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26
저는 대학원 입시에 텝스 성적이 필요하여 텝스 298 환급반 강의를 신청하였습니다.
마침 필요한 점수가 298점이여서 298점을 목표로 공부하였습니다.
첫 시험에서 262점으로 목표 달성에 실패했지만 약 두달 간 강의를 열심히 듣고 그 결과 348점으로 목표 초과 달성을 하였습니다.
청해는 강로사 선생님, 독해는 정미애 선생님 기본 강의를 먼저 들었습니다.
뉴텝스는 처음이였기에 기본 강의를 들으면서 텝스 유형과 문제 푸는 방법을 우선 숙지하였습니다.
이후 강의를 들으면서 교재에 있는 기본 문제와 해커스 테스트는 다 풀고 틀린 문제 위주로 오답 공부를 하였습니다.
기본 강의를 다 들은 이후에는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기출문제집'을 풀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전체 풀이 강의를 듣지는 못했지만 틀린 문제 위주로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 하였습니다.
짧게 나마 텝스를 준비하면서 느낀점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우선 단어입니다.
뉴텝스 단어들은 평소에 일상생활에서 보기 어려운 단어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리 청해, 독해 공부를 하여도 결국 단어를 모르면 문제를 풀 수 없습니다.
물론 어휘 문제도 풀 수 없습니다. 저는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단어들을 체크하면서 외웠고 해커스에서 제공해준 단어 PDF 파일을 통해 예문을 보면서 단어를 외웠습니다. 그냥 단어를 외우면 외우기 힘드니 예문과 동의어를 보면서 외우는거 추천 드립니다.
두번째는 본인 목표 점수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298점이라는 비교적 낮은 점수가 목표 였고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하다 보니 시간이 매우 한정적이였습니다.
이에 문법 공부 시간을 최소화 하고 문제 유형과 푸는 방법을 익히는데 집중하였습니다.
막판에는 청해는 파트 1,2,3 위주로만 공부 하였습니다.
시간도 부족하였고 파트 4,5 공부를 하여도 단기간에 실력이 늘기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독해도 각 파트 별로 후반부에 있는 어려운 문제 혹은 잘 안 읽히는 지문은 과감히 건너뛰고 제가 잘 읽은 문제를 무조건 맞추자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선생님들의 문제 푸는 방법 강의를 꾸준히 듣고 이를 활용한 맞춤 전략 덕분에 목표하던 점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 수강생들 목표가 만점이 아니니까 너무 초조해 하지 마시고 본인 점수에 맞는 전략과 강의를 활용한다면 모두 목표한 점수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