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만 토익커가 선택한 해커스 종합반

창닫기

왕초보영어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

[펌] 진태쌤 암기법 덕분에 2달만에 810점!!

해토지기 | 추천 61
  • 2019.03.15
  • 글꼴
  • 확대
  • 축소
'해커스어학원 토익 수강생 류**님의 수강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2019년 1월 550+점수보장반(이정민, 윤인아, 김진태 쌤)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저는 새해 첫 목표를 토익으로 삼고 경기도 수원시에서 광역버스를 타고 통학했던 학생이고, 이전 응시경험은 6년전 구토익때 혼자 깔짝거리다가 응시했던 게 전부였고, 당연히 학원은 처음이였습니다. 이 수강후기 게시판에는 물론 무시무시한 점수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저처럼 이제 막 토익을 시작하시려는 분들, 학원을 다닐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 혹은 이미 수강 중이신 입문반 기본반 중급반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해서 후기를 써봅니다.


1. 이정민 쌤
제가 알기로는 입문반만 전담하시는 걸로 압니다. 주교재와 부교재로 수업하시는데, 교재에 있는 단어로 매일 시험을 보고(매일 10개 정도) 단어시험에 통과한 사람 중 무작위로 한명을 추첨해서 형광펜과 샤프를 나눠주셨는데, 저도 한번 받아보고자 매일 버스에서 단어를 열심히 외웠던 기억이 나네요.(물론 당첨되지는 못했습니다;;) 또 입문반 학생들에게 제일 필요한 어휘력과 구문독해력을 길러주고, 토익 part7에 등장하는 각종 지문들을 유형별로 분류해서 공부했던 기억이 납니다. 쌤이 예전에 기자를 준비하셨던 분이라 전달력이 정말 좋으셔서 수업을 듣고 있다보면 뉴스를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그리고, 수업 전에 학생들의 질문이나 고민거리를 모든 학생들에게 공유해 주고, 그에 알맞는 코멘트도 달아주시는 것도 재밋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중반부가 넘어가서 아프고 지치는 학생들이 속출했을 때는, 쌤의 20대때 이야기를 해주시며 기를 북돋아 주시는 것도 저는 정말 좋았습니다.


