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료실 토익스피킹&OPIc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자제해주세요.

토익스피킹

[Opic] 관련기사

오픽 | 조회 4624 | 추천 11
  • 2010.07.23
  • 글꼴
  • 확대
  • 축소

'이제는 오픽'…영어말하기시험에 직장인-대학생 비상



요즘 1,2학년 대학생들은 대학생활을 즐긴다? 1,2학년 때가 꿈 같은 시절이다?


이런 말들이 대학가에서 실종된 지는 오래되었다. 대부분의 대학이 시행하고 있는 토익 졸업인증제 도입 후, 대학 1,2학년부터 영어학습에 대한 열기는 오히려 더 뜨겁기만 하다.


해외 결연 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하려고 대학 새내기 때부터 토플 준비를 시작하며, 실질적으로 취업이 결정지어지는 3,4학년에 올라가기 이전에 대부분 취업, 졸업에 필요한 토익점수 관리와 영어 말하기시험인 오픽, 토익스피킹 점수에 열을 올리는 것이 지금 대학생들이 처해있는 현실이다.


국내 취업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삼성, 두산, CJ, SK, POSCO, STX 등의 기업이 원하는 신입사원의 스펙은 영어 말하기 능력을 검증하는 토익스피킹 및 오픽 성적 제출을 의무화하였고, 세계 어느 시장에서도 언어로서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채용시부터 선발하고 있다.


그 외 LG, 롯데, 한화, 신세계, 효성, 하이닉스, 한국타이어, 한국수력원자력 등 총 350여 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 또한, 신입사원 서류전형 시 오픽 성적을 인정하거나 '인사평가 제도'에서 승진에 가장 큰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이로 인해 토익뿐만 아니라 오픽, 토익스피킹 성적은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스펙 중의 하나가 되어있다.


▲ 첫째, 현재 등급에 대해 영역별로 세분화된 진단테스트 후 영역별 처방학습을 통해 준비하고 ▲ 둘째, 영어 청취와 발성 훈련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학습방법 선택하여 훈련하여야 하며 ▲ 셋째, 시험에 관련된 다양한 패턴 및 상황별 학습을 통한 어휘력을 증진시킨 후 ▲ 넷째, 원하는 테스트 등급에 따라 IM 등급일 경우 문장과 문장간의 논리적 연결 구사가 가능해야 하며, IH 등급을 원할 경우 영어로 진행되는 토크쇼를 꾸준하게 시청하고 전문강사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단어들의 정확한 발음 교정 필요하다고 한다.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398개(17/14페이지)
스피킹&오픽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스 mp3 무료배포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