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료실 토익스피킹&OPIc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자제해주세요.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취업인강,오픽im,토스7,오픽IH

토익 스피킹 필수 동사 200-제 3탄

앤써니 | 조회 8747 | 추천 18
  • 2009.03.21
  • 글꼴
  • 확대
  • 축소

101. enjoy 즐거움. 유리한 것을 가지다 타동사: ~을 즐기다, ~을 누리다 ex) We enjoyed playing tennis. - 우리는 테니스를 즐겼다.


102. retain 뒤에서 유지하다 타동사: 계속 유지하다, 간직하다, 보유[유지]하다 ex)retain one's right - 권리를 보유하다


103. control 양. 질. 감정을 자기의 의지로 조작하다 타동사: ~을 통제하다, 관리하다, 억제하다 ex) control the country for 50 years - 그 나라를 50년 동안 지배하다.


104. master 다루는 힘을 터득하다 타동사: ~을 습득하다, 지배하다, 극복하다 ex) master a foreign language - 외국어를 습득하다


105. treat특 정한 방식으로 대처하다 타동사: ~을 다루다, 치료하다, 대접하다, 처리하다 ex) He treated the patientfor cancer. - 그는 그환자의 암을 치료했다. I treated her to an ice-cream. - 그녀에게아이스크림을 대접했다.


106. handle 손으로 잡고 다루다 타동사: ~을 취급하다, 처리하다, 손대다 ex) Handle with care. - 취급주의


107. deal 흥정이 있는 거래 방법 자동사: 다루다, 처리하다 (with), 장사하다, 거래하다(in) ex) He is a difficult person to deal with. - 그는 다루기 힘든 사람이다.


108. manage 이럭저럭 잘 다루다 타동사: ~을 이럭저럭 해내다, ~을 경영하다 ex) She manages tree restaurants. - 그녀는 세 개의 레스토랑을 경영하고 있다.


109. eat 가장 일반적으로 먹는 것을 나타낸다 타동사: ~을 먹다, 침식(侵食)하다 자동사: 식사를 하다 ex) What did you eat for breakfast? -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었느냐?


110. bite 사람.동물.벌레 등의 뭔가를 물다 타동사: ~을 물다, 물어 뜯다, (벌레 등이) ~을 물다 ex) The mosquitoes bit her on the leg. - 모기가 그녀의 다리를 물었다.


111. break 외 부에서 강한 힘을 주어 부수다, 전체에서 뭉쳐 있던 것을 분단 시키는것 타동사: ~을 부수다, 쪼개다, 찢다, 꺽다, 깨다자동사: 부서지다, 부러지다, 고장나다 ex) Tom broke an egg. - 탐은 계란을 깼다. Don't breakthe law. - 법을 어기지 말아라.


112. destroy 쌓아올린 존재나 기능이 손해를 입히다 타동사: ~을 파괴하다, 괴멸시키다 ex) The bomb destroyed the house. - 폭탕이 집을 파괴했다.


113. interrupt 이야기에 끼어들거나 해서 중단하게 하다 타동사: ~의 훼방을 놓다, ~을 중단하다 ex) interrupt the lecture with chatter - 잡담으로 강의를 방해하다


114. burst 안에서 밖으로 튀어나가듯이 타동사: ~을 폭발 시키다 자동사: 파열하다, 폭발하다, (둑 등이) 붕괴하다 ex) She burst into tears. - 그녀는 갑자기 울음을 터트렸다.


115. explode 폭탄이나 억제하고 있던 감정이 터지다 타동사 : ~을 폭발 시키다 자동사: 폭발하다, 파열하다 ex) The fire cracker exploded in his hand. - 폭죽이 그이 손 안에서 터졌다


116. blow바 람이 휭불다"라는 모습,자연현상 또는 사람의 입으로 나오는 바람 폭발에의한 바람도 포함 타동사: ~을 불어서 움직이게 하다,~을 폭파 시키다 자동사: 불다, 흩날리다, 터지다 ex) A strong wind blew all through thenight. - 하룻밤 내내 강한 바람이 불었다.


117. hit 겨냥해서 치다" 명주하다 타격을 주다 겨냥하지 않고 우연히 부딪치는 경우 타동사: ~을 치다(때리다), ~에 명중하다, ~을 (에) 부딪치다, ~을 습격하다 ex) Jack hit Bob with a book. - 잭은 책으로 밥을 때렸다. A big earthquake hit California. - 대지진이 캘리포니아를 덮쳤다.


