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토익 자주묻는질문 토익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토익,토익인강

토익과 토플, 텝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해토지기 | 조회 46518 | 추천 6
  • 글꼴
  • 확대
  • 축소
토익과 토플은 서로 다른 용도로 개발된 시험입니다.

<토플>
국내 대학원의 진학이나 국외 대학, 대학원 진학 시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국내 대학원 진학의 경우 기존의 토플 유형인 PBT와 형식이 같은 기관 토플이 필요한데 이는 토플의 범위에 포함됩니다. 또한 대학 편입시험의 유형은 위의 세 가지 시험 중에서는 토플과 가장 비슷하므로 이러한 경우 토플 준비가 필요하며 토플 점수로 대체하는 대학이 있기도 하구요. 토익 시험도 많이 응시하지만 난이도가 비교적 낮아 변별력이 떨어진다는 분석이 있으므로 대학생이라면 아무래도 토플을 기준으로 영어능력 향상에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익>
국내 취업에 있어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워낙 비즈니스 영어 실력을 평가하는 시험 유형을 일본이 ETS에 의뢰하여 만들어진 시험이므로 취업에 있어 많은 영향을 끼치는 듯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외국 기관이나 학교에서는 인정되지 않는 시험이며 난이도가 비교적 낮으며 비즈니스 영어에 편중되었다는 것이 단점이라 하겠네요. 취업 시 대부분 요구되므로 이를 대비할 경우 반드시 필요합니다.

<텝스>
텝스는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이 토익과 토플의 장단점을 연구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영어능력 평가시험입니다. TEPS는 다양하고 일반적인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점차로 대학 수시입학, 취업, 편입, 대학원 입학(서울대학교 대학원은 필수) 등의 목적으로 점차적으로 채택기관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텝스는 상대적으로 리스닝과 독해의 비중이 높으므로, 텝스를 준비하는 수험자들은 이 점을 염두에 두고 학습하여야 합니다.




토익무료문제, 토익RC, 토익lc, 매일토익, 토익점수, 토익 기출문제 pdf, 토익리스닝, 토익문제pdf, 무료토익, 토익무료문제, 매일RC/LC스템프이벤트
토익관련 FAQ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파랭이 인강무료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