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텝스자유게시판 텝스를 준비하는 해티즌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12월 1일 텝스시험일 인강 할인이벤트

이제 텝스 그만하려고요

ㅁㄴㅇ | 조회 1410 | 추천 5
  • 2018.08.07
  • 글꼴
  • 확대
  • 축소
텝스에 대해 아주 안 좋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텝스가 내 젊음을 망쳤다(=20대를 망쳤다) 이런 식으로 묘사도 하는 거 같긴 한데

저는 제가 좋아서 영어공부한 것이기 때문에 후회는 없고 단지 방법이 텝스였을 뿐...구텝기준 900 따고 접고 싶었는데 걍 오늘 모의고사 틀린거 쭉 훑어보면서 내가 이런걸 왜 하고있나 생각 되게 많이했네요 ㅎ 

영어는 결국 내가 원하는 자료를 볼 수 있게 해주고 의사소통해줄 수 있게 하는 수단인건데 오히려 그 수단에 종속되어 노예처럼 한문제라도 더 맞기를 바라는 상태로 스스로 목조르기를 하고있으니 이거야말로 쓰잘데기없는 헛짓거리 아닌지 그런 생각이 드네요. 의사소통 되고 영어 잘들리면 되는거 아닌지. 

암튼 여태까지 생각이 잘못됐던거같네요 ㅎㅎ 텝스 점수를 올리자고 텝스공부를 하는것 자체가 의미가없었던듯

아무리 파도파도 모르는 단어는 계속 나오고 독해 시간은 계속 모자라고 듣기는 계속 안 들리네요.

그동안 1년 넘게 텝스 보면서 텝스응시에만 수십만원 할애하고 학원비며 책값이며 다합치면 몇백만원일텐데...뭐가 남았나 싶기도 하고.

뭐랄까 결국은 귀에 못이 박히도록, 스크립트를 다 외우도록 개노잼 셰도잉만 줄창하거나 유학가는게 답인가 그냥 애매한채로 끝나게되네요.

텝스 만점 받는다고 누가 상주는것도 아니고 이런시험에 인생 낭비하느니 차라리 게임한판을 더하고 영화한편을 더보는게 낫겠다 싶네요. 어느정도 자기계발에 투자하는건 좋지만 길어봤자 3개월? 딱 그정도 가치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들 현명한 판단 내리시길.

개인적인 생각은 다른분들은 이런시험 점수향상에만 목적으로 두신다면 2~3개월 정도 하루 14시간 박아서 제대로 몰입해서 끝내시고 저처럼 그냥 의미없이 점수 조금이라도 올려보겠다는 안일한마인드로는 하지않으시길 바랍니다...머 그런분들없겠지만..ㅋ 구텝기준 830점에서 정체됐고 신텝은 오히려 더 처참하게 떨어진 흔한 양민이 주절주절 쓰고갑니다. 다들 수고요~
텝스단어, 뉴텝스공부,텝스독학, 뉴텝스환산,뉴텝스인강,뉴텝스,텝스공부법, 텝스문법, 뉴텝스교재,텝스유형, 뉴텝스MP3
69,621개(407/1990페이지)
텝스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55411 파트 5 [4] 리스닝 994 2018.08.19
55410 252회차 TEPS 독해 복기 (33/35) [45] TEPSupporter 1783 2018.08.19
55409 오늘 미트시험보고 이제 해커스 다니면서 공부하려고 하는데.. [3] 오징징징징이 1233 2018.08.19
55408 고수님들 조언좀 부탁드려요.. [5] 신병철 761 2018.08.19
55407 리스닝...ㅜㅜㅜ [2] ㅇㅇ 821 2018.08.19
55406 진지하게 조언좀 구합니다!!!인강 해야되나요 학원 다녀야하나요.. [3] 772 2018.08.19
55405 독해 34번 그림 다시 그리는거 [6] 텝돌이 880 2018.08.19
55404 windier still이 답인거 [3] ㅇㅇ 839 2018.08.19
55403 lamented, longed 선택지 문제 관련입니다. [5] 어휘 846 2018.08.19
55402 295점 듣기 독해 몇개정도 맞으면 나오나요?? ㅠㅠㅠㅠ 부탁입니다 [3] ㅠㅠㅠ 840 2018.08.19
55401 문법..어휘...문제.. [1] 문법어휘 786 2018.08.19
55400 이메일 레쥬머 잘받았는데 빠진게 있더라 [2] 924 2018.08.19
55399 중학교 모바일 기기 규정 알림 [3] 871 2018.08.19
55398 독해) 인퍼, 중심내용 문제 [2] 간절함 905 2018.08.19
55397 인더스트리 팜 생산량 90프로는 선진국으로 간다 [5] ㄱ능 1059 2018.08.19
55396 어휘문제에서 [4] 호구마 1014 2018.08.19
55395 뉴텝 480점 정도 나오시는 분들~~ 궁금한게있어요 [5] ㅏㅏ 1235 2018.08.19
55394 독해) Q&A [28] TEPSupport 1199 2018.08.19
55393 TEPS Support님! 듣기 파트1좀 알려주세요 ㅠㅜ [4] 호옹이부엉이 937 2018.08.19
55392 뉴텝스 400점 [3] 설윤A 1928 2018.08.19
55391 독해 신유형 수면과 학습 어쩌규 [5] ... 809 2018.08.19
55390 독해 1~5답 [2] 독해 844 2018.08.19
55389 어휘 40점이면 몇문제 틀린건가요? [1] 어휘 1063 2018.08.19
55388 고산중 학생들 [8] 대구 906 2018.08.19
55387 스코틀랜드 답 [6] ㅇㅇ 826 2018.08.19
55386 2/3 맞으면 327 넘죠? [4] 텝린이 1262 2018.08.19
55385 텝스 리스닝 [4] 917 2018.08.19
55384 대전 하기중학교 제4고사실 감독관 사진 [7] 하기중학교 1050 2018.08.19
55383 텝스는 1년에 몇회인가요? [2] 784 2018.08.19
55382 문법) fatigue [2] 문법 1188 2018.08.19
55381 오늘자 텝스 시험 듣기/문법 질문 [2] 962 2018.08.19
55380 수강신청 질문이요!! [2] 10월까지 735 2018.08.19
55379 correct문제 빨리 푸는 방법 조언부탁드립니다 [1] 독해망 810 2018.08.19
55378 문법하나만알려주세요 [3] 스타사랑 755 2018.08.19
55377 서울 고사장 음질좋은곳 어디있나요? [3] 고사장 1155 2018.08.19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텝스 점수보장반

왜 해커스 빡센 스터디에 열광할까

실시간 정답확인

텝스단어, 뉴텝스공부,텝스독학, 뉴텝스환산,뉴텝스인강,뉴텝스,텝스공부법, 텝스문법, 텝스문제집,텝스유형, 텝스점수보장 프리패스텝스 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