118. strike 무엇에 충격을 주다 타동사: ~을 치다, 때리다, ~에 인상을 주다ex) An awful thought has strurk me. - 무서운 생각이 내 머리에 떠올랐다


119. beat 막대기 등으로 되풀이 해서 때리다 타동사: ~을 치다, 두들기다, ~을 패배시키다 ex) She is beating the drum. - 그녀는 북을 두드리고 있다.


120. cut 날 카로운 물건을 사용하여 끊다" 쓸데없는 부분을 자르다 타동사: ~을 끊다, ~을 잘라내다, ~을 삭제하다 자동사: (~가)잘리다 ex) Mike had his hair cut short yesterday. - 마이크는 어제 머리를 짧게 깎았다


121. hurt 인간이나 생물 등에 손상을 주다 타동사: ~을 다치게 하다, 아프게 하다, 해치다 자동사: 아프다 ex) She hurt her back. - 그는 등을 다쳤다. My leg still hurts. - 아직 다리가 아프다


122. injure 신체, 건강, 감정, 명예 등에 상처를 입히다 타동사: ~을 상처 입히다, 다치게 하다 ex) His words injured her pride. - 그의 말은 그녀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었다.


123. see 시야에 들어오는것. 보이다, 알다, 이해하다 타동사: ~이 보이다, ~을 보다, (사람)을 만나다, ~을 알다 ex) I saw an old man crossing the street. - 나는 노인이 길을 건너는 것을 보았다.


124. look 보려고 시선을 보내다 타동사: ~을 살펴보다 자동사: 보다, 눈을 향하다, (~으로) 보이다 ex) She looked happy. - 그는 행복해 보였다.


125. watch 움직이는 것을 주의 하여 보다 타동사: ~을 보다, 지켜보다, 경계하다 자동사: 뻔히 바라보다, 주의하다 ex) Watch an old man crossing the road - 노인이 길을 건너는 것을 지켜보다.


126. glance어 떤 방향으로 시선을 힐끗 향하게 하다 자동사: 힐끗 보다, 대충 ?어 보다 ex) She glanced at herwatch. - 그녀는 시계를 힐끗 보았다 He glanced throuth the newspaper. - 그는 신문을 대충보았다.


127. meet 만 나다" 처음만나는 사람과 만나는 경우 에는 아는 사이가 되다 둘이상의 길이나 강이 만나는 것은 교차(합류)하다. 기다리다가만나는것은 마중하다, 요구에 맞추어 주는 것은 부응하다,만족시키다 타동사: (사람)을 만나다, ~을 마중하다, 대항하다,(요구에) 부응하다 자동사: 만나다, 화합하다. ex) I'm glad to meet you. -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These two rivers meet under that bridge. - 이 두강은 저 다리 밑에서 합류한다


128. examine 사실.물건의 성질.상태를 주의 깊게 조사하다 타동사: ~을 조사하다, 진찰하다 ex) examine the cupboard for fingerprints. - 지문을 찾으려고 찬장을 조사하다


129. find 우연히, 예기치 않게 찾아 내다 타동사: ~이 뜻밖에 눈에 띄다, 발견하다, (~임)을 알아채다, 알다 ex) I Found the book quite interesting. - 그 책은 참 재미 있었다.


130. discover 사실. 장소. 존재를 처음으로 알다 타동사: ~을 발견하다, ~을 깨닫다 ex) Who discovered the comet? - 그 혜성을 발견한 것은 누구이냐?


131. notice 주의를 기울여 알아 차리다 타동사: ~을 알아 차리다, 주목(주의)하다ex) I noticed his hands shaking. - 그의 손이 떨고 있는 것을 알아 차렸다.


132. recognize 이전부터 알고 있는 것을 재인식 하다 타동사: ~을 보고 곧 알아보다, 분간하다, 이(사실임)을 인정하다 ex) At first I didn't recognize him. - 처음에는 그가 누군지 알아보지 못했다.


133. solve 문제.곤란 등이 해결책을 찾아 내다 타동사: ~을 풀다, 해결하다 ex) The case remains to be solved. - 그사건은 아직 해결되지 않고 있다.


134. know 알 고 있다,모르는 것을 새롭게 하다,알고 있는 상태이다 보통진행형 취급안함 타동사: ~을 알고 있다, 이해하고 있다, 분간하다자동사: 알고 있다 ex) I know of a good French restaurant. - 나는 프랑스 요리를 잘 하는레스토랑을 알고있다.


