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성공후기 텝스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

텝스 852점.

하이호박 | 조회 11262 | 추천 5
  • 2007.11.14
  • 글꼴
  • 확대
  • 축소

 저는 특목고 학생입니다. 지난달에 처음으로 시험을 봤는데 852점, 1등급이 나왔습니다.


사실 학교에서 반강제적으로 보게 해서 그냥 한번 봤는데 점수가 잘 나와서 놀랍기도 하고


좋기도 하고 그래요. 텝스 공부는 따로 한 것은 2주정도 되구요.


토익이 900점대, iBT 토플이 100점 내외로 나오는데 그 공부를 한 덕분에 잘 나온 것 같아요.


딱히 많이 도움이 될 일은 없고 그냥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해서 글을 올립니다.


제가 토익 공부를 할때에 여기서 많이 도움을 받아서요..


1. 청취/


 청취는 토익과 많이 비슷해서 가장 무리가 없던 부분. 모의고사는 5개 이내로 틀렸는데


당일날은 긴장을 많이 했는지 좀 틀렸어요. ;;


 청취는 낚이지 않는게 가장 중요한듯.. 처음에 15문제는 헷갈리는 부분이 많더군요.


청취는 텝스공부에만 매달릴게 아니라 다른 방법을 많이 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미국 드라마를 보는데 먼저 영문 스크립트를 한번 쭉 읽고 자막 없이 봐요.


재미도 있고 영어도 많이 들리고. 특히 텝스 청취는 구어표현이 많은데 도움이 많이 되는 듯 해요.


뉴스를 듣는 것도 좋은데 조금 힘들더군요. 고득점을 바라보신다면 뉴스를 들으시고


민첩함을 기르세요. 시험 당일날은 집중을 하셔야 해요. 까딱 했다가는 많이 놓칠 위험이 있죠..


 


2. 문법


문법은 understanding and using english grammar  이 책을 시험 일주 전에 쭉 읽었어요.


무슨 문법책을 가지고 계시던 그 문법책이 문제 위주라기 보다는 개념, 원리 위주였으면 좋겠구요


많이 반복해서 읽으세요. 그럼 어느정도 개념이 잡히고 이때 모의고사를 풀면 많이 보이실 거예요.


개인적으로 성문 시리즈는 많이 좋아하지 않아요..


 


3. 어휘.


어휘는 정말 힘들더군요.


어휘는 거의 감으로 풀었습니다. 평소에 영어뉴스나 영어소설책을 많이 읽으세요.


단어를 몰라도 쭉 읽곤 했는데 여기서 감이 키워져요. 단어를 유추하거나 비슷한 단어가 선택지에


있을때 고르는 문제 같은 거요.


해커스 토플 보카책을 거의 다 외웠는데도 어려운 단어가 많더군요. 다 단어를 알 수는 없으니까


유추하거나 찍는 감을 기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어휘를 외울때 저는 소리를 내서 외웁니다. 세번씩 읽어보고 모르는 단어는 또 세번씩 읽어보고


이런 식이에요. 예문을 꼭 읽는데 이러면  단어를 잘 안잊어버리게 되더라구요.


 


4. 독해


 가장 자신있는 부분.  ibt 토플 덕이 컸죠.


평소에 긴 지문을 많이 읽으세요. 저는 지문을 하나하나 다 읽었어요. 이때 괜히 마음이 조급해


지고 그러면 읽히지도 않고 그러니 차분한 마음으로 읽으셔야 합니다.


속도가 느리시다면 훑어보는 연습을 하세요. 초대장 이나 편지 같은 일상적인 지문들은 빈칸 앞의


한 두 문장만 읽어보고 풀었습니다.


 


 드리고 싶은 조언은 텝스공부에만 매달릴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공부에 매달리시라는 겁니다. 텝스 점수 필요하다고 꾀부리고 공부 해봤자 점수 많이 안오릅니다.


영어는 한번에 할 때 빡세게 하는게 좋다고 봐요. 저는 15살때 두달정도 하루에 7시간 이상 영어공부만 했는데 그때 토익점수가 500점대에서 900점으로 껑충 뛰고 토플도 공부 안하고 처음 봤는데 ibt 가 90점대가 나오더군요.


스터디를 하신다면 자신보다 어리면서 잘하는 사람이 제일 도움이 됩니다. 저는 저보다 2~3살 어린 친구들이랑 ibt 공부를 했는데 저만 외국물을 전혀 안먹었더랬죠. 그러니 더 오기가 생겨서 열심히 하게 되더군요.


지금 특목고에 입학하고 외국 살다온 친구들도 많은데 영어는 항상 꿀리지 않아요, 예전에 피눈물 흘리며 영어공부하던게 이제야 도움이 되는구나 싶어요.


 학생분들시라면  이렇게 하시면 수능 외국어는 껌입니다.


텝스 900점대를 향해 파이팅 !!


p.s 2 주 전에 문제집을 한권 풀었는데 문덕 선생님의 유형800 을 풀었어요.


유형을 하나도 몰랐는데 꽤 많이 알 수 있었어요.

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
237개(11/8페이지)
텝스성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