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료실 토익스피킹&OPIc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자제해주세요.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취업인강,오픽im,토스7,오픽IH

토익 스피킹 필수 동사 200-제 4탄

앤써니 | 조회 10129 | 추천 16
  • 2009.03.22
  • 글꼴
  • 확대
  • 축소

151. mention 직접적으로 간단히 언급하다 타동사: ~에 대해서 말하다, 언급하다 ex) Did he mention it to the police? - 그는 그일을 경찰에 말했느냐?


152. expect 당 연한 것으로서 오기를 기다리다 타동사: ~을 예상하다, 기대하다 ex) expect her to come to the party- 그녀가 파티에 올 것이라고 예상하다. I'm expecting a call from John. - 존의전화를 기다리고 있다.


153. refer 사람. 물건에 대하여 분명히 직접 언급하다 타동사: ~을 참고 시키다 자동사: (~에) 언급하다, (사전 등을) 참조하다 ex) Don't refer to this matter again. - 이 문제를 다시는 거론하지 마시오.


154. celebrate 어떤 일. 기념일 등을 식을 올려 축하하다. 타동사: ~을 축하하다, (의식 등)을 거행하다 ex) celebrate Independence Day with fireworks. - 불꽃을 쏘아올려 독립 기념일을 경축하다.


155. talk 듣 는 상태가 있음을 암시 타동사: (~의 일)을 이야기하다, 논하다 자동사: (에 대하여) 말하다, 이야기를 하다 ex) Whatare you talking about? -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느냐? We talked over the new idea. -우리는 새아이디어에 관해서 이야기 했다.


156. laugh 소리를 내서 웃다 타동사: ~을 웃음으로 나타내다 자동사: (소리를 내서) 웃다 ex) She always makes me laugh. - 그는 언제나 나를 웃긴다.


157. smile 소리를 내지 않고 얼굴에 웃음을 띄우다 타동사: (동의 등)을 미소로 나타내다 자동사: 미소짓다, 생글생글하다 ex) The girl smiled at the child. - 그 소녀는 아이에게 미소를 지었다.


158. cry슬픔 등으로 소리를 내서 울다, 소리치다 타동사: ~라고 소리치다, (눈물)을 흘리며 울다 자동사: 외치다, 울부 짓다 ex)The girl was crying for his mother. - 그 소녀는 어머니를 찾아 울고 있다.


159. shout 주의를 끌기 위해 큰 소리를 내다 타동사: ~을 외치다, 큰소리로 말하다 자동사: 외치다, 큰 소리로 말하다 ex) He shouted herself hoarse. - 그녀는 큰 소리를 질러 목이 쉬었다.


160. tell어 떤 내용을 전하다 말하는 것 자체보다 전해지는 내용을 강조 내용의 차이를 말하다" 의미에서 구별하다의 의미도 가짐 타동사:~을 말하다, 이야기 하다, ~을 통고하다, (길 등)을 가르쳐 주다, 구별하다 자동사: 알리다, 영향을 미치다 ex)Mother told me not to leave the radio on. - 라디오를 커 놓지 말라고 어미니가 말했다.


161. remind 잊고 있는 것을 일깨우다 타동사: (사람)에게 (~을) 상기 시키다 ex) That suddenly reminds me, I must feed the cat. - 갑자기 생각나네,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어야 해.


162. explain 이유, 의미를 명확히 밝히다 타동사: ~을 설명하다, ~을 해명하다 자동사: 설명하다, 해명하다 ex) explain the meaning fo the word to him. - 그에게 그 말의 뜻을 설명하다.


162. threaten 위험 등을 가하겠다고 말하다 타동사: ~을 협박하다, ~하겠다고 말하며 위협하다 자동사: (질문 등)에 대답하다 ex) respond to my letter with a phone call - 편지에 대한 회답을 전화로 하다


163. persuade 상대를 납득시켜 무엇을 하게 하다 타동사: (사람)을 설득하다, (사람)을 설득하여 ~ 시키다 ex) persuade him to come out with us - 그를 설득하여 함께 외출하다


164. inform 지식. 정보를 사람에게 전하다 타동사: (사람)에게 알리다, 통지하다 자동사: (~을) 밀고하다 ex) inform Mr.Brown where to go - 브라운 씨에게 어디에 갈 것인지를 통지하다


165. discuss 서로 의견을 주고 받다 타동사: ~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 하다, ~을 논의하다 ex) We discussed when to go. - 우리는 언제 출발할 지에 대해서 의논했다.


166. mean 의미. 의도를 전하다 타동사: (말. 사물이) ~을 의미하다, (사람이) ~을 의도하다 ex) What does this sentence mean? - 이 글은 어떤 뜻이냐?


