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인강, 해커스토익, 토익교재, 무료배포, 토익교재무료

토익 벼락치기

티라미슈 | 조회 546 | 추천 0
  • 2019.10.27
  • 글꼴
  • 확대
  • 축소
10년 전에 한 번 보고 이번이 두번째 토익 본 40대입니다.10년 전 950점을 받긴 했는데 급하게 추가접수했고 공부할 시간이 이틀 밖에 없어 이틀을 어찌 쓸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아직 점수는 안나왔지만 저같은 벼락치기자들을 위해 지난 이틀을 공유합니다.
일단 신토익 문제 유형을 익혀야하니 1000제 모의고사를 1회분 풀었어요. 1회 밖에 안풀었지만 해설이랑 이게 답인 이유를 꼼꼼히 읽어봤어요. 토익만의 논리인지 미국인 논리인지, 이게 이 말이야? 하면서 지문을 다 듣고도 오답을 고르더라구요. 그리고 또 다른 복병은.. 다른건 10년 전이랑 비슷했는데 호주 발음 나올 때 영어가 아닌 줄 알았다는 ㅠㅠ

모의고사를 풀어보니 저는 옛날 세대라 문법이 강하고 경제경영 단어가 약했어요. 파트7의 경우 시간이 충분하다면 풀 수 있을 것 같아 남은 시간을 모두 파트 5,6에 쏟기로 마음 먹고 토익 빈출 단어, 숙어, 동사구, 직업명사 등 멘토스에서 나온 voca 책에 부록만 다 외웠어요. 달달 외웠다기 보다는 mp3를 휴대폰에 저장해서 하루 내내 들었고, 헷갈리는 것만 따로 정리해서 시험장에 가지고 갔어요. 그런데 단어암기가 파트 5,6 이 아니라 오히려 리스닝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시험장에 가서 처음 든 생각은 일단 1000제로 연습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일단 풀던 문제 보다 쉬워지니까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었어요.
파트 3,4 에서는 지문이 끝날 때쯤 마킹을 끝냈고 문제가 나오는 동안에 바로 다음 문제 읽으며 준비했고 시간이 남으면 rc를 미리 풀기 보다는 lc 문제와 보기를 정확하게 읽으려고 했어요. 저는 듣는 것 만큼 답을 정확하게 고르는게 어려워서... ㅠㅠ
파트 5,6은 오래 본다고 풀리는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하여 10분 안에 다 풀었고 파트 7에 시간할애를 많이 했어요. 헷갈리는 문제는 표시해놓고 빨리 넘어갔더니 15분이 남았는데 이 때 파트7의 문제와 답을 다시 훑었어요. 마지막 15분 동안 정답으로 고친 문제가 4ㅡ5개쯤 되는 것 같아요. (이 때 호주에서 유럽으로, 4월2일로 바꿨네요.ㅎㅎ) 처음에는 헷갈리던게 두 번째에는 보이는 경우가 있잖아요.

아직 점수는 안나왔지만 문제를 시간 안에 다 풀 수 있었다는 것에 일단 만족하고, 다음 토익 준비를 시작하려구요.
답을 적어올 정신도 없었고 해커스에 실시간 답이 뜰 줄도 몰랐는데 많은 분들의 글 덕분에 헷갈리던 문제들을 확인하고 나니 위로가 되네요. ㅎㅎ
딸랑 이틀 벼락치기라 별 도움이 안되겠지만 해커스에서 정보 공유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별 것 아닌 경험 공유합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한승태_토익적중예상특강
토익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8281 문제 항상 다 못풀긴 하는데 [6] 눈물이 402 2019.12.08
28280 팟 4에 여자 in person지문 test some software 맞... [7] ㅇㅇ 916 2019.12.08
28279 부산 마케팅고 3고사실 여자분 [6] 634 2019.12.08
28278 10개 못풀었습니다 [6] 할머니표중국요리 420 2019.12.08
28277 팟5 119번 127번 문제기억나시는분?? [5] ㅇㅇ 473 2019.12.08
28276 138 이사 빈칸 [9] ㅇㅇ 785 2019.12.08
28275 토익 가채점 해보신분 정확도가 얼마정도 되는지 아시나요? [7] 가채점 319 2019.12.08
28274 팟5 107번 probably [6] 666 2019.12.08
28273 lc만 공부해서 첫토익 봤는데 lc만 다 틀림 [6] 영어 10년 공부해서 lc 40개 틀린 사람 251 2019.12.08
28272 나 890인데 물토익이라는 개소리하는애 누구야? [14] 하이룽 1336 2019.12.08
28271 Before [8] ㅇㅇ 704 2019.12.08
28270 All [4] 팟오 630 2019.12.08
28269 팟4 종사 분야? cleaning 답 있었음 [7] ㅇㅇ 933 2019.12.08
28268 102번문제 [4] Mtj 374 2019.12.08
28267 although despite [8] 752 2019.12.08
28266 의*부 효자중학교 [4] 299 2019.12.08
28265 188번 [6] 188번 419 2019.12.08
28264 Part2 뒤에서 두개 전에 C 많지 않았나요 .. [11] ㅓㅗㅓㅓ 674 2019.12.08
28263 토익 준비 첨이고 오늘 첨봤는데 [5] 토란토란 339 2019.12.08
28262 시험장바꾸길 잘했어요 ㅎㅎ [6] 이제는입학하자 375 2019.12.08
28261 토익에대한연구 [5] 토익 에대한연구자 269 2019.12.08
28260 토익 시간 남는 꿀팁 [6] ㅇㅇ 488 2019.12.08
28259 114번 except 뭔 내용이었나요?? [17] Ll 872 2019.12.08
28258 팟4에 프리랜서 고용 vs 휴가정책변경 비행기에다가 광고하는거 두번째... [7] ㅇㅇ 719 2019.12.08
28257 팟2 abc답 지금 나온거 정확한가요 [6] Dd 431 2019.12.08
28256 팟3 writer vs editor [15] 하이룽 1396 2019.12.08
28255 파트 5 although vs despite [13] ㅇㅇㅇ 1217 2019.12.08
28254 Rc 점수예측좀 부탁드려요.. [5] Fe 282 2019.12.08
28253 복수지문 문제에서 paid time off [19] 문제 1276 2019.12.08
28252 답 적어갈때 조심하세요 [8] 수험생 934 2019.12.08
37,101개(295/1237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한승태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