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성공후기 텝스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

서울 예일여고 전하영 양 영어능력시험 TEPS 만점

기록은깨진다 | 조회 20053 | 추천 10
  • 2008.08.18
  • 글꼴
  • 확대
  • 축소

이번에 첫 만점자를 배출한 토종 영어능력 검정 시험 TEPS(텝스)는 다른 영어 자격 검정 시험보다도 난이도가 높다. 특히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요령을 배워 고득점을 따내는 다른 자격시험에 비해서 TEPS는 평소 체화된 영어실력을 반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3일 실시된 제 97회 TEPS 정기시험에서 서울 예일여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전하영(17) 양이 최초로 200문항을 모두 맞히고 만점을 받아 화제다. 특히 전 양은 처음 응시한 시험에서 만점을 기록한 것으로 밝혀졌다. TEPS에는 시험 요령이 잘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 입증된 셈이다.

전 양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중학교 3학교 때까지 해외 목회활동을 했던 목사 아버지를 따라 미국 시카고에서 생활했다. 영어를 조기에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지만 한국에 돌아와서도 영어 공부를 손에서 놓지 않았다.

전 양은 CBS와의 인터뷰에서 영어실력을 키우는 가장 큰 비결은 “흥미를 잃지 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영어와 친해지는 것” 이라면서 “문제집보다는 평소에 소설책이나 영화를 즐겨 봤던 것이 영어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전 양은 평소 <제인에어>나 <빨간머리 앤>, <알리바마 이야기> 같은 소설류를 좋아해 영문판 소설책으로 독해실력을 키운다고 한다. 또 “<타이타닉>이나 <캐리비안의 해적> 같은 좋아하는 영화를 반복 감상하면서 영어듣기를 연습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전 양은 “TEPS가 다른 자격시험보다 듣기 영역이 어려웠다”면서 “평소에 영어에 능숙한 지인들과 자주 대화하면서 회화의 감을 키운 것이 듣기에도 도움이 된 것 같다” 고 말했다. 또 "특별한 시험 준비보다는 평소에 꾸준히 영어를 놓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전 양은 이과계열 학생으로 의사가 되어 의료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꿈이다. “첫 응시인데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와 너무 놀랐다”는 전 양은 “앞으로 의대에 진학하거나 일반 대학에 진학한 뒤에도 의과대학원 시험을 봐서 꿈을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서울대 언어교육원이 주관하는 TEPS 정기시험은 1999년 1월에 제 1회 정기시험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00만여 명이 응시했다. 전 양이 200문항을 모두 맞히면서 국내 영어능력검정 중 유일하게 만점자가 나오지 않았던 TEPS에서도 시행 10년 만에 최초의 만점자가 배출됐다.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
237개(9/8페이지)
텝스성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