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영어

해커스잡, 해커스잡인강, 취업인강, 대기업취업, 인적성, 면접, 자소서, 무료인강, 취업인강환급반

편입생 차별에 대해!!!

편입하시려는분들 보세요 | 조회 4290 | 추천 0
  • 글꼴
  • 확대
  • 축소
편입...
쉽지 않고 무척 어려운거 누구나 인정한다.
그러나 아직도 편입에 대한 시선은 완벽히 오리지널로 졸업한 사람에 비해 냉대한게 사실이다.
그런데 이건 어쩔수 없는 현상이다.

가령 울학교를 예로들면,,,
서울소재 중위권 대학이다. 물론 해마다 3학년은 댓명씩 뉴페이스가 합류한다.
그런데 재학생은 편입생들에 대해 별 관심이 없다. 뭐,, 퀸카나 킹카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편입생이랑 조별 과제를 하다가 편입생이 자기주장을 강하게 내세우면,, 오리지널놈들은 거의 
뒤에서 호박씨 까기 일쑤다.. '지가 기껏해야 전문대에서 온 주제에, 학점은행제로 온 주제에,,
이런말들이 공공연하게 뒷담화로 이어진다.

그래,, 사실 나도 재학생으로서 편입생에 대한 인식은 썩 달갑지가 않다.
오리지널놈들 주장대로 편입생은 기껏해야 수능 50% 밑에 있던 애들인데,,
수능 상위7-8%가 입학하는 이 학교 오리지널애들은 편입영어,, 즉 수능 하위50%에서 경쟁해서 승리하여 온 애들을 결코 인정하려 들지 않는다..

맞다.. 우리학교로 편입해온 애들은 거의 전문대나 지방대, 학점은행제 출신이기에 더욱 시커먼 색안경으로 바라보는게 현실이다. 
지방대도 영남대나 동아대라인이면 그래도 인정하겠다만은 그 이하는 정말 짜증이 난댄다.
학벌위주가 팽배한 한국사회에서 이런 망나니 기질은 절대 죽지 않을 것이다.

편입생들,, 그래도 열심히 하는게 대부분이다.
성적도 편입생들은 대부분 중간위를 형성한다. 1-2학년때 바닥깔던 오리지널들은 3학년이 되서도 편입생을 위해 또 다시 바닥을 깔아주는 예의를 표한다..
그래도 그 바닥까는 애들 심리는 우월감에 사로 잡힌다..

'야,, 쟤네들은(편입생)  어차피 여기서 우수하게 졸업해봤자, 취업할때 화려한(?) 전적대 커리어때매 우리의 상대가 되질 않아!'...  어찌보면 맞는말인 것 같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은근히 사회에서 그렇게 인정해주길 기대하는 나를 발견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부분에서는 편입생도 인정하는 분위기다... 자기는 편입영어 열나게 해서 기껏 원하는 학교 편입했지만, 젠장,, 막상 이루어보니 "편입" 이란 딱지가 자신을 또 자격지심으로 빠진댄다.

나도 한때 명문대의 편입을 꿈꿔웠기에, 대기업G그룹 인사과에 근무하는 선배한테 물어봤다.
(이거 말하면 편입준비생에게 욕먹을거 같지만, 믿거나 말거나 마음대로 생각하길 바란다.)

"선배, 편입생은 졸업한 학교를 우선시 하나요? 아님 수능으로 입학한 학교를 우선시 하나요?"
선배왈, 다른 기업은 모르겠지만, G그룹 같은 경우 입학학교를 6으로, 편입한 학교를 4로 본댄다.
그래서 왠만하면 삼수까지는 수능으로 입학해야지, 편입으로 졸업하면 기업에선 큰 인정을 안해준다는 얘기를 들었다. 다른 기업은 7-3 비율로 보는 회사도 있다고 그랬다.

그 선배 결론은 "편입"이란 자기 만족을 위한거지, 남을 만족시킬수는 없는 또 다른 모순이라고 단정 지었지만, 참 뭔가 모를 안도와 열심히 하는 편입생들을 보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토익시험, 스타벅스이벤트, 해커스토익, 토익이벤트, 스타벅스, 토익후기
5,507개(230/184페이지)
대학순위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해커스영어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권리침해신고 자세히 보기]

해커스잡, 해커스잡인강, 취업인강, 대기업취업, 인적성, 면접, 자소서, 무료인강, 취업인강환급반

토익 약점관리로 고득점 뚫을까?

실시간 정답확인

편입,해커스편입,해커스 특별반 선발고사해커스잡, 해커스잡인강, 취업인강, 대기업취업, 인적성, 면접, 자소서, 무료인강, 취업인강환급반