167. recommend 어떤 목적에 알맞다고 칭찬하다 타동사: (사람. 물건)을 추천하다, ~을 권하다 ex) He recommended the film to her. - 그는 그녀에게 그 영화를 추천했다.


168. reply 잘 생각하여 제대로 된 답을 내다 타동사: ~ 이라고 답하다, 대꾸 하다 ex) He replied to the letter. - 그는 편지에 답장을 썼다.


169. answer넓 은 의미에서, 질문. 요청 등에 대한 답 타동사: (사람. 질문. 편지 등) 에 답하다, (수수께끼. 문제 등)을 풀다자동사: (~에) 답하다 ex) Nobody answered the telephone. - 아무도 전화를 받지 않았다 Sheanswered the letter. - 그녀는 그 편지에 답장을 했다


170. charge(정식적으로) 죄의 책임을 지우다 타동사: ~을 비난하다, (요금 등)을 청구 하다, (책임 등)을 지우다 ex) Theycharged me $30 for a cup of coffee. - 그들은 커피 한잔에 30달러나 청구 했다


171. blame 남에게 잘못. 과실 등의 책임을 지우다 타동사: ~을 비난 하다, 책망하다 ex) She blamed him for their failure. - 그녀는 실패를 그의 탓으로 돌렸다


172. protest 불만. 불승인을 나타내다 타동사: ~을 주장하다, ~에 항의하다 자동사: 항의 하다 ex) They protested(about) the decision. - 그들은 그 결정에 항의 했다


173. ask답. 필요한 것을 구하다 타동사: (물건. 일)을 묻다, (사람)에게 부탁하다 자동사: 묻다, 구하다 ex) ask her afew questions about it - 그것에 관해서 그녀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다may I ask a favor ofyou? - 한가지 부탁을 드려도 되겠습니까?


174. request 정중하게 남에게 물건이나 행위를 부탁하다 타동사: ~을 요청하다 ex) She requested me to stay home. - 그녀는 나에게 집에 있어 달라고 말했다.


175. beg 돈. 음식. 허가를 요구하다 타동사: ~을 간청하다, 바라다 자동사: (~을) 간청하다 ex) The children begged to come with us. - 아이들은 우리와 함께 가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176. show남 에게 뭔가를 보여주다. 길, 목적지등을 보여주는 경우에는 '가르쳐주다 안내하다', 영화 등을 보여 주는 경우에는 '상영하다'라는 뜻이 된다. 타동사: ~을 보이다, 나타내다, 가르쳐 주다, 안내하다 자동사: 나타나다, 보이다 ex) She showedher passport to the immigration officer. - 그녀는 여권을 입국 심사관에게 보였다. Willyou show me where the bathroom is? - 화장실은 어디에 있습니까?


177. exhibit물 건. 능력을 남의 주의를 끌기 위해 보이다 타동사: ~을 전시(출품)하다, ~을 나타내다 자동사: 전람회를 열다, 출품하다ex) exhibit his roses at the flower show - 꽃 전시회에 그의 장미를 출품하다


178. express 말.표정.행동 등으로 나타내다 타동사: ~을 표현하다, (자기의 생각)을 말하다 ex) They expressed their thanks. - 그들은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179. display 잘 보이도록 펼쳐서 보이다 타동사: ~을 진열하다, (감정 등)을 나타내다 ex) They displayed jewelry in the window. - 쇼윈도에 보석류를 전시했다.


180. indicate 손가락으로 특정한 물건을 가리키다 타동사: ~을 가리키다, ~의 징후를 나타내다 ex) indicate a girl in a yellow dress - 노란 옷을 입은 소녀를 가리키다


181. prove 논의나 증거에 의하여 진실을 밝히다 타동사: ~을 증명하다, ~을 시험하다 자동사: (~임이) 알려지다 ex) I proved her innocence. - 나는 그녀의 결백을 증명했다.


182. represent 그림.문자. 사람이 무엇을 대신 나타내다 타동사: ~을 나타내다, 상징하다, 대표하다 ex) He represented his school in the marathon. - 그는 학교를 대표하여 마라톤에 출전했다


183. describe 어떤 모습을 목소리나 문자로 서술(기술)하다 타동사: ~을 (라고)묘사하다, ~을 (..라고)서술하다, 평하다 ex) describe the beauty of the scene - 그 광경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다.


184. think 머 리를 활동시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생각하다 이것 저것 잘 생각한 결과 에 초점이 놓일 경우에는 '생각나다,알다,생각해 내다'라는의미 타동사: ~ 이라고 여기다, 생각하다, 생각 해 내다, 예상하다 자동사: 생각나다, 사고하다 ex) I don'tthink he is a good pianist. - 그가 피아노를 잘 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What do youthink of this movie? - 이 영화를 어떻게 생각하느냐?