135. realize 어떤 것을 현실화하다 타동사: ~을 이해하다, 깨닫다, 실현하다 ex) He realized that he was wrong. - 그는 자기가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136. remember기 억이 머리 속에 남아 있다 타동사: ~ 을 생각해내다, ~ 을 기억하고 있다. 자동사: (~에 대하여) 생각해내다, 기억하고있다 ex) I can't remember posting the letters. - 편치 부친 것을 기억할 수 없다


137. neglect 당연히 주의해야 할 것을 무시하다 타동사: (의무 등) 을 게을리 하다, 내버려 두다 ex) tom neglected his duty. - 빌은 자기의 임무를 게을리 했다.


138. ignore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을 의도적으로 무시하다 타동사: ~을 무시하다, 보고도 못 본 체하다 ex) She always ignores other people's problems. - 그는 언제나 남의 문제를 무시한다


139. say 어 느 특정한 말을 말하다 speak와는 달라서 반드시 소리로써 표현되지 안아도 됨. 따라서 (책등에 ~라고) 적혀 있다" 라는의미도 나타낸다 타동사: ~을 말하다, ~라고 이야기 하다, (책등에)~라고 적혀있다 자동사: 말하다 ex) I havesomething to say to you. - 말할 것이 있는데요. He is said to have benn richwhen he was young. - 그는 젊을때 부자 였다고들 한다.


140. speak 기 본적으로 말을 하다 타동사: 말을 하다, 지껄이다, 연설을 하다, 담화를 하다 자동사: 말하다, 이야기 하다, (사실을) 전하다ex) she speak in undertones - 그녀는 작은 소리로 말하다 The woman speaking withhim is my mother. - 그와 이야기하고 있는 부인은 저의 어머니이십니다.


141. agree 논 의한 뒤 남의 의견에 동의하다 타동사: ~하는 데에 의견이 맞다 자동사: 동의 하다, 의견이 일치하다 ex) She agreedto our suggestion. - 그는 우리의 제안에 동의했다. I agree with her about this. -이것에 관해서는 그녀와 의견이 같다.


142. deny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다 타동사: ~을 부정하다, 부인하다, (주어야 할 것)을 주지 않다 ex) She will deny him any help. - 그녀는 그에게 아무 도움도 주지 않을 것이다.


143. consent 의지나 감정을 수반하여,특권을 가진 자가 주는 동의 자동사: 동의 하다, 승낙 하다 ex) He consented to her staying out late. - 그는 그녀가 늦게가지 외출하는 것을 허락했다.


144. assert 자신을 가지고 분명히 말하다 타동사: (권리.요구) 를 주장하다, ~을 단언하다 ex) Mr. John assented his right. - 잔은 자신의 권리를 주장했다


145. apporve 행위. 제안. 사람등을 좋다고 말하다 타동사: ~을 좋다고 안정하다, ~을 승인 하다 자동사: 좋다고 인정하다, 찬성하다 ex) approve of her new boyfriend. - 그녀의 새로운 남자 친구를 인정하다


146. claim 자기의 권리. 재산이라고 말하다 타동사: ~을 요구하다, 주장하다 자동사: (~의) 권리를 주장하다 ex) He claimed ownership of the land. - 그는 그이 토지 소유권을 주장했다.


147. defend 공격에서 물건. 사람을 적극적으로 지키다 타동사: ~을 지키다, 변호하다 자동사: (경기에서) 지키다, 방위하다 ex) They defednded him from attack. - 그들은 공격에서 그를 지켰다.


148. declare 규칙 등에 따라 정식으로 발표하다 타동사: ~을 선언하다, 단언하다, 발표하다 자동사: 선언하다, 단언하다 ex) The country declared independence. - 그나는 독입을 선언했다.


149. propose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꺼내다 타동사: ~을 제안하다. 제출하다 자동사: (~에게) 결혼을 신청하다, 청혼하다 ex) She proposed that we(should) met there. - 거기서 만날 것을 그녀는 제안했다.


150. suggest 넌지시 말하다 타동사: ~을 제안하다, 암시하다 ex) He suggested foing for a drive. - 그는 드라이브를 가명 어떻겠냐고 제안했다.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오픽책,토익스피킹책,오픽im,토스7,오픽IH
398개(21/14페이지)
스피킹&오픽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오픽,오픽인강,오픽책,오픽IM2,오픽IH,OPIC,오픽시험,오픽독학,오픽MP3,오픽공부,오픽시험일정,오픽등급,오픽후기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