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료실 토익스피킹&OPIc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자제해주세요.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

오픽 토익 냉철한 비교

비교자 | 조회 9152 | 추천 11
  • 2010.06.08
  • 글꼴
  • 확대
  • 축소

안녕하세요. 공학계열 취업준비생입니다.


 


내용이 좀 길고 두서가 없을진 모르지만 끝까지 읽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토익900점대 초반의 점수이고 현재 오픽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말하기 시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1. 어휘가 토익과 겹치는 부분이 많아 기존에 토익을 공부했다면 어휘면에서 좀 더 수월하다.


 


2. 비교적 문제가 정형화 되어있어서 단기간에 집중 공략이 가능하다.


 


3. 2-3개 대기업의 경우 토익스피킹만 인정하는 경우가 있다. (정확한 기업이름은 기억나지 않네요.)


 


4. 점수는 level 단위로 표현되며 level8부터 7>6>5>4>3>2>1 입니다.


 



 



 


오픽


 


1. 사무적인 내용보다는 일상 회화적인 표현이 많다.


 


2. 시험 전 survey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유형이 많이 나온다.


 


3. 단순히 영어로 말하는 것 자체가 아닌 story telling에 대한 총체적인 능력이 필요하다.


 


4. 점수체계가 조금 더 복잡합니다. (Advanced low>Intermediate Hight >IM>IL>Novice Hight>NM>NL 입니다)


 


 


 


 


혹시 기존에 토익 공부를 하셨더라면 토익 스피킹 쪽으로 기우시겠죠?


 


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만 결국 오픽으로 결정했죠.


 


아래는 제가 오픽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토익스피킹의 경우 오픽보다 인정해주는 기업의 폭이 넓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말하기 점수가 인정되더라도 원어민과의 영어면접을 5-10분 정도 봐야합니다.


 


(삼성 제외, 삼성은 토익스피킹이나 오픽 점수 커트라인 넘으면 영어면접 면제.)


 



 


게다가 입사 후 인사고과나 실무능력을 생각한다면 근시안적으로 시험점수만 올릴 것이 아닌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지문을 읽는다거나 정형적인 스킬로 답변을 하는 토익 스피킹보다는


 


자신의 상황을 영어로 설명할 수 있고 이야기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오픽이 좀 더 회화능력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각 시험별 샘플 문제 페이지입니다.


 



 


토익 스피킹


 


//www.hackers.co.kr/Html/S_Toeic/index.html?go=sw_is_2


 



 


오픽


 


http://www.opic.or.kr/opics/servlet/controller.opic.site.demo.DemoStestServlet?p_process=move-page-demostest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토익스피킹은 문장읽기, 사진설명, 해결안 제시 등 누구나 공통적인 대답이


 


가능한 그런 질문들이며


 


오픽의 경우엔 자신이 설문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의 취미나 경험 등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ex. TV나 DVD를 본다고 표시하셨습니다.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이나 영화에 대해서 말씀해주십시오.


 


무엇에 관한 내용이며 언제 그것을 보십니까? 그 프로그램이나 영화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이 어떤 것입니까?)


 



 


물론 오픽의 경우에도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모범답안은 존재하며 그것을 통해 공부한다해도


 


유수의 대기업에서 요구하는 커트라인은 충분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문과계열은 IL, 공학계열은 NH가 커트라인이며 학원다니며 한달 공부하면 IM 정도 찍습니다.)


 


하지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근시안적으로 시험 점수만을 얻는 것은 특히 말하기 시험에서는 무의미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시험 점수 + 근본적인 회화능력 향상]을 위해서 전 오픽을 선택했습니다.


 

토익스피킹,토익스피킹책,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토스독학,토스레벨6,토스레벨7,토스시험일정,토스MP3,토스공부,토익스피킹후기
398개(18/14페이지)
스피킹&오픽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스무료인강, 토익스피킹무료인강, 토스문제, 토익스피킹문제, 토스연습, 토익스피킹연습,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