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료실 토익스피킹&OPIc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자제해주세요.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취업인강,오픽im,토스7,오픽IH

[Opic] 문제 유형 8가지 패턴 정리

오픽 | 조회 52961 | 추천 12
  • 2010.07.16
  • 글꼴
  • 확대
  • 축소

 


 






 

● 오픽 일반 유형


 


소개/묘사하기


:- 첫 번째 유형은 소개/묘사하기입니다. 장소, 사람, 지역, 나라 등을 소개하거나 묘사하는 문제입니다.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문제이니 조금만 준비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에서 선택한 항목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될 때 가장 먼저 등장하는 문제 유형입니다.


 


(세부) 설명하기


:- 두 번째 유형은 (세부) 설명하기입니다. 여러 가지 질문을 하는 유형인데요. 예컨데 쇼핑을 선택했다면 "쇼핑을 주로 언제 하나요? 쇼핑은 어디에서 하죠? 누구랑 쇼핑을 즐겨 하나요?" 등 여러 가지 질문을 한꺼번에 물을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 유형을 (세부) 설명하기로 이해해두기 바랍니다.


 


최근/과거 경험 이야기하기


:- 세 번째 유형은 최근 경험이나 과거의 일을 이야기하는 문제입니다. 주로 과거시제 위주의 답변이 되어야 하고, 직접 경험하지 못한 질문도 나오므로 난이도가 높은 유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경험하지 않은 문제가 나오거나 최근 경험이 아니더라도 주위 사람의 경험 도는 약간의 거짓 혹은 과장을 통해서 슬기롭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체과정/비교, 대조 설명하기


:- 네 번째 유형은 전체과정을 설명하거나 비교 또는 대조 설명하는 문제입니다. 전체 과정의 경우는 "좋아하는 요리의 조리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보세요."와 같은 질문을 의미합니다. 처음부터 순서대로 답변을 이끌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비교 또는 대조 설명하는 문제는 "좋아하는 TV 장르가 무엇인가요? 과거에는 어떤 장르를 좋아했고, 현재는 어떻게 바뀌었나요?"와 같은 질문이 주어집니다. 과거와 현재의 TV 장르릴 비교 설명하는 문제가 바로 유형 4에 해당됩니다.


 






 

● 오픽 Role-play 유형


 


면접관(에바)에게 서너 가지 질문하는 롤플레이


:- 유형 5~8까지는 롤플레이와 관련된 유형이고, 질문하기와 대안(해결책) 제시하기 등 두 가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에바(OPIc 시험 화면에 나타나는 여자 면접관)에게 서너 가지의 질문을 하는 문제 유형이 있습니다. 롤플레이 유형 중에서 가장 쉬운 문제이므로 실수없이 공략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정 상황에서 서너 가지 질문하는 롤플레이


:- 여섯 번째 유형은 특정 상황에서 서너 가지의 질문을 하는 것으로, 전화해서 질문하기와 직접 만나서 질문하기 등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전화를 할 경우에는 직접 전화하는 상황을 연출하고 자신의 얘기와 지룬을 섞어가면서 인터뷰하는 식으로 답변하면 됩니다.


 


전화 녹음 메시지 남기면서 질문하는 롤플레이


:- 전화 녹음 메시지 남기면서 질문하기는 유형 6과 똑같은 유형이지만, 전화를 해서 녹음 메시지를 남긴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답변 방식은 유형 6과 동일합니다. 유형 6,7의 난이도는 롤플레이 중에서 보통에 해당됩니다.


 


(전화로 또는 직접 만나서) 대안 제시, 설득, 상황 해결하는 롤플레이


:- 롤플레이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유형이 바로 특정 상황을 설명하고, 동시에 대한을 제시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롤플레이입니다. 이 문제는 유형 6 또는 7의 문제 바로 뒤에 등장합니다. 예를 들면 친구와 캠핑을 가려는 상황에서 캠핑 일정을 정확하게 정할 수 있도록 친구에게 전화해서 서너 가지 질문하는 문제가 먼저 출제되고, 그 다음에는 친구에게 캠핑을 갈 수 없는 상황을 설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라는 문제가 바로 뒤이어 출제됩니다.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400개(18/14페이지)
스피킹&오픽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오픽,오픽인강,오픽책,오픽IM2,오픽IH,OPIC,오픽시험,오픽독학,오픽MP3,오픽공부,오픽시험일정,오픽등급,오픽후기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