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 자주묻는질문 텝스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

TEPS의 특징은 뭔가요?

해토지기 | 조회 9738 | 추천 0
  • 글꼴
  • 확대
  • 축소
▶편법과 눈속임이 통하지 않는 시험
 개인의 어학능력은 결코 단기간에 급속도로 향상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실력배양은 아랑곳하지 않고 영어성적만을 올리기 위해 요령과 편법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이 많습니다. TEPS는 수험자의 영어능력을 있는 그대로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 다양한 테스트방법을 적용했습니다. 듣기시험에서 인쇄된 질문지를 주지않고 방송으로 직접 들려주기 때문에 미리 문제를 보고 감을 잡는 요령이 통하지 않습니다. 독해시험도 1 지문 1 문항 원칙을 지켜 한 문제의 답을 알면 그 뒤에 연결된 문제들의 답을 유추할 수 있는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배제했습니다.


▶속도화 시험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이 질문을 던질 경우, 한참동안 문법과 어휘를 고민해서 대답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TEPS는 기존의 다른 시험에 비해 많은 지문을 주고 이를 짧은 시간 내에 이해하여 풀어낼 수 있는지를 측정합니다. 이는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없는 암기위주의 영어가 아니라 완전히 습득되어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살아있는" 영어실력을 평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완전히 체화 (Internalized) 된 영어능력이 아니라면 순간적으로 반응하여야 하는 실제 의사소통 상황에서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첨단 테스팅 기법 도입
 TEPS는 첨단의 어학능력 검증기법인 문항반응 이론 (IRT: Item Response Theory) 을 도입했습니다. 문항반응 이론은 문항을 개발할 때 각 문항별로 1차 난이도를 정의하고 다시 시험 시행 후 전체 수험자들이 각각의 문항에 대해 맞고 틀린 것을 종합해 그 문항의 난이도를 2차로 재조정한 후, 이를 근거로 다시 한번 채점해 성적을 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최고점은 990점, 최하점은 10점으로 조정됩니다.
 특히 문항반응 이론은 맞은 개수의 합을 총점으로 하는 고전적인 평가방식과는 달리, 각 문항의 난이도와 변별도에 대한 수험자의 반응 패턴을 근거로 영어 능력을 추정하는 확률 이론입니다.
결국 같은 개수의 정답을 맞추더라도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많이 맞춘 수험자가 좋은 점수를 취득하게 돼있습니다.
문항반응 이론을 적용할 경우, 낮은 난이도의 문제를 많이 틀린 수험자가 높은 난이도의 문제를 맞출 경우 실력에 관계없이 추측 (Guessing)이나 우연히 맞출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감점 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항반응 이론은 가장 선진적인 검정방식으로서 TEPS는 이 이론에 기초한 국내 최초의 영어능력 평가 시험입니다.
텝스정답, 텝스답, 텝스가채점, 텝스만점,텝스점수, 텝스점수계산, 텝스시험, 11월4일텝스정답
40개(2/2페이지)
텝스관련 FAQ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10 i-TEPS는 기존의 시험과 다른 시험인가요? 해토지기 16944
>> TEPS의 특징은 뭔가요? 해토지기 9739
8 TEPS의 등급은 어떻게 나뉘나요? 사진 해토지기 8832
7 TEPS는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해토지기 8197
6 TEPS를 어디에 활용할 수 있나요? 해토지기 7938
5 TEPS란 무엇인가요? 해토지기 7394
4 TEPS를 준비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없나요? 해토지기 8364
3 TEPS 성적은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해토지기 5474
2 TEPS 관리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신분증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해토지기 4243
1 서울대 대학원 입학에 필요한 TEPS 성적을 알려주세요. 해토지기 13041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텝스 수강신청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