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자료실 토익스피킹&OPIc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는 자제해주세요.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취업인강,오픽im,토스7,오픽IH

전화 답변 스피킹 핵심 문장

잘하자 | 조회 9792 | 추천 14
  • 2012.05.23
  • 글꼴
  • 확대
  • 축소

 


Q. 10 Propose a Solution(준비 30, 응답 60)


답변할 때 유용한 표현


1. 답변을 시작하는 표현


답변의 시작은 Hi, Hello와 같은 가벼운 인사말로 시작하고 본인 소개와 전화를 건 목적을 먼저 밝히는 것이 전화 예절이다.


1) 자신을 소개할 때


* Hi, this is Charlie calling from AHJ co. 안녕하세요. AHJ 사의 Charlie입니다.


* Hello, my name is Elaine.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Elaine입니다.


 


2) 전화 받을 사람을 지정할 때


* Hi Terry. This is Frances Woo calling you back about ~ .


* Yes, hello. I'm calling for Mark Hohnson.


* Hello, Susan. I received your message about ~.


 


3) 전화를 건 목적을 밝힐 때 유용한 표현


* I'm calling about ~에 관해 전화 드렸습니다.


* I'm calling to say that ~를 말씀드리기 위해 전화했습니다.


* I'm calling to let you know about/that ~에 관해 알려드리기 위해 전화 했습니다.


* I'm calling to see if ~인지 아닌지 알아보기 위해 전화 했습니다.


 


2. 사과할 때 쓰는 표현


전화 메시지 문제의 특성상 대개는 전화를 받는 사람에게 전화 메시지에서 제기된 문제에 대한 책임이 있다. 가벼운 사과에서 간곡한 표현까지 다양한 사과 표현법을 익혀두는 것이 좋다.


1) 일반적인 사과 표현


* We're sorry for the delay! 지연시켜서 미한합니다.


* Sorry for the trouble we have caused you. 우리가 야기시킨 문제에 관해 죄송합니다.


* We're sorry for the inconvenience. 불편을 끼쳐드려 미안합니다.


* I'm very sorry for the nuisance. 성가시게 해서 미안합니다. nuisance[뉴슨스],성가


* We're so sorry for the mistake with your order. 당신 주문에 실수가 있어 정말 미안합니다.


* We feel so bad that this has happened more than once with you. 당신에게 이러한 일이 한번이상 발생하게 되어 마음이 편하질 않습니다.


* We're sorry for wasting your time. 당신의 시간을 낭비하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 I really have to apologize for the confusion. 혼란하게 만든 점 정말 사과드립니다.


 


2) 간곡한 사과 표현


* Please accept my most sincere apologies regarding...


~에 관한 저의 가장 진실된 사과를 받아 주세요.


* Please accept my sincerest apologies for our mistake in your...


당신의 ~에 관한 우리의 진실된 사과를 받아 주세요.


* Please accept my hearfelt apologies concerning... ~에 관한 진심어린 저의 사과를 받아 주세요.


* We'd like to offer our sincerest apology. 진실된 사과를 하고 싶습니다.


 


3.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음을 알리는 표현


사과 표현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진정시킨 다음에는 실수에 대해 변명하는 말을 할 수 있다. 이런 말은 평가자(Rater)에게 응답자가 문제점을 직시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내용이므로 중요한 부분이다. 변명을 잘못하면 안 한 것보다 못할 때도 있으므로 정성이 담긴 표현들을 써야 한다.


 


* Since I was away on a business trip, I must have forgot to~


제가 출장을 갔었기 때문에, ~하는 것을 잊었던 것 같습니다.


* I hate to make excuses, but... 변명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 Sorry, I was not aware that... 미안합니다. 제가 ~를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 We have been so understaffed... 저희가 너무 직원 수가 부족해서


* There has been a high demand for ~에 대한 수요가 너무 많았었습니다.


* This is ~ not because of the quality of the item is poor.


이것은 ~ 때문이었지 제품의 품질이 떨어져서 그런 것이 아니었습니다.


* I understand that you have had some issues with... ~와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 대책을 밝히는 표현


상대방이 제기한 문제점을 인식했다는 말로 답변을 끝내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다. 문제점에 대해 올바른 대책을 제시하는 여러 가지 표현들을 활용해 보자.


* We'll definitely give you your money back. 우리는 분명히 귀하에게 환불해 드릴 것입니다.


