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성공후기 텝스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

텝스(TEPS)는 실용 영어 평가에 적합한 시험

체리쥬빌레 | 조회 5290 | 추천 4
  • 2007.09.10
  • 글꼴
  • 확대
  • 축소

TEPS는 실용 영어 평가에 적합한 시험


임** 씨는 현재까지 총 29회 TEPS 정기시험에 응시하였으며, 2006년 9월 제74회 정기시험에 962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또한 총 29회 동안 TEPS 정기시험에 응시하는 가운데 26차례 920점 이상을 획득할 만큼 우수한 영어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 TEPS 정기시험 962점 획득 ***



▶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임**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에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인터뷰를 부탁받아서 많이 놀랐습니다.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저는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이고 초등학교 때 3년, 고등학교 때 1년 아버지를 따라 가족과 함께 미국에서 생활한 경험이 있습니다.


 


▶ TEPS를 응시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지금까지 TEPS에 응시한 횟수는 전부 몇 번입니까?



- 제가 맨 처음 TEPS에 응시한 것은 중학교 1학년 겨울이었습니다.
미국 학교생활을 하면서 배운 영어를 한국에 돌아와서도 잊어버리지 않도록 TEPS를 보면서 개인실력을 계속 측정해 나가라는 아버지의 추천이 저의 TEPS응시 동기입니다.
중학교 때 이후로 지금까지 TEPS에 자주 응시했기 때문에 정확한 횟수를 모르겠습니다.


 


▶ 다른 시험과 비교한 TEPS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제가 생각하는 TEPS의 가장 큰 장정은 개인 실력을 측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점입니다.
특히 TEPS는 문법과 어휘보다는 독해와 듣기쪽에 훨씬 더 많은 점수비중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영어실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인만의 TEPS 학습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 저는 TEPS를 잘 보기 위해 영어를 ‘학습’하는 것보다는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TEPS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요즘은 영어만을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기 때문에, 단어집을 보거나 문법책을 공부하기보다는 영자신문을 보고 틈틈이 영어 소설책을 읽는 것으로 영어공부를 합니다.
다양한 글을 접하는 것이 독해 실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또 좋아하는 팝송을 듣는것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영어공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다른 응시자를 위하여 TEPS 고득점 획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TEPS 고득점만을 위한 영어공부가 아닌 자신의 실제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깊이 있는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꾸준희 하는 게 중요한 만큼, 다양한 영어책을 읽고,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 외국 드라마, 음악 등을 통해서 영어를 접한다면 즐겁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독해와 청해가 800점을 차지하는 TEPS에서 고득점에 가까이 갈 수 있으리라 봅니다.


 


▶ TEPS에 대하여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개인실력에 대한 더 정확한 정보와 응시자 개개인이 약한 부분, 자주 틀리는 유형의 문제 등에 대한 분석과 feedback을 TEPS측에서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더 많은 응시자들이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텝스,텝스점수보장반
237개(11/8페이지)
텝스성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텝스 수강신청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