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TOEIC 시험은 시험 당일 규정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수험자는 절대 응시할 수 없으며, 신분증 미 지참자가 시험 도중 적발될 경우에는 부정행위로 처리됩니다.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 : 학생증(대학, 대학원), 사원증, 의료보험증, 국제운전면허증 등
①  대학생의 경우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절대 인정되지 않습니다.
②  군인의 경우 군인 규정 신분증 이외에는 신분증으로 절대 인정하지 않습니다.
구분 규정 신분증 규정 신분증 분실 시 허용되는 대체 신분증
대학생
일반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공무원증
해당 동사무소에서 발급한 기간 만료 전의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서' 를 발급 받아오시기 바랍니다.
초등학생 기간만료전의 여권, 주민등록등본/초본, 의료보험증,청소년증 ‘신분확인증명서'를 download하여 작성한 후 학교장 직인을 득한 경우 신분증으로 인정
중.고등학생 학생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청소년증
군인 장교 및 부사관 신분증, 군무원증, 사병(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를 download하여 작성
외국인 외국인 등록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응시불가
 


①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시험에 응시할 수 없는 수험자는 시험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시험당일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취소 시 재차 변경이 불가능하오니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개정 내용 참고)
시험 취소를 신청한 접수자에게는 아래 신청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환불해 드립니다.시험 취소를 신청한 접수자에게는 아래 신청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 ① 접수기간 내 취소 : 응시료 전액 환불

    익일 이후 취소 시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환불 수수료 [인터넷 뱅킹 1%, 계좌이체 1.54%]를 제외한 금액이 [인터넷뱅킹 - 취소신청 후 1주일 이내, 계좌이체- 취소신청 후 익일 내] 입금됩니다.

  • ② 접수기간 이후

    a. 1차 취소 신청 기간 : 정기접수 마감 이후부터 1주간 - 응시료의 60% 금액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b. 2차 취소 신청 기간 : 1차 신청기간 이후부터 1주간 - 응시료의 50% 금액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c. 3차 취소 신청 기간 : 2차 신청기간 이후부터 시험 전일 낮 12시까지 - 응시료의 40% 금액에 해당되는금액 환불

  • 단, 정기접수 마감일 기준 7일 이내 접수한 수험자가 접수 취소 신청을 할 경우에 대해서는 100%로 응시료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군인 할인 접수자,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방법을 선택하여 접수한 수험자 포함 (개정 내용 반영: 2013년 9월 29일 시험부터 적용)

※ 개정 내용 반영: 2013년 9월 29일 시험부터 적용

시험명 구분 접수기간 응시료 개정된 환불규정
토익 정기 시험일 약 2개월 전부터
5주 내외
42,000원
(군인 21,000원)
가. 접수기간 내 : 전액 환불
나. (1차)접수기간 종료이후 1주간 : 60% 환불
다. (2차)1차 이후부터 1주간 : 50% 환불
라. (3차)2차 이후부터 시험 전일 12시까지 : 40% 환불

(단, 접수기간 종료 전 7일 이내 접수 신청자는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 전액 환불)

추가 정기 종료이후부터
시험일 4일 전까지
46,200원
(10% 추가)
가. 접수기간 내 : 전액 환불
나. (1차)접수기간 종료이후 1주간 : 60% 환불
[회차별 최소 신청기간]
신청방법 신청기간 신청방법 유의사항
인터넷 인터넷 접수일부터 시험 시행 직전 수요일 자정까지(단, 토요일 시험 시행 시 시험 직전 화요일까지) TOEIC 홈페이지(http://exam.ybmsisa.com/toeic/)접속, ‘접수취소' 메뉴에서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인증 절차 후 신청  
우편 방문 접수일부터 시험 시행 1일 전(토요일) 소인까지 유효(단, 토요일 시험 시행 시 금요일 소인까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취소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필요한 사항을 기입한 후 [내용증명등기우편]으로 신청

[우편취소 신청하기]

<보내실 곳 >
우.110-122 서울시 종로구 종로 2가 56-15 한국TOEIC위원회 11층 경리팀
※ 2005년 8월부터 공공기관 주5일 근무제 결정에 따라 각 지역별로 우체국도 휴무할 수 있으니 우편취소 신청은 가급적 시험 시행 2일전(금요일) 소인까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 방문 접수일부터 시험 시행 1일 전(토요일) 낮12시까지(단, 토요일 시험 시행 시 금요일 6시까지)
<신청시간>
평일 : 09:00~18:00
토요일 : 09:00~12:00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지역의 TOEIC위원회를 방문하여 환불신청서 작성 후 제출
(대리 신청 시, 취소 신청 수험자를 확인 할 수 있는 수험표와 수험자 신분증 지참)
*TOEIC 접수처 위치안내
※ 환불 받으실 계좌번호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신청자에 대한 환불은 인터넷 취소 신청자의 경우에는 1~2주 이내에, 방문 및 우편 취소 신청자의 경우에는 2주 이내에 각 신청기간에 해당되는 환불 금액을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접수취소 바로가기]
 
① 접수 기간 일 때 : 두 시험 모두의 접수 기간일 때에 한해 인터넷 취소 가능하며 전액 환불됩니다. ( TOEIC ->[접수취소] 메뉴 이용. )
② 접수 마감 후 : 방문 및 우편 취소만 가능하며, 각 시험 별로 기간에 따른 차등 금액이 적용됩니다.
 
