 20일차 수강후기 사진 [1] 둥이 30 2024.02.28
84235 첫트 900 달성 [5] ㅇㅇ 224 2024.02.28
84234 드디어 토익 졸업이네요ㅠㅠ [4] 목표달성! 522 2024.02.28
84233 조심스럽게 질문드립니다.. [5] 고독한복권 110 2024.02.28
84232 주문을 외우옵니다 [1] 검불스트라이 52 2024.02.28
84231 나만의 베스트 강사 신영화 강사님! 리스닝 1000제 학습 후 리스닝 성... [3] 몰랑이 48 2024.02.28
84230 2/25 점수예측 부탁드립니다 [2] 감사해욧 354 2024.02.28
84229 이번 토익 965점 맞았어요 ㅠㅠ [5] 천재 341 2024.02.28
84228 토익 400점대 조언 구합니다 ㅠㅠ [5] 고독한복권 151 2024.02.28
84227 해커스 토익 리딩 무료강의 21차 출석체크 합니다. 사진 [1] 가즈아 18 2024.02.28
84226 시간관리 했더니 900 맞음 [4] 인비 454 2024.02.28
91,650개(165/2037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공무원 평생0원패스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