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성공후기 텝스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

점수대별 텝스(TEPS) 공부 전략

큐큐 | 조회 15340 | 추천 8
  • 2008.07.23
  • 글꼴
  • 확대
  • 축소

점수대별 텝스(TEPS) 공부 전략


 


텝스(TEPS) 공부 전략 -1. 점수대별


특목고를 준비하는 중학생의 경우, 문법이나 어휘 수준이 천차 만별일 것이다.
또한 대학 졸업생의 경우, 기존의 토익 공부나 토플 공부를 통해 기본적인 리스닝이나 문법,독해 공부는 어느 정도 되었을 것이다.
 
텝스를 공기업에서 많이 채택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졸업을 앞둔 취업 예비생들은 되도록 고득점을 받는 것이 이득이라고 할 수 있다. 4학년 정도 되고, 나름대로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해온 사람이라도 그 "열심"이라는 것이 상대적이기 때문에 가슴 아픈 현실이기는 하지만 600점도 안나오는 이도 있을 것이고 900점대를 넘기는 이도 있을 것이다.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 일단 자기가 어느 영역에 있는 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이 500~600 영역에 있다면 짧은 시간에 100점 정도의 향상이 필요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 있는 사람이라면 점수 향상의 비결은 "어휘"에 있다. 이는 500점대 이하의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 사항이지만 이 점수대 학생의 특징은 리딩에 있어서 시간 배분이나 배점이 높은 부분을 먼저 풀어보는 등의 요령이 별 의미가 없다는데 있다.  오히려 시간 배분보다는 뒤에 풀지 못하는 문제가 나오더라도 "정확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에이팀 텝스의 정일상 선생님도 강조하는 부분이다.
 
따라서 500~600 대의 학생은 어떤 방식으로든 어휘력의 향상이 절실하다. 나도 이 점수대의 학생들에게는 기출 문제 지문에서 출제 비율이 높은 단어들을 정리해서 단어 문제집을 따로 만들어 준다.
단어도 하루에 100개 외우고, 내일 또 새로 100개 외우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 자세히 알려 줄 수는 없지만 꾸준한 "반복"에 핵심이 있다.
 
600점대 이상의 학생이라면 보통 청해에서 250점도, 독해에서 200점 정도가 나오는 수준이다.
이 수준에서는 청해 점수를 올리는 것이 빠른 시간에 점수를 올리는 비결이다. 청해 점수를 빠르게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구어체 어휘나 숙어를 공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역시 청해에 나오는 숙어나 단어를 문제화 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다.
 
700점대 이상이라면 청해 300, 독해 250 후반 정도의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
역설적이지만 이 단계에서 다시 어휘가 중요해 진다. 청해에서 점수를 올릴 여지가 많이 줄어 들었기 때문에 독해에서 점수를 대폭적으로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레벨이라면 시간 배분, 문제 배분이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정확하고 빠른 독해를 위해서는 어휘가 많이 암기되어 있어야 한다.
 
850점대 이상은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 영역이다.
더불어 문법과 어휘 파트 등에서 100점 만점에 85점 이상을 획득한다는 각오로 공부해야 한다.
최대한 많은 문제를 접해서 풀어보는 것이 유리한 점수대라고 할 수 있다.
 
900점대 이상은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영역에 있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문제풀이 노하우를 지니고 있으며 점수 변화가 거의 없는 영역이다. 이미 모든 유형의 문제를 섭렵했기 때문에 이 영역에 있는 이들은 영자 신문이나 영자 잡지를 보며 상식의 폭을 키우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나 역시 그렇게 공부하고 있다. 물론 꾸준한 어휘 공부는 말하지 않아도 당연히 지켜야 할 습관 같은 것이고....


 


[퍼왔어요]

텝스정답, 텝스답, 텝스가채점, 텝스만점,텝스점수, 텝스점수계산, 텝스시험, 11월4일텝스정답
237개(9/8페이지)
텝스성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