2. 윤인아 쌤
입문반 LC를 맡으셨던 분입니다. 이 쌤은 목소리에 꿀발라 놓으신 듯 나긋나긋하신 것이 특징인데, 정민쌤과 마찬가지로 부교재에서 LC빈출단어로 매일 시험을 봅니다. 저는 쌤이 여기서 동의어, 반의어, 파생어, 혼동어휘(모양이 비슷하지만 뜻은 다른)정리해주신게 정말 너무 도움되었어요. 또 1교시 끝나고 쉬는시간에 음악을 틀어주는데, 음악이 제 스탈이었던 것도 기억나고... 문제풀기 전에 간드러지는 목소리로 "도전~!"하시는 목소리는 쌤하면 가장 떠오르는 점이었습니다. LC는 RC에 비해 강하다고 생각했던 저였는데, part3를 들어가고 나서 멘탈이 무너져버리기도 했지만(입문반 교재 절대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여러분 해커스 교재들은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있는 편인거 같아요.) 쌤이 설명해주는 전략들, (예를 들어 디렉션 시간에 보기가 긴 것들만 옆에 한글해석을 적어놓는다.)만 잘 따라가도 LC에서 정말 실력 향상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3. 김진태 쌤
유일하게 두달 내내 봤었던 분입니다. 사실 입문반이 끝나고 기본반을 가려고 했었는데, 진태쌤꼐 약점체크 모의고사 성적표를 보여드렸더니 중급반을 가보는 것도 고려해보라고 해주셔서 중급반도 쌤 따라 간 것이었습니다.ㅋㅋㅋ 부교재를 수업 때 주로 다루고, 주교재를 숙제로 내주셨어요. 입문반 때는 쌤이 강조하신 대로 전체 문장의 구조를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문장의 전체 동사를 찾는 것부터 하다보면 문제를 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중급반에 올라가서부터는 숙제가 정말 많아지고 난이도도 상승한 탓에 입문반때처럼 깊이 파고들지는 못해도 A가 정답이면 왜 정답이고, BCD는 왜 정답이 될 수 없는지를 꼭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을 연습했습니다. 특히 저는 반별게시판으로 정말 질문을 많이 했었는데, 진태쌤이 코멘트를 빠르게 달아주신 덕분에 빠른 리뷰가 가능했습니다. 진태쌤이 개발한 각종 암기법들( 동대명절 동대명절 두부~~!! 데헷완전 왓불완 웬 하와이웨얼?)등은 쌤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유치하지만 기억에는 정말 오래 남아서 좋았던 것 같고 재밌었습니다. ㅋㅋ 진태쌤이 워낙 열성적으로 수업하신 탓에 옆 강의실에서 컴플레인이 들어와 해커스에 방음장치를 설치해 줄 것을 요구할까 생각중이하고 하셨었는데, 저는 진태쌤 강의실에는 이런조치 해주셨으면 해요. 그래야 진태쌤이 옆강의실 눈치 안보고 수업을 불살르실 수 있고. 학생들의 토익컨트롤러 역할을 제대로 하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시험 다음날 수업 후 스터디에 오셔서wisely문제 답 뭐했냐고 물어보셨는데, shortly했다고 말씀드리니 정말 안타까워 하시던 거 기억합니다. 그날 집에가서 부교재 뒤져보니 shortly에 형광펜으로 강조까지 되있더라구요 ㅠㅠ틀리더라고 shortly는 고르면 안되는 거였었는데... 진태쌤 수업 듣고있거느 들으실 분들은 쌤이 형광펜으로 강조하시는거 한번이라도 더 보시고 시험장에 들어가시길 간곡히 말씁드립니다. ㅋㅋ
그리고 많은 조교님들이 스터디때 도움을 주셨었는데, 특히 진태쌤 조교님들께는 정말 도움 많이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입문반 때는 약점체크 모의고사 part56을 싹다 질문했고, 중급반 때도 제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설명하기 위해 조교님이 공부하시던 책을 가져와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쏙쏙 잘 되었습니다. 진태쌤이 이 후기를 조교님께도 꼭 보여주셨으면 좋겠어요. 1별관 지하 자습실에서 가끔 마주쳤던 남학생이라고 하면 조교님이 기억하실거같아요..ㅋㅋ 자습실에서 열공하던 조교님을 보며 저도 더 자극받고 공부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두 가지만 말씀드릴게요!!

1. 숙제
숙제 정말 많습니다. 저도 후반부로 갈수록 거의 못해갔습니다. 하지만 못해가더라도 본인이 취약한 파트(저같은 경우는 part56)의 숙제만큼은 꼭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스터디
케바케인거 같은데, 물론 저는 정말 도움 많이되었지만 본인의 성향을 잘 생각해보시고 나는 남들과 같이 공부하는 것은 별로다 싶으시면 안하시는 것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저는 중간에 스터디가 터져도 조교님이 주시는 문법어휘 자료풀러 종강일까지 참여했었는데, 각자 잘 판단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ㅎㅎ

2019년 첫걸음을 해커스에서 할 수 있어 좋았고, 다섯 분 쌤들과 조교님들 한분한분 찾아 뵙고 음료수라도 건네드리고 싶지만.... 제 마음만은 받아주세용~~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토익 대박나시고 앞으로 하는 모든 일 잘 풀리시길 바랍니다!





틀린문데 또 틀릴래? 약점을 잡아야 올여름, 토익 끝낸다!