(1) 규정 신분증: 대학(원)생 및 일반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 중 한가지 (미지참시에는 절대 시험에 응시하실 수
없으며, 초,중,고생의 경우는 TOEIC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 학생증, 청소년증 인정.)
[ 규정신분증 안내 ]
(2) 지참물 및 사용필기구 안내 : 규정 신분증, 연필(컴퓨터용 연필권장)과 지우개(볼펜 및 사인펜 사용불가), 손목시계
답안기재 요령
토익위원회는 OMR Reader가 수험자의 답안지를 판독한 결과에 따라 성적을 처리하며, 답안 작성 오류
(잘못된 필기구 사용과 불완전한 마킹)는 수험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3) 입실시간 : 09:20 까지 반드시 입실 (09:50 정각 이후에는 절대 입실 불가)
(4) 입실안내 : 시험당일 해당 고사장을 방문하면 중앙현관에 성명순(가나다 순) 전체 명단이 부착되어 있으며 전체 명단에서 본인의
성명으로 고사실을 확인한 후 입실하시면 됩니다.
(5) 시험 진행 시간 및 시험진행 안내
- 09:20 까지 반드시 입실 (09:50 정각 이후에는 절대 입실 불가)

시험진행일정
 
시간 내용 비고
9:30~ 9:45(15분) 답안지작성에 관한
Orientation
9:45 ~9 :50 (5분) 수험자휴식시간
9:50 ~ 10:05 (15분) 신분증확인 (감독교사)
10:05 ~ 10 :10(5분) 문제지 배부, 파본확인
10:10 ~ 10:55(45분) 듣기평가(L/C) 2차신분확인: 정확한신분확인및 대리응시등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독해평가시간에 2차 신분확인실시
10:55 ~ 12:10(75분) 독해평가(R/C)
중앙 방송 시스템 결함의 경우
a. 듣기 평가 시작 전 중앙 방송이 불가능할 경우
전체 고사실을 독해평가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독해 평가가 끝나는 대로 듣기 평가를 개별진행.
종료 후 별도 Marking 시간 없음.
b. 듣기 평가 도중 중앙 방송이 불가능할 경우
전체 고사실을 독해평가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독해 평가가 끝나는 대로 나머지 듣기 평가 부분을 개별 진행.
종료 후 별도 Marking 시간 없음.
c. 듣기 평가 도중 일부 고사실만 중앙 발송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고사실만 독해평가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독해 평가가 끝나는 대로 나머지 듣기 평가 부분을 개별 진행.
종료 후 별도 Marking 시간 없음.
d. 듣기 평가 도중 일부 문제만 방송이 안 된 경우
듣기 평가의 나머지 부분을 진행하고 독해 평가가 끝나는 대로 듣기 평가의 미 방송 문제 다시 진행.
종료 후 별도 Marking 시간 없음.
e. 기타 언급 되지 아니한 방송 시스템 결함의 경우, 상황에 따라 시험 평가에 지장이 없도록 조치한다.
수험 전 의무사항



수험자 소지품 교탁 앞 보관 및 휴대폰 배터리 분리 후 본체만 제출 의무화→ 불이행 시 퇴실 조치 및 부정 행위 처리(휴대폰 전원 ON 상태로 가방 보관 주의 소음 발생시 수험자 본인 책임)
레코딩기(MP3플레이어, 녹음기, 보이스펜 등)는 반드시 배터리를 분리하여 본인의 소지품을 제출해야 합니다.
필기구, 신분증, 지우개 (기타 개인 물품은 가방에 넣어 교실 앞이나 뒤에 두어야 함
※ 통신기기(휴대폰, 무선호출기 등)를 이용하여 답을 주고 받는 행위는 부정행위로 처리되며, 시험 도중 휴대폰 벨(진동)이 울리거나 통신기기(휴대폰, 무전기등),레코딩기( MP3플레이어, 녹음기, 보이스펜 등)를 소지하고 있다가 적발 된 경우 및 보관된 소지품에서 녹음기 등 각종 기기가 작동하여 소음이 발생한 경우에도 규정위반으로 처리됩니다.
이와 함께 휴대폰 배터리 미 분리 제출하여 벨소리, 진동소리가 울린 경우에도 규정위반으로 처리됩니다.
※시험당일 수험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부정행위 안내
부정행위자 처리규정 보기 ☞

한국TOEIC위원회에서 규정하는 부정행위 유형

1. 부정행위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은 경우
2. 신분증을 위, 변조하여 시험을 치르는 행위
3. 성적표를 위, 변조하여 사용하는 행위
4. 대리시험을 치르거나 치르도록 하는 행위
5. 문제를 메모하거나 녹음하는 행위
6. 문제(지)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유출하거나, 인쇄 또는 배포하는 행위
7. 시험 중 타인의 답안(지)을 엿보거나 자신의 답안(지)을 타인에게 보여주는 행위
8. 통신기기(휴대폰, 무선호출기 등)를 이용하여 답을 주고 받는 행위
9. 기타 시험진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기타 (사후적발에 의해 부정행위로 판명된 경우)