* We would like to make it up to you by offering a discount on...


...를 할인을 해드림으로써 보상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 I would be happy to pay any late fees. 기꺼이 연체료를 지불하겠습니다.


* I hope this will be satisfactory to you. 이것이 귀하에게 만족스러웠으면 좋겠습니다.


* I will also make sure that our labor charges will only be charged at half-price to apologize for the mishap. 저희 실수에 대해 사과하기 위해 인건비의 절반만을 받을 것임을 확인합니다.


* I'd like to give you a coupon for another free meal. 또 다른 무료 식사 쿠폰을 드리고 싶습니다.


* I promise it will never happen again!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약속드리겠습니다.


* Please let me make it up to you. 제가 보상해 드리도록 해주세요.


* Of course, this will be at no charge to the client. 물론 이것은 고객에게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 I will be happy to give you a new one tomorrow. 제가 내일 기꺼이 새것으로 드리겠습니다.


* We hope this will be acceptable to you. 저희는 이것이 당신의 마음에 드셨으면 합니다.


 


5. 감사 표현


문제점에 대해 인식하고 사과하는 표현 외에 감사 표현도 상당히 중요하다.


* I'm glad you called me about it. 이것에 관해 저에게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 You're one of our best customers. 귀하는 저희의 최고의 고객 중 한 분이십니다.


* Thank you for your understanding. 이해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 you so much for your understanding in this matter.


이 문제에 관해서 이해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곳에서 여러가지 보고 듣고 배운게 많아서


이렇게라도 정보 공유 해요


다들 화이팅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398개(11/14페이지)
스피킹&오픽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98 [오픽] [Opic] 지역/장소 롤플레잉 관련 오픽 8744
97 [오픽] [Opic] 여행 롤플레잉 관련 오픽 8700
96 [오픽] [Opic] 여행 관련 오픽 8986
95 [오픽] [Opic] 애완동물 관련 [1] 오픽 8322
94 [오픽] [Opic] 제품 관련 오픽 5551
93 [오픽] [Opic] 식당 관련 오픽 8585
92 [오픽] [Opic] 은행&학원 3콤보 오픽 8876
91 [오픽] [Opic] 애완동물 기르기 [1] 오픽 9453
90 [오픽] [Opic] 2. (세부) 설명하기 오픽 6228
89 [오픽] [Opic] 1. 소개/묘사하기 오픽 7572
88 [오픽] [Opic] 문제 유형 8가지 패턴 정리 [2] 오픽 52972
87 [오픽] [Opic] 추가로 꼭 대비해둬야 하는 돌발문제 [1] 오픽 12225
86 [오픽] [Opic 자료] 집 내외부 묘사하기 오픽 11071
85 [오픽] [Opic 자료] Tell me a little bit about you... 오픽 8350
84 [오픽] [Opic 자료] 외국인과 통화하는 상황에 쓰이는 적절한 표현 [1] 오픽 9273
83 [오픽] Background Reserch 예시 [1] 오픽 5658
82 [오픽] 오픽 20문 20답 오픽 11784
81 답글 [오픽] httECgAcZvRt ojteohopt 11016
80 답글 [오픽] AdmMKpqyIDwYiOvgATU lxxvnbhr 10962
79 [오픽] New Opic 다국어 시행 오픽 2949
78 [오픽] Intermediat Level 연습문제 오픽 6394
77 답글 [오픽] QeYhXbmmEMVt ugfsqp 6035
76 답글 [오픽] DhOqxWfZXyFUSTKOWRx eaptnyeq 6217
75 [오픽] 2010 오픽 일정표 사진 [2] 오픽 4090
74 [기타] 오픽 토익 냉철한 비교 [5] 비교자 9154
73 [토익스피킹] 토익 스피킹 비법 알려드립니다. [2] 토스토스 15763
72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학생에게 물어볼만한 질문 [1] 토토익 8591
71 [토익스피킹] 토익스피킹 고득점 노하우 [3] 노하 16329
70 [토익스피킹] 틀리기 쉬운 토스 포인트 토슈 8778
69 [오픽] OPIC 시험전 유의사항 오피핔 7831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오픽,오픽인강,오픽책,오픽IM2,오픽IH,OPIC,오픽시험,오픽독학,오픽MP3,오픽공부,오픽시험일정,오픽등급,오픽후기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