185. suppose ' 밑에 놓다->~을 바탕으로 하여 생각하다 타동사: ~라고 생각하다, ~라고 가정하다 자동사: 생각하다, 추측하다 ex) Isuppose(that) he will be back by 7 o'clock - 그가 7시까지는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186. consider 곰곰히 생각하다 타동사: ~을 잘 생각하다, ~을 ~라고 생각하다 자동사: 숙고하다, 잘 생각하다 ex) I'm considering studying abroad. - 나는 유학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


187. regret 아쉽다, 유감이다" 라는 기분을 가지다 타동사: ~을 아쉬워 하다, 후회 하다 ex) I regretted having told him the truth. - 그에게 진실을 말한 것을 후회했다.


188. appreciate 물건.행위의 가치를 바르게 평가하다 타동사: ~을 평가하다, 감상하다, 고맙게 생각하다 ex) I appreciate your kind help. - 당신의 친절한 도움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189. recall 다시 마음에 돌아오게 하다 타동사: ~을 상기하다, 생각나게 하다, 생각해 내다ex) Do you recall visiting the village? - 그 마을에 갔었던 것이 생각나느냐?


190. guess 근거는 없지만 추측되는 의견을 말하다 타동사: ~을 추측하다, 생각하여 알아 맞추다 ex) He guessed which team will win. - 그는 어느 팀이 이길지 추측해 보았다.


191. wonder 무엇인지 알 수 없는 불확실한 기분을 가지다 타동사: ~라고 (이 아닐까) 생각하다, ~을 이상하게 생각하다 ex) I wonder if he is married. - 그는 결혼을 했을까?


192. suspect 사람에 대한 의심이나, 무엇이 사실이라는 의구심을 가지다 타동사: ~을 수상하게 여기다, ~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다 ex) I suspect that he is innocent. - 그가 결백한 것 같다.


193. doubt 사 실이 아니라고 말하는 기분을 내포한다 타동사: ~을 의심하다, 미씸적게 생각하다 ex) I doubt her honesty. -나는 그녀의 정직성을 의심한다. ex) Can you doubt that the earth is round? - 지구가 둥글다는것을 의심 할 수 있는가?


194. respect 사람이나 일을 중요시 하다 타동사: ~을 존경하다, 공경하다, 존중하다 ex) respect the privacy of others - 남의 사생활을 존중하다


195. admire '굉장하다, 멎지다' 라는 기분을 내포한다 타동사: ~을 칭찬하다, ~에 감탄하다 ex) Everyone admired the beautiful landscape. - 모두들 아름다운 광경에 탄복했다.


196. feel' 만지다' 가 기본적 의미. 만져서알다->느끼다->생각하다"로 전개 또, 무엇을 찾아 만지다. 손으로 감촉하다 라는의도로도 된다. 타동사: ~을 만져 보다, ~을 느끼다, ~라고 생각하다 자동사: 느끼다, 생각하다, 손으로 감촉하다 ex) Ifeel much better today. - 오늘은 휠씬 기분이 좋다. How do you feel about it?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Your hands feel cold. - 니 손이 차게 느껴 진다.


197. worry 걱정. 불안 등을 느끼다, 느끼게 하다 타동사: ~을 걱정 시키다, 괴롭히다 자동사: 걱정하다, 고민하다 ex) My parents worried about my grades. - 나의 부모님은 나의 성적을 걱정했다


198. surprise 갑작스럽고 예기치 않은 일이라 놀라다 타동사: ~을 놀라게 하다, 깜짝 놀라게 하다 ex) She surprised me with a visit. - 그녀의 방문이 나를 놀라게 했다.


199. disappoint 희망을 잃게 하다, 기대를 저버리다 타동사: ~을 실망 시키다, ~의 기대에 어긋나다 ex) We were very disappointed to hear the news. - 그 소식을 듣고 대단히 실망했다.


200. excite 마음을 북돋우다 타동사: ~을 흥분 시키다, 설레이게 하다 ex) They are excited by the game. - 그들은 그 시합에 흥분했다.


201. clear 더러운 것이나 방해되는 것이 없는 타동사: ~을 제거 하다, 치우다 깨끗이 하다 *형용사: 갠 맑은 명백한,명료한 ex) he was clearing the road fo snow. - 그는 길의 눈을 치우고 있었다.


202. read 타동사: 읽다, 의 작품을 읽다음독하다, 낭독하다 읽어서 하게 하다, 독해하다 자동사: 읽다, 독서하다음독하다, 낭독하다 ex) Have you read the book through? 그 책을 다 읽었습니까 ?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398개(21/14페이지)
스피킹&오픽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오픽,오픽인강,오픽책,오픽IM2,오픽IH,OPIC,오픽시험,오픽독학,오픽MP3,오픽공부,오픽시험일정,오픽등급,오픽후기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