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성공후기 텝스공부를 하며 터득한 나만의 학습 비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텝스,텝스점수보장반
고1 | 조회 5062 | 추천 8
  • 2008.05.03
  • 글꼴
  • 확대
  • 축소

800후반~900초반 유저가 올리는 텝스 수기입니다...


 


 


미리 밝혀두자면 저는 8살 때 1년, 중3 졸업하고 1년 해서 총 2년을 미국에서 생활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영어 공부방법과는 조금 다른 형식의 영어 공부를 했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때문에 텝스 자체보다는 전반적인 영어 공부에 대해 쓰고자 합니다.


 


 


먼저 밝힐 점은 국어의 중요성 입니다... 요즘 영어 가르친다고 국어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죠? 이거 정말 멍청한 짓입니다-_- 영어를 모국어로 가르치려는 것이 아닌 이상 국어 능력은 영어 능력을 배양하는 데에 있어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 듣기와 독해를 잘하는 사람이 영어 공부를 해서 텝스를 본 것과 듣기/독해 능력 안되면서 영어만 좀 하는 사람이 텝스를 봤을 때 누가 더 잘 볼까요? 당연히 전자입니다. 아무리 발음이 다르고 문장 구조가 다르다지만 기본적으로 언어라는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뛰어난 한국어 능력은 뛰어난 영어 능력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독서의 중요성입니다... 981점을 맞으셨다는 Dasol 님이 강조하신 것처럼 언어를 익히는데에 있어 독서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영어든 한국어든 가리지 말고 읽으세요. 영어 공부하는데는 영어 책이 더 좋겠지만 어떤 언어로 된 책이던지간에 읽으면 궁극적으로는 모두 도움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영어 알파벳도 모르는 상태에서 미국 갔습니다;; 처음 한달간 파닉스 익힌 후부터는 모든 공부는 독서로 이루어졌다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책을 읽었죠(저는 주로 nonfiction쪽에 관심이 많아서... fiction은 Magic Tree House시리즈 말고는 읽은게 없는거 같아요... 대부분 our body, solar system, universe, science, history 같은 책들...=_=;) 덕분에 알파벳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여(한국 또래 아이들보다 더 심각했다고 할 수 있죠;) 미국 생활 1학기 후 ESL 졸업했고(제 경험으론 대부분 1년 이상 걸리더군요... 저보다 영어 훨씬 잘하던 한국애는 제가 한국 올 때까지 ESL 들었거든요) 한국으로 돌아올 때 쯤엔 vocab을 제외한 모든 영역이 미국 또래애들 평균보다 월등히 높게 나왔습니다(이해력 부분의 경우... 상위 95%로 나왔었습니다.)


 


결론은... 책을 많이 읽으세요. 현실적으로 텝스 점수가 당장 필요하신 분들께는 불가능한 방법일지 모르지만 이제 영어, 혹은 텝스 공부 시작하시는 분들은 정말 영어 공부한다 생각하고 닥치는대로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그런 이 후에 단어 스펠링 외우고 한국 의미 외우고 하는게 의미가 있지 안그러면 영어를 하면서 '해석'을 하게되지 '영어'를 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시험보기 전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자료들 뽑아서, 혹은 기출문제집 하나 사서 시험 형식에 익숙해지도록 한두번만 풀어보시면 생각외로 높은 점수가 나올 것입니다(저의 경우 정말 공부 안하고(리스닝 파트 1~2만 한번 듣고 보카 부분 한번 연습하고 감;;) 봐서 첫시험에 865 나왔습니다. 두번째에는 918 나오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이렇게 쌓은 영어실력은 그 어떤 형태의 영어 시험이던지 간에 유용하다는 거죠... 특히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들이 있다면 한국책&영어책을 많이 읽으라는 말만 해주고 싶네요.


 


 


이상 허접한 고딩의 수기였습니다..


 


 


ps.시간 부족에는 리스닝 풀면서 몇문제씩 풀어놓는 스킬과 독해 빠르게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저의 경우 독해에서 남는시간 10여분으로 못 푼 보카와 문법문제 2~4문제 정도를 풀죠...<-;;


독해력은 책 많이 읽으시면 자연적으로 늡니다..;;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
237개(10/8페이지)
텝스성공수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

텝스정답 실시간확인 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텝스학원,텝스수강신청,텝스강의해커스인강, 해커스텝스, 해커스텝스인강, 텝스인강, 텝스강의, 텝스인강환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