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자유게시판 토익을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공무원 수강신청

완전초보영어회화 사돈 남 말 하네!

너나잘해 | 조회 111 | 추천 1
  • 2021.01.01
  • 글꼴
  • 확대
  • 축소

You're one to talk!

사돈 남 말 하네!

영어로 이렇게 말해요!

talk라는 동사는 말하다, 이야기 하다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문장이 재밌는 이유는 반어법이기 때문입니다.

해석을 해본다면,

You're one to talk

네가 참~ 그렇게 말할 자격이 있지

정도의 의미로 쓰입니다.

You're one to talk

사돈 남 말 하네! 라는 의미를 갖게 됩니다.

------------------------------------------------------------------------------------------------​


대화상황을 보고 어떻게 쓰이는지 판단하며 활용하는 게

오늘의 Key Point :)!


It doesn't make any sense.

무슨 소리야. (말도 안돼.)

다른 말로는 이렇게도 표현할 수 있어요!

쉽게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표현입니다.

don't/ doesn't make any sense

하나의 숙어로 굳어져 사용하는 표현인데요.

어떠한 감각도 불러 일으키지 못한다, 는 직역에서

전혀 말이 안 된다는 의미를 연상시킬 수 있어요!​


사돈 남 말 하네! 라고 말할 때 쓰는 영어표현을 두가지 배워보았습니다.

You're one to talk!

사돈 남 말 하네!

It doesn't make any sense.

무슨 소리야. (말도 안돼.)

------------------------------------------------------------------------------------------------​

어떤 상황에 쓰이는지 예문을 통해서 익혀보자구요 :)


You're fine one to talk about how to behave!

당신 행동이나 똑바로 하세요!

(사돈 남 말 하시네!)

토익출첵이벤트_리딩소재
토익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100900 토익 650점이면 해커스 온라인 중급으로 선택해야할까요? [2] 토익 108 2021.02.18
100899 제가 딱 900나왔는데 -14,-15임 요즘 900컷 높아진득 [5] ㅇㅇㅇ 795 2021.02.18
100898 그냥 알씨도 어렵게 내주지.. [3] 596 2021.02.18
100897 2/7알씨 점수 몇점이고 예상 오답수 몇개에요? [10] ㅇㅇㅇ 1480 2021.02.18
100896 남은3일 [4] 남은 3일 211 2021.02.18
100895 이번에 알씨 너무짠게 1/24시험 이랑 2/7일 차이 너무심함 [4] 와씨 938 2021.02.18
100894 실력은 같은데, [3] 376 2021.02.18
100893 하,,,나 한테 왜구러냐 [2] ㅠㅠ 246 2021.02.18
100892 엘씨 알씨의 점수편차가 저를 마음아프게 하네요^^ 사진 [4] ㅎㅅㅎ 593 2021.02.18
100891 이티점수다시매겨라 [4] 519 2021.02.18
100890 저 이번주 시험치는데 [3] 223 2021.02.18
100889 만점HOW 사진 [8] 만점how 650 2021.02.18
100888 목표 850.... 사진 [6] 아오 433 2021.02.18
100887 후..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드디어 토졸이네요 ㅠㅠ 근데 RC는... [5] Ssaseong 488 2021.02.18
100886 어이가없네 [4] 개빡치네 진짜 600 2021.02.18
100885 첫 토익 치고 왔다 ㅠ 사진 [4] 523 2021.02.18
100884 RC 연습 [3] 271 2021.02.18
100883 ㅋㅋ [3] 192 2021.02.18
100882 850 나와야 하는데 810이에요... 사진 [3] ㅇㅇ 607 2021.02.18
100881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 전 파국이네요... 사진 [3] 여섯시 548 2021.02.18
100880 전 토익이 계속 이렇게 LC가 후했으면 하네요. [2] ㅇㅇ 616 2021.02.18
100879 와 아떻게 이렇게 나오죠 ㅋㅋㅋ 880이상필수고 만점 목표인데 첫토익 8... 사진 [3] ㅇㅅㅇ 457 2021.02.18
100878 가천대나 동서울대 고사장 어떤가요? [3] ㅇㅇ 173 2021.02.18
100877 알씨 점수 [8] 428 2021.02.18
100876 천제돌리면 850이상은 나왔는데 695나왔네요..ㅋㅋㅋ [4] 716 2021.02.18
100875 21일거 신청할까요 말까요 [2] 으음 290 2021.02.18
100874 첫토익 880으로 졸업합니다... 사진 [4] ㅇㅇ 351 2021.02.18
100873 알씨가 안올라요... 사진 [3] 485 2021.02.18
100872 드됴 800달성했습니다 [3] 목달^^ 340 2021.02.18
100871 저도 첫 9층...! 사진 [6] 920 452 2021.02.18
100870 토익 취소 [2] 410 2021.02.18
100869 lc 거품 [3] 610 2021.02.18
100868 2년만 독학! [2] 142 2021.02.18
100867 820->900 [2] 토익 356 2021.02.18
100866 알씨 점수 [4] 시험점수 299 2021.02.18
100865 첫토익 결과 ㄷㄷ 사진 [6] 성지 1000 2021.02.18
100864 불속성 효녀는 또 시험 봅니다 사진 [4] 불속성 효녀 753 2021.02.18
100863 첫토익 [2] 142 2021.02.18
100862 Rc 역대급으로 못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5] 1163 2021.02.18
100861 토익 700점 가고 싶어요 [3] ㅜㅜ 234 2021.02.18
100860 780에서 900 [3] ㅇㅇ 294 2021.02.18
100859 대박달인진 모르겠고요 사진 [2] 이형 856 2021.02.18
100858 토익 듣기 만점나왔네요 [4] 390 2021.02.18
107,110개(139/2381페이지)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RC,LC,실전문제,이벤트,출석체크,출첵이벤트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