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AP뉴스,기초영어

[re]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짜가가 판친다.^^

토박이™ | 조회 5017 | 추천 1
  • 2005.01.17
  • 글꼴
  • 확대
  • 축소
[초]

Late ____ at his class may find that there are no seats available.

(A)arrive (B) arrives (C)arrival (D)arriving


[초]
해석: 그의 늦게 도착하시면 좌석을 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해설: 일단 짧은 시간에 답을 찾기 위해서는 ___을 확인한다. 동사의 종류가 보인다.

그리고 arrival은 동사+al이다.propose+al=proposal,approve+al=approval들은 형용사로 착각하기 쉬운 명사들인데 알아두자. (C)를 제외한 나머지 진짜와 까짜의 동사 종류를 보고 동사관련 문제처럼초보자들을 가려내기 위한 문제입니다. 또한 점수를 주기위한 문제이죠. 일단 이문장에 진짜동사를 찾아야 합니다.항상 문제의 실마리는 진짜동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may find의 진짜동사구가 있다면 앞의 자리는 주어가 있어야 할 자리입니다. 주어는 명사나, 대명사,또는 동명사가 일반적으로 주어가 될수 있습니다. 그럼 진짜동사는 제외(A)(B) 그리고 (C)(D)중에서 고민인데 둘다 비슷한 뜻으로 답이 되어 질 수 있다면 [본래 품사 우선의 법칙]이란게  이므로 arrival이 답이어야 합니다. 강의를 하다보니 간단한 문제는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답: C

[중]

The report of the organization in this year help consumers select the appropriate             computer

products.

[중]
해석: 올해 그 단체의 보고서는 소비자들이 적절한 컴퓨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도와 준다.
해설: (A)전치사 of는 명사와 명사를 연결하면서 주격,소유격,목적격,동격의 기능을 합니다. 
해커스R/C187page참고, 단체가 보고를하다로 보셔서 organization이 의미상의 주어입니다. 그럼 별 하자가 없군요. 
(B)동사의 밑줄이 있군요.그럼 반드시 검토하실것이 있습니다. 
①진짜동사/가짜동사의 자리 ② 진짜동사라면 수의일치 ③수동과 능동 
④동사의 시제 ⑤동사의 유형 
help는 동사인데 진짜에 밑줄이 있군요. 그럼 수의 일치가 맞는지? 문장 젤 앞에 명사가 
있다면 그놈의 명사는 일단 주어를 하고 봅니다. report가 단수명사이면 동사는 단수취급 
되어서 helps가 되어야 겠죠. 그리고 help라는 동사의 유형을 보면 help+(to)R,help+O+R  의 구조입니다. 
그래서(C) select동사가 원형으로 와 있죠. 
(D)은 적적한 이란 형용사 그럼 명사 앞에 형용사는 당근이겠죠 그리고 일단 팟6는 구조상의 잘못된 부분을 찾으라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15문제 이상이죠. 그럼 결국 팟 6의 어휘문제는 밑줄중에 구조상의 하자가 없어 보일때 어휘를 점검 하는 겁니다. 일단 단어 끝이 ~ate로 되어 있으면 형용사or 동사로 생각해 주세요. cf) candidate(후보자) 앞으로 이런 접미사를 계속 소개해 드릴 텐데 접미사를 아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접미사를 알면 단어의 품사를 대충 알 수 있기때문이죠.

답: helps


[중]

By _______ our overhead expenses, we can offer much more compensation to our workers.

(A) reduction (B)reducing (C)reduced (D)reducer



[고]
해석: 경상비를 줄임으로써, 우리는 직원들에게 훨신 더 많은 보수를 제공할 수 있다.
해설: by 전치사의 목적어도 되면서 뒤에 나온 명사구인 our overhead expenses를 목적어로 취하는 어휘가 와야함. 시험에 가장 많이 나오는 명사와 동명사의 구분을 요하는 문제입니다.
★ 전치사+ Ving +(한)+명사, cf) 전치사+ 명사 +전치사
reduction은 by의 목적어는 되나 뒤에 나온 명사구를 목적어로 취하지 못함.
 그럼 reducing은 타동사형 동명사로 뒤에 목적어를 취하면서 자기도 명사로서 전치사의 목적어가 될 수 있으므로 답인된다.
동명사는 동사나라에서 명사나라로 이민간 녀석입니다. 그런데 예를 들어 우리나라 사람이 미국으로 이민을 갔을 경우 미국법을 따라야 겠죠? 즉 동사가 이민을 가서 명사 역활을 해야 한다면 이민간 우리나라 사람이 그렇다고 김치 없이 살수 있을까요? 즉, 성질은 그대로 남아 있다는 겁니다. 타동사가 목적어를 취하는 성질이 있다면 그 성질 어디 않가죠. ㅋㅋ
답: recducing@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h*@4d4e81d3f9219886bcadb3dc9b503f82@
AP뉴스,기초영어
1,107개(55/37페이지)
무료강의 토익&영어칼럼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해커스어학원, 해커스토익, 토익강좌, 수강신청토익, 토익인강, 해커스 토익인강, 토익 0원, 토익 0원 프리패스, 0원 프리패스, 토익 시험, 취업, 해커스토익, 토익접수, 토익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