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스피킹&오픽후기 토익스피킹&OPIc 공부비법, 성공후기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취업인강,오픽im,토스7,오픽IH

토익 스피킹 김태완씨가 말하는 직장인 학습법

순심이 | 조회 10416 | 추천 10
  • 2009.10.20
  • 글꼴
  • 확대
  • 축소

영어공부, 출퇴근 길 ‘자투리 시간’ 활용하세요


 


■ ‘토익·토익 스피킹 만점’ 김태완씨가 말하는 직장인 학습법


 


 이제 직장인에게 영어말하기시험이란 거의 두려움의 대상이다. 취업을 겨냥하여 토익 위주로 학습해온 탓에 영어말하기시험 자체가 생소할 뿐 아니라 적당한 대비책도 잘 모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토익 990점, 토익 스피킹 200점 만점을 받은 직장인이 있어 화제다. 영어의 달인으로 인정받는 김태완씨(34·창원경륜공단)에게 직장인들의 영어정복 비법을 알아보았다.


 


 


매일 실천 가능한 구체적 계획 세울것



토익 각 파트별 기본문장 반복해 암기



스피킹 순발력·응용력 높이는데 도움


 


  김씨는 해외유학파도 아니고 영어전공자도 아니지만 영어의 중요성을 깨닫고 꾸준히 했던 것이 영어성공의 비결이다. “대학 시절에 영국으로 3개월간 다녀왔던 어학연수가 해외체류경험의 전부이고 토익 성적도 처음엔 400점 대부터 시작해서 700~800점 대까지 올라왔다. 3년간 고시 공부를 하다가 포기하면서 방황할 때도 영어를 놓지 않았던 덕분에 28세의 나이에도 공기업에 입사할 수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입사 후에는 회사업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의 성취감을 위해 퇴근 후 매일 2시간씩 영어공부를 계속했다. 그 결과 작년 9월, 11월 정기 토익시험에서 990점 만점을 획득했고 6월에는 토익 스피킹 200점 만점을 받았다. 영어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지 않으면 후퇴한다는 생각으로 올해는 토플공부를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직장인은 어떻게 영어학습을 해야 할까. 우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단순히 영어실력을 늘리겠다는 목표 정도로는 조금 하다가 금방 지쳐서 포기하기 쉽다. 토익 또는 토익 스피킹 목표점수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단계적인 계획을 세워 실력향상을 체험해야 심리적 보상을 얻어 꾸준한 학습이 가능하다. 현실상 회식, 업무 등 비상사태가 속출하므로 일일 단위보다는 주 단위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나가는 게 좋고 학습목표분량 미달 시 주말을 이용해서 보충하면 된다.


 


바쁜 일상에서 언제 학습하나.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영어는 반복적으로 자극을 줘야 효과적이므로 한번에 3시간 공부하는 것보다 20분씩 3번 정도로 학습한 내용을 반복하는 게 좋다. 특히 출근, 점심, 퇴근시간에 하면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토익 스피킹의 경우 순발력과 응용력이 매우 중요한데 토익 Part 2 유형인 사진설명이나, Part 3의 질문을 듣고 15초, 30초, 60초 정도 분량으로 바로 답변을 만들어 보는 연습이 효과적이다. 대부분 직장인의 현재 영어수준으로는 문장을 실시간으로 영작할 능력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자주 사용하는 문장패턴을 정해 입으로 반복하여 암기해야 한다. 초보자의 경우는 기존 토익 교재의 Part 1, 2 부분을 집중적으로 큰소리로 따라 읽고, 중급자 이상은 Part 3, 4를 활용하면 기존 토익 시험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새해가 되면 전의를 불태우고 영어완전정복 계획을 세우지만 그 실천과 성취는 쉽지 않다. 작심삼일에 그치기 쉬운 환경에 놓인 직장인들에게 영어말하기시험은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가 될 수 있다. 무리하지 않고 현실성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단기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간다면 작심삼일의 악순환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토익스피킹,토스레벨,토익스피킹시험일정,오픽시험일정,오픽후기,토스인강,토스레벨6,오픽책,토익스피킹책,오픽im,토스7,오픽IH
286개(14/10페이지)
스피킹&오픽 후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스점수, 토익스피킹점수, 토스독학, 토익스피킹독학, 토스시험, 토익스피킹시험, 토스레벨, 토익스피킹레벨

토익스피킹 점수예측풀서비스

실시간 정답확인

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학원,토스학원,오픽학원,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강의추천,토스강의추천,오픽강의추천,해커스어학원,토스수강신청,오픽수강신청토익스피킹,토스,오픽,토익스피킹인강,토스인강,오픽인강,토익스피킹강의,토스강의,오픽강의,토익스피킹인강추천,토스인강추천,오픽인강추천,해커스인강,토스독학,오픽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