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익시험, 토익독학, 토익벼락치기, 토익문제, 토익기출문제

토익처음치는사람 팁

ㅇㅇ | 조회 1153 | 추천 8
  • 2020.06.28
  • 글꼴
  • 확대
  • 축소



처음치거나 오랜만에 치시는분들이 많은것같아 올립니다.





1. 시험치기전





수험표, 수험번호


: 수험표 출력하실필요 없구요, 수험번호 적어가거나 외우실필요 없습니다. 개인 스티커 나눠주거나 감독관이 붙혀주는데 이름, 생년월일 확인하시고 수험번호 적혀있는거 그대로 마킹하시면되요.





준비물


: 샤프(연필), 지우개, 신분증, 옷(lc에어컨,난방에서 다룸)


샤프는 0.5mm같이 얇은거보다 0.9mm처럼 두꺼운게 마킹속도 빠르고 잘 안부러져서 좋아요. 연필가지고 가시는분은 만약을 대비해서 2개이상! 신분증없으면 시험 당연히 못칩니다. 지우개는 옆사람이 안가져왔으면 잘라주는 센스. 안가져온사람은 2시간동안ㄷㄷ합니다. 본인이 안가져왔는데 상대가 잘라준다면 끝나고 새거하나 사드리고 친분쌓고..?





2. 시험





입실시간


: 20분까지로 적혀있는데 50분~정도까지 입실시켜줍니다. 늦잠자더라도 50분까지 도착가능하시면 출발! 약 35분쯤부터 답안지 마킹하는데 마킹후 쉬는시간 주긴하는데 짧아서 담배, 짧은똥이나 소변정도만 가능. 똥크리피하기위해 집에서 해결하시거나 30분이전에 도착하셔서 해결하시길.. 답안지 나눠주기전에는 사람 몰릴수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핸드폰회수


: 대부분 핸드폰 회수시에 배터리를 제거하고 폰만 회수합니다. 아이폰이나 다른 배터리제거가 되지않는 폰은 꼭! 전원차단 확인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넣는곳에 자리상관없이 막넣어도 되지만 감독관의 지시가 있을경우 자기자리에 표기된 대로 넣습니다.





답안지


: 앞면에는 이름(한글,영어,한자), 치는장소, 주민번호 뒷자리, 정답표기, 서약서가 있고, 뒷면에는 기본 인적사항이 있는데 설문조사는 해도되고 안해도되요. 설문하면 +5점이니 이상한 소리 많은데 어차피시간이야 남으니 설문하시고 안하시고는 알아서 판단. 그리고, 시험 시작전에 앞면(정답표기하는면)으로 펴놓으시는분이 많은데 시험지 나눠주면 문제지번호적는란이 뒷면에 있음. 뒷면펴두다가 문제지번호적고 앞면으로 넘기시면 고생을 덜 수 있어요.





파본검사 및 시험지 필기금지


: 시험지에 필기 절대 불가한다고 방송나오는데 사뿐히 씹어주시면 되요. 시험시간에 밑줄긋거나 답체크하면서 풀어도 제재당한적 한번도 없음. 근데, 파본검사시간에는 감독자마다 달라요. 엄격한 감독자걸리면 파본검사 후, 시험지 내려놓고 손 책상아래로 하는데 대부분 파본검사시 파트5하는분은 문제푸시거나, 파트3,4읽는분은 읽으시면되요. 연필로 풀거나 밑줄그어도 제재안당하지만 제재당한경우 눈으로 푸시면댐. 밑줄그을땐 다른사람한테 피해안가게 조용히.. 파본검사가 불안하다면 파본검사하시는데 단, 일일히 다보실필요없음. 부분프린트가 안되는경우는 절대없어요. 파본발생하면 한페이지 전체가 안되있음. 즉, 검정색이 있는지 주르륵 넘기면서 보시면 파본검사 끝.





LC시간때 에어컨 및 난방기구 on/off





: 작년 여름까지는 다수결도아닌.. 에어컨 끄고싶은사람이 단 1명이라도 있으면 끄고 시험을 쳤음..;; 저는 에어컨 소리에 lc안들린다는건 핑계로 들리지만... 근데 최근에는(제가 최근에 친 고사장에서는) 무조건 끄도록 공문이 왔다고 하더군요(아닌 고사장도 있겠죠). 여름엔 완전덥고, 겨울엔 추워디짐..ㅠ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기위해 여름에는 얇은옷에 가디건등 위에 걸칠옷을 가져가서 에어컨 끄면 얇은옷만, 에어컨 키거나 rc시간에는 가디건같은거 걸치고 치시면 되구요. 겨울에는 반대로 여러겹을 입되 벗을때 소리안나고 시험에 방해되지않게 쉽게 벗을수 있는 옷을 입고가시면 됩니다. 난방끄면 입고시험 치시다가 난방키고 문제안풀려서 열불나면 하나씩 벗을수 있게..ㅋㅋ





LC시험 때 버벅거림과 환경소음


: 소음장애 때문에 lc를 rc끝나고 이어서 하는경우를 제외하고 이러한 현상이있으면 매우 좋은거임. RC끝나고 LC를 이어서 진행한경우 운나쁘다 생각하고 걍 시험에 집중하시면되요.. 근데 일시적이 버벅거림이나 고사장외부의 소음이 있을경우, rc까지 완전종료후 그문제 포함해서 앞뒤문제까지 다시 들려주는경우가 있음. 버벅거리더라도 ic8..하시지마시고 집중해서 들어놓으면 다시들려줄때 훨씬 잘들려요. 앞뒤문제는 보너스.





시험끝나는시간


: 고사장마다 시작시간이 다르므로 끝나는시간도 다다름. 보통 12시3분~10분사이에 끝나는데 정확한시간은 lc음성종료후 75분 뒤에 끝나며 감독자가 칠판에 적어줍니다. 시험종로후 마킹 절대 불가니 미리 마킹해주세요.. 저번에 어떤분 한번에 마킹하시다가 파트 5마킹하다가 감독자가 뺏어가신분 있었어요.. 자기 잘못이긴한데 그래도 그런 불상사가 없도록..








토익은 약 2시간동안 진행되며, 회수된 핸드폰 수령 및 감독관의 답안지, 시험지 갯수확인이 끝나면 완전 종료됩니다. 토익 끝나고 친구들이랑 생각나는 답 맞춰보면서 점심먹는것도 재미죠^^ㅋ





모두 원하시는 점수 받으시길 기원하면서!
기초영문법인강, 기초영어인강, 기초문법인강, 영문법인강, 영어공부혼자하기, 문법무료인강, 영어독학인강, 기초영문법강의, 기초영어강의, 기초문법강의, 영문법강의
토익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
87,915개(2410/1954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