<개별약점체크+약점보완180제+Final 모의고사>받고 7월 수강신청☞

RC,LC,실전문제,이벤트,출석체크,출첵이벤트
토익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Best 20년동안 yes24에서 가장많이 사랑받은 해커스 파랭이 무료자료 사진 [18] 해토지기 2019.05.28
Best 여기 커뮤니티 집단지성의 비밀을 알아냄  사진 [151] 박지성인 2019.03.31
Best 윤인아쌤의 직접 본 토익후기 (feat. 엘시점수 올리는 Tip도 있음)  사진 [16] 해토지기 2019.10.13
>> [펌] 진태쌤 암기법 덕분에 2달만에 810점!! 사진 [46] 해토지기 2019.03.15
Best 한승태,김동영,레이첼김쌤 수업후기 만년 800따리→955 맞게된 썰 사진 [8] 해토지기 2019.08.23
1 고사장땜에 시험망친사람들 필독하세요  [75] 고사장여신 2019.09.08
2 해커스 토익 선생님들 존경함 [10] 정말 2019.09.08
3 아이폰 bad request 뜨는 사람 해결방법  사진 [26] 아퐁이 2019.08.25
4 해커스 학원이 진짜 무시무시한 점이 뭔지 아세요? [7] 부대생 2019.07.01
5 1달만에 첫 토익시험 940점! [한승태,김동영,표희정선생님] 사진 [5] 해토지기 2019.08.23
6 학원다니면서 스터디 하시고 점수 오르신 분들? [4] 에휴 2019.09.05
7 해커스어학원 한승태/김동영쌤 빡센종합반 [솔직수강후기] 사진 [41] 해토지기 2019.06.26
8 토익자유게시판 느린사람 핵빨라지는 방법  [160] 맨날 2019.08.25
9 인생 첫토익 공부, 880점 시작! [한승태,김동영,표희정 선생님] 사진 [6] 해토지기 2019.08.23
10 이래서 갓승태갓승태 하나봅니다.... [4] ㅇㅇ 2019.06.15
11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로 700점 넘는 방법 공개 [132] 700 달성 2019.05.03
12 졸업하겠습니다 ㅠㅠ [1] 핥핥 2019.05.09
13 토익보다 쫓겨났네 ㅠㅠ [31] 토블리 2019.07.14
14 휴학때 하루에 공부량 이렇게 정해도될까요? [6] 휴학했는데요 2019.08.28
15 토익 700점!!! PART7 먼저 풀어야할까요??? [8] 냠냐미 2019.08.31
16 rc 점수 높으신분들 파트 5 어떻게 공부하셨나요? [9] 질문 2019.08.29
17 여기 게시판에 모인 여러분이 위대한 이유  [212] 뻘글 2019.08.25
18 주대명쌤의 직접 본 토익후기 (feat. 시험전후 표정변화 ㅋ_ㅋ)  사진 [20] 해토지기 2019.09.28
19 최단기로 800 점대 가는법 [6] ㅇㅇㅇㅇㅇ 2019.08.27
20 정규 850+ 드림하이토익 수강후기+시험 전 토익공부법 사진 [3] 해토지기 2019.08.08
21 노랭이 뒤에 이디엄표현도 다 외워야하나요?? [6] 노랭이 2019.08.28
22 토자게 지박령인데 진짜 불토익인걸 여기서 느낀게 [26] 토자게지박령 2019.09.29
23 해커스 소름... 사진 [25] 잊을수없는딸기우유 2019.09.08
24 35토익공부 한달 안하면 실력이 많이 줄어요? [8] 블라블라 2019.08.30
25 지금 네이버 실검 1위 우리가 만든거네요  사진 [56] 오져따리 2019.08.25
26 [TOEIC] 2019년도 정기토익 시험일정 사진 [31] hot 해토지기 2019.07.01
27 여기 해커스사이트 좋네요~ [1] 진짜 2019.09.30
28 이거 너무 웃긴데 슬픔ㅋㅋㅋㅋ ㅠㅠㅠ 사진 [44] ㅇㅇ 2019.09.28
29 실전에서 lc가 웅웅우어 이렇게 들려요; [6] 2019.08.26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조성재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풀서비스_상시용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