한국TOEIC위원회에서 적용하는 부정행위 처리 규정

1. 해당자의 성적 10점 ( 듣기평가 및 독해평가 각 5점 ) 처리
2. 부정행위 유형에 따라 부정행위일로부터 1~5년간 응시자격 제한
3. 응시자 소속 단체장에 통보 ( 단, 기업체 및 단체 시험에 한함 )

※ 한국TOEIC위원회는 상기 부정행위 처리 규정 이외에 부정행위의 예방 및 근절을 위하여 부정행위의 경중에 따라 법적조치를 강구할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성적표 수령처를 변경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상에서 주소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1) 시험 시행 다음날로부터 19일째 되는 날 오후 3시부터 인터넷과 ARS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우편으로 발송될 경우 보통 성적 발표 후 7~10일 정도 소요됩니다.
(2) 성적 조회는 TOEIC위원회 홈페이지(http://exam.ybmsisa.com/toeic/), ARS 060-800-0515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3) 성적조회를 위해서는 본인의 수험번호와 Password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전화 등 기타 유선 상으로는 본인의 Password를 확인할 수 없사오니 시험 당일 기재한 Password는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TOEIC 성적표는 수험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수령 가능하며, 최초 발급은 무료입니다.
① 우편수령 : 성적 발표 후 일괄적으로 출력해서 우편으로 발송. 약 7~10일 소요.
② 온라인 발급 : 인터넷 출력을 통해 성적유효기간 내 최초 1회 무료로 발급
※ 공유된 네트워크에서는 성적표 출력이 불가합니다.
※ 성적표 수령방법은 회원,비회원 모두 선택가능하나, 온라인출력의 경우는 회원만 가능합니다.
TOEIC 홈페이지 (http://exam.ybmsisa.com/toeic/) -> 인터넷접수 -> 원서 접수 ->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선택
[ 원서 접수 바로가기 ]
① 변경 기간 : 해당 정기시험일 다음 날부터 2주간 변경 가능. (ex. 11월 26일 시험 -> 변경기간은 11월27일(월) ~ 12월10일(일) )
② 변경 방법 : TOEIC 홈페이지 (http://exam.ybmsisa.com/toeic/) -> [성적표 수령방법/주소 변경하기] 메뉴 이용.

[ 성적표 수령방법 변경 바로가기 ]
 
성적표를 재발급 받으실 분은 인터넷 홈페이지의 [성적확인 / 성적표 재발급]을 이용하시거나 본 위원회 TOEIC PLAZA(위치: 아래 5번 참조)로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응시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 중 한가지)을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전화나 E-mail을 통한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
① 직접방문 신청: 1매당 3,000원 매수 제한 없습니다. ② 인터넷신청 : 온라인 재발급 시 비용은 신청매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첫번째 장은 3,000원, 두 번째 장부터는 2,000원이 부과되며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 2012년 1월 정기시험부터 2012년 12월 정기시험까지 1년 동안 시험 응시 후 무료 발급되는 1장의 성적표 이외에 응시하신 해당 시험의 성적표를 인터넷을 통해 추가로 1장 무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매수(장) 발급비용(원)
총액(원)
1 3,000 3,000
2 3,000 + 2,000 5,000
3 3,000 + 2,000 + 2,000 7,000

서울 및 지방센터(부산, 대구, 대전, 광주)로 방문 신청하는 경우 현금으로 직접 납부하시면 되고,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을 하시면 즉석에서 발급되나, 우편으로 수령하실 경우에는 3~4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 우편 신청시 다소 늦어 질수 있으므로 성적표를 빨리 받아 보실 수험자는 택배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택배 신청시 비용은 본인 부담 입니다. )
장소 전화번호 위치 또는 주소[약도]
서울 한국TOEIC위원회 본사
(02)2279-0505 종로3가역 15번 출구 YBM시사빌딩 본관 1층
부산
한국TOEIC위원회 부산센터
(051)933-3450 서면역에서 범내골방면 마지막출구 이용
(교보문고 옆 외환은행건물 8층)
대구
한국TOEIC위원회 대구센터 (053)751-8174 동성로 3가 90-1번지 협성빌딩 10층(YBM 어학원 ELS 건물)
대전
한국TOEIC위원회 대전센터
(042)485-1696 둔산2동 대전 YBM어학원 4층
광주
한국TOEIC위원회 광주센터
(062)384-5489 서구 치평동 1180(상무지구 BYC 건물 1층)


(평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30분, (토요일) 오전 9시 30분 - 낮 12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국경일에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단, 점심시간에도 발급 가능합니다.) 단, 지방 TOEIC 센터(부산, 대전, 대구, 광주)의 경우 점심시간(12:00~1:00)에는 성적표 재발급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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