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료실 토익스피킹&OPIc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자제해주세요.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각종 기호 제대로 쓰기;물음표

티파니 | 조회 6134 | 추천 6
  • 2009.03.23
  • 글꼴
  • 확대
  • 축소

물음표[ ? ]

직접 의문문의 끝에는 물음표 [?]를 사용한다. 구어체의 문장에서는 복잡한 논조를 잘 전달하기 위하여 물음표와 다른 마크와 혼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그다지 바람직한 형태가 아니다.

He told you what!?

부가 의문문은 평서문을 의문문으로 바꿀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이것은 거의 대명사나 조동사로 구성되는데 단어의 경우는 없을 수 도 있다.

부가 의문문이 평서문으로 시작된다 하더라도, 부가 의문문에 의거하여 마침표를 선택 한다 : 물음표를 사용한다. 평서문이 긍정일 경우 부가 의문문은 부정이고, 평서문이 부정일 경우 부가 의문문은 긍정이다. (단 놀람이나 경악을 표현하는 경우는 예외이다 : "So you've made your first million, have you?" Oh, that's your plan, is it?") 전형적인 부가 의문문이 아래에 제시되어 있다 :

He should quit smoking, shouldn't he?
He shouldn't have quit his diet, should he?
They're not doing very well, are they?
She does a beautiful job, doesn't she?
Harold may come along, mightn't he?
There were too many people on the dock, weren't there? Be careful of this last one ; it's not "weren't they."

간접 의문문의 마침 부분에서는 물음표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The instructor asked the student what they were doing.
I asked my sister if she had a date.


그러나 실제의 경우 직접 의문문의 끝에 물음표를 사용해야 하는 것을 염두 해야 한다.(이따금씩 많은 학생들은 이 사실을 곧잘 잊어버리곤 한다.) 수사 의문문(실질적으로 대답을 기대하기 어려울 때의 의문문)도 일종의 의문문이며 문장을 마칠 때 물음표로 마무리 한다 : How else should we end them, after all?

평서문에 의문문을 삽입할 경우에는 문장 끝에 물음표를 사용한다.

We can get to Boston quicker, can't we, if we take the interstate?
His question was, can we end this statement with a question mark?
She ended her remarks with a resounding why not?


하나의 의문문이 연속되는 간단한 의문문들로 끝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 특히 간단한 의문문이 주 의문문에 대해 다음 의문문일 경우, 그 의문문들은 소문자로 시작하여 물음표로 마무리한다.

Who is responsible for executing the plan? the coach? the coaching staff? the players?

오픽,오픽인강,오픽책,오픽IM2,오픽IH,OPIC,오픽시험,오픽독학,오픽MP3,오픽공부,오픽시험일정,오픽등급,오픽후기
400개(21/14페이지)
스피킹&오픽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기초영문법인강, 기초영어인강, 기초문법인강, 영문법인강, 영어공부혼자하기, 문법무료인강, 영어독학인강, 기초영문법강의, 기초영어강의, 기초문법강의, 